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Click your Dream 대학생 동영상 콘텐츠 공모전」 진행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IMA기업, 엘에이치는 2009년도 서울시 해외 뉴미디어 마케팅 대행 및 서울시 대표 외국어 사이트 운영 사업자로 선정되어, 서울시 홍보를 위한 대학(원)생 동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인위적 광고 느낌을 배제하고 순수 창작 홍보 콘텐츠 확보를 위해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하며, 유관단체인 인문콘텐츠학회와 산학협동 프로그램을 제휴함으로써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자유 주제로 3분 이내의 동영상파일로 제작하여 6월 1일부터 7월 20일까지 온라인 접수(http://www.clickdream.net) 하면 된다. 작품심사는 네티즌 평가와 심사위원 평가로 이루어지며 출품작은 유투브 서울 브랜드 채널에 등록되어 조회 수, 댓글 수, 스크랩 수 등으로 네티즌 평가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입상작 중 대상에게는 부상으로 세계일주여행권이 수여되며 희망자 10명에게는 ‘서울시 글로벌 메신저’로 활동할 기회가 부여된다.

3년 연속, 엘리트 학생복 통합 마케팅 대행사로 선정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IMA기업, 엘에이치는 학생복 전문업체 엘리트의 2010년도 통합 마케팅 대행사로 선정되었다.

세번째 해를 맞게 되는 엘에이치의 마케팅 활동은 그동안 뛰어난 크리에이티브와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한 키워드로 도출하였다는 평가를 받았고, 2010년부터 빅 모델을 사용할 수 없는 교복시장 이슈를 극복할 획기적인 전략을 인정받아 다시 한번 통합 마케팅 업체로 선정되었다.

엘에이치의 브랜드 전략그룹의 신선하고 효율적인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접목시켜 2010년도 엘리트 학생복의 새로운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온 ·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타학생복 브랜드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엘리트 학생복만의 특화된 가치를 강화할 예정이다.

 

[서울시] 'Click your Dream' 대학생 동영상 콘텐츠 공모전

주제 : 서울을 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자유 주제
접수 : 2009년 6월 1일 ~ 7월 20일

          http://www.clickdream.net 온라인 접수
서울시 홍보 동영상 올리고 ‘서울시 글로벌 메신저’ 로 활동하세요~!

[샘표식품] 당신의 샘표 501S 매니아 점수는 몇 점?



기간 : 2009년 6월 15일 ~ 7월 10일

샘표 양조간장 발효숙성 501S 매니아 테스트!
지금 확인해보세요~!

[SK텔링크] 지인 추천하기 이벤트

기간 : 2009년 6월 3일 ~ 7월 31일
00700 추천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광동제약] 제2회 옥수수 가족 환경 캠프



캠프일정 : 2009년 7월 18일 ~ 7월 19일 / 1박2일
캠프장소 : 강원도 횡성군 대촌마을
모집기간 : 2009년 6월 17일 ~ 7월 2일
발표 : 2009년 7월 8일 옥수수수염차 홈페이지

가족과 함께 광동 옥수수수염차에서 준비한 옥수수 농장으로
떠나보세요~!
< 독자와 함께 읽는 책 한 권>
정철웅 대표이사가 추천하는 책과 함께 여름나기
7월호 People & Culture를 고민하다가 흔한 여름이야기 보다 시원한 그늘에 앉아 읽는 책 한 권을 추천해보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가을이 독서의 계절이라고는 하지만 여름에 책을 읽으며 무더위를 잊어 보는 것 또한 묘미가 있으리라



엘에이치는 책과 참 친숙한 분위기다. 회사 곳곳에 위치한 책장에 빼곡히 들어선 책들과 월요일 조례시간이나 부서별 회의시간에 정철웅 대표이사를 통하여 건네지는 책이 상당히 많기 때문이다. 격월로 선정되는 우수사원에게도 어김없이 책이나 문화상품권이 전달된다. 정말 책을 좋아하는 회사다. 이런 분위기 탓일까. ‘책’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정철웅 대표이사에게 이번 7월호 People & Culture를 부탁해보기로 했다.


바쁜 시간 쪼개 뉴스레터를 써줄지 걱정 반, 기대 반으로 대표이사실을 찾았다. 처음 대표이사실을 찾았을 때의 느낌 그대로, 문을 열자마자 정면에 위치한 원목 책장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

책을 정말 좋아한다는 것을 한 눈에 짐작할 수 있게 한쪽 벽면을 꽉 채운 커다란 책장 안에는 ‘모든 종류의 책을 탐독하는구나’하는 감탄이 들 정도로 인문 · 사회 · 과학 · 예술 등 모든 분야의 책이 줄지어 있다.


뉴스레터에 싣고 