엘에이치 Nesletter NO.66 2011 Novem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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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피자 웹사이트 오픈
- URL : www.mrpizza.co.kr

엘에이치의 Digital Convergence Dept.가 미스터피자 웹사이트(국문, 영문)를 오픈 했다.

미스터피자는 국내 피자업계 No.1의 순수 국내 브랜드로 미국, 중국, 베트남 등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1년을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한 원년으로 삼고 “국내 1등을 넘어 세계 1등 브랜드”로 국민들께 보답하고자 더욱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과 웹사이트 운영을 진행하고 있다.

엘에이치는 2011년 미스터피자의 온라인 주문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해 “Make Sense!”라는 전략을 세워, 센스 있는 남자가 여자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고 사랑 받듯 미스터피자 웹사이트도 센스 있게 변신하여 고객에게 매력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에 중점을 두어 구축하였다.

1. 제품을 맛있게 보여라!
 - 스토리텔링 기법을 사용한 메뉴 상세 정보를 통해 고객들에게 식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컨텐츠 구성
2. 스마트한 주문을 위한 컨텐츠 제공 
 - 모든 페이지에서 빠른 메뉴 찾기 및 즉시 주문이 가능하며 나만의 맞춤 메뉴를 찾아 주문 가능
 - 또한, 주문 전 미리 계산해 볼 수 있는 알뜰 계산기 구현
3. 쉽고 빠른 인터넷 주문 
 - 정보입력 -> 메뉴선택 중심으로 프로세스 개선 
 - 실제로 매장에서 주문을 하듯 메뉴 선택에서부터 주문서 확인 적용 
 - 주문 완료 후 배송 대기 체감 시간을 줄이기 위한 플래시 게임 구축
일반적인 웹사이트와 달리 사이트에서 직접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속한 대응과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구축하였으며, 웹 표준을 준수하여 각 디바이스 별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어디에서나 미스터피자를 만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디자인적으로 색감과 아이콘을 통일화하여 미스터피자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여 만족도를 높였다.

미스터피자는 이번 리뉴얼 사업을 통해 미스터피자가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대한민국 No.1 브랜드라는 것을 한번 더 알리며 세계 1등 브랜드가 되기 위해 한걸음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글 : 서영인 / Digital Convergence Dept.

 
 
  마임 웹사이트 개편 사업 수주
- URL : http://www.maiim.com
 
엘에이치의 Digital Convergence Dept.가 마임 웹사이트 개편 사업을 수주 했다.

마임은 자연을 통한 건강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실현하자는 목표를 갖고 있는 화장품, 건강식품 1:1마케팅 전문 기업이다. 마임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고객과 카운셀러들이 활용할 수 있는 컨텐츠 및 기능을 확대하여 한걸음 더 고객에게 다가설 예정이다. 이에 엘에이치는 마임 만의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변신할 수 있는 구축전략 및 구현방안을 제시하여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개편될 웹사이트에서는 기업에 대한 다양하고 긍정적인 컨텐츠를 제공하여 기업 신뢰도를 강화하고 제품을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컨텐츠 및 구매 지원 서비스 제공, 지점/카운셀러를 위한 전문적인 영업지원 컨텐츠 및 서비스 제공, 온라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체계(SNS연계, Mobile Web)가 마련될 것이다. 엘에이치는 마임이 웹사이트를 통해 한 발 더 앞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여 국내 최고의 건강, 행복을 추구하는 화장품/건강식품 전문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발판을 제공할 예정이다.

글 : 홍지연 / Digital Convergence Dept.

 
 
  에리트베이직 엘리트학생복 엘친카페 오픈
- URL : http://cafe.naver.com/myelitefriend
 
엘에이치의 M&C Dept.에서 에리트베이직의 패션학생복 브랜드인 엘리트학생복의 새로운 10대 회원 카페인 엘친카페를 오픈 했다.

엘리트학생복 엘친카페는 엘리트친구들의 줄임 말로 엘리트를 사랑하는 온라인 서포터즈 모임 공간으로, 서포터즈들은 엘리트 친구가 되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엘리트학생복을 홍보하고 구매를 유도하게 된다.

엘친카페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회원 가입할 수 있으며, 스페셜미션으로 현재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엘친특공대를 모집하고 있다. 엘친특공대는 엘친카페 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며, 아이유, 인피니트가 주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엘친특공대 우수활동자에게는 엘리트학생복 촬영장에 초대되어 스타와 기념촬영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엘친특공대 신청서 작성자 전원에게 고급다이어리와 카드지갑이 증정 될 예정이다. 또한, 카페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매주 선착순 200명(총2000명)에게 바나나 우유가 증정된다.

엘리트학생복 엘친카페는 10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 될 것이며, 스페셜 미션을 수행하는 엘친특공대 모집기간은 10월 17일부터 12월31일까지이다.

글 : 남궁덕 / M&C Dept.

 
 
  플레이텍스 탐폰과 좋은 친구 되기 EVENT
- URL : http://playtextampon.co.kr/html/event/event
 
엘에이치의 M&C Dept.에서 에너자이저의 플레이텍스 탐폰 좋은 친구 되기 이벤트를 오픈 했다.

현재 두 가지의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벤트 1은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여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면 응모되는 간단한 이벤트이다. 매일 1회에 한하여 ‘좋아요’ 버튼을 클릭할 수 있으며, 외식상품권, POOG PAPA 파파 등 여성들이 좋아하는 아이템이 경품으로 지급되어 참여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벤트 2는 남겨줘! 이벤트로 사용후기 또는 추천 글을 작성하면 매일 5명씩 선발하여 던킨도너츠 기프티콘이 발송된다. 글을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플레이텍스 탐폰을 사용해보지 못한 고객들에게 사용자들이 직접 플레이텍스 탐폰의 장점을 알려줄 수 있어 좋은 컨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향후 여성들이 탐폰에 대한 거부반응을 갖지 않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재미있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 예정이다.

글 : 최소영 / M&C Dept.

 
 
에너자이저 ‘that's positivenergy’ 글로벌 캠페인 진행
- URL : m.energizer.co.kr
엘에이치의 M&C Dept.에서 에너자이저의 글로벌 캠페인인 댓츠 포지티브 에너지(that's positivenergy)를 진행 중이다.

댓츠 포지티브 에너지는 창립 이후 세계 건전지 시장의 리더로서 더 오래가는 에너지와 사회 및 환경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온 에너자이저의 글로벌 프로젝트로, 지난 10월 2일 야간마라톤 대회인 에너자이저 나이트레이스 2011 위드 아디다스(Energizer Night Race 2011 with adidas)를 시작으로 온라인 웹사이트 부분 리뉴얼,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이 이루어졌다.

이어 오는 11월 중순 <2012! 당신의 Positive Message를 보내세요!> 프로모션이 진행 될 예정이다. 연말연시 시즌을 활용하여 웹사이트와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가족, 친구, 지인 등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보내면 영등포 타임스퀘어 Digital Tree에서 구현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에너자이저는 이번 댓츠 포지티브 에너지 캠페인을 통해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긍정적인 경험과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거대한 긍정 에너지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글 : 김리원 / M&C Dept.

 
 
lh blog
 
엘에이치 블로그가 가을맞이 개편을 단행하였습니다. 기존 회사 소개 위주에서 벗어나 직원들의 일상생활과 생각, 사내 작고 큰 행사들 중심으로 엘에이치 웹사이트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엘에이치인들의 따뜻한 감성과 화기애애한 일상들로 채워질 예정입니다. 이번 뉴스레터부터 ‘lh blog’ 코너가 신설되어 한 달 동안 등록된 블로그 내 직원들의 글 중 하나를 선정하여 소개하는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이번 호는 그 첫 시간으로 M&C 본부의 기획자인 정성석 대리가 작성한 아이디어에 대한 글입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 아이디어 이야기
톡톡 튀고 반짝 반짝이는 아이디어(IDEA)가 세상을 움직인다.
며칠 전 한 장의 사진을 우연치 않게 보게 되었습니다. 한 아이가 벽에 그려진 UFO를 보고 있죠? 그 UFO는 마치 어두운 세상에서 밝은 빛을 내는 듯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냥 평범한 벽에 우연하게 대비된 햇빛과 그림자를 보고 그냥 지나치지 않고 UFO를 생각한 상상력. 있는 사실이나 현상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약간의 다른 시선으로 보는 것이 아이디어의 첫걸음이 아닐까요?

그러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톡톡 튀고 반짝 반짝이는 아이디어 세상으로 들어가볼까요?

리를 거닐다 보면 수많은 전단지들을 볼 수 있죠? 항상 너저분하게 덕지덕지 붙어있어서 보기 싫을 때가 있습니다. 광고하기 위해서 붙여놓은 전단지들이지만 광고는 커녕 쓰레기로 전락하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전단지에 아이디어를 녹이면 호기심을 발동시키고 시선을 뺏는 효과 만점의 전단지가 될 수 있습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나의 눈을 뺴앗는 전단지 광고입니다.
코치를 구하는 광고예요. 두꺼운 전단지를 찢으면 언제든지 환영한다는 문구가
공감이 확 일으킵니다. 한번 도전해 보고 싶은 욕구가 생기죠? 
Che라는 남성 잡지 포스터입니다.발레 교실의 전단지 광고입니다. 남성잡지인만큼 자극적이면서도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참신한 재미를 주는 광고같죠? 
발레 교시르이 전단지 광고예요. 전봇대를 잘 활용해서 발레복을 형상화하여 누가 보던지 발레광고라는 것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마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출근할 때나 등교할 때 접하게 되는 곳은 어디 ?
바로 버스정류장이죠? 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지나치고 머무르는 장소입니다.
이런 버스정류장을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재미있는 버스정류장 광고를 소개 합니다.
세계적인 가구회사죠? 이케아 버스정류장 광고입니다. 버스정류장을 이케아의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가구를 활용하여 내 집처럼 편안한 정류장으로 꾸며 놓았습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유명 헬스클럽 체인인 Fitness First의 버스 정류장 광고입니다. 버스 정류장 의자에 체중계를 설치해서 의자에 앉으면 옆 벽면에 자기의 체중을 표시해 줍니다. 체중을 보고 운동의 필요성을 느끼라는 거죠? 앉기에는 망설이게 됩니다.
브라질 상파울로에 있는 버스 정류장 광고입니다. 칸느 광고제에서 대상을 받은 광고랍니다.
앉기만 하면 너무 웃긴 모습이 인상적이에요.
의식적으로 사용하는 일상생활 상품이지만 좀 더 다른 관점에서 생각하면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어떤 아이디어 상품이 있을까요?
너저분한 콘센트 전기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이에요. 보기에는 쉬운 발상이지만 이렇게 정리하고 사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요?
베란다 위의 화분입니다. 가끔 TV에서 보면 화분이 떨어지면서 사고가 나죠? 베란다나 발코니 난간에 안전하게 걸치면 공간활용도 뛰어 나겠죠?
우리가 많이 쓰는 포스트잇. 한 장의 포스트잇이라도 포켓 형으로 바꾸니 쓰임새가 하나 더 늘어 났어요.
함은 나를 나타내 주는 또 다른 나입니다.
특별하고 재미있는 디자인과 방법으로 나를 PR하는 것.
기발하고 특별한 명함 아이디어를 소개 합니다.
페인트 회사의 명함입니다. 페인트로 칠해진 곳을 벗겨내면 이름과 전화번호 정보가 나오는데요? 페인트 회사답게 회사의 이미지를 잘 표현한 특별한 명함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프라모델 조립회사의 명합니다. 명함자체를 하나의 놀이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는데
명함을 뜯고 조립하면서 명함을 유심히 살펴보게 하고 한번 보고 명함집 속에 넣는 명함이 아닌 책상 앞에 두고두고 놓고 볼 수 있는 특별한 아이디어 명함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명함을 종이로 제작한 것이 아닌 도장으로 만들어 필요할 때마다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붉은색 립스틱 입술자국 모양으로 만들어 그 속에 자기 정보를 넣어둔 특별한 명함입니다. 키스마크 명함, 한번 받으면 영원히 기억에서 지워지지 않겠죠?
한 성형외과의 아이디어 명합니다. 여성의 신체를 명함으로 절묘하게 표현 했죠? 남자들이 특히 좋아할 명함인 듯 합니다.
이렇게 아이디어란 스페셜하고 독특하게 보이기도 하고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만들기도 하고
또 다른 세상을 만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스페셜하고 독특하고 편리하더라도
대중에게 공감을 얻지 못하면 아이디어라기 보다는 망상에 지나지 않는다는 겁니다.
또 다른 시선
지금 내가 바라보고 있는 모습을 카메라로 여러 각도에서 찍으면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모습이
사진으로 나오듯, 지금 있는 모습을 먼저 바라보고 다양한 각도로 그 모습을 바라보는 또 다른 시선이
특별한 아이디어의 첫 걸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엘에이치 M&C본부 정성석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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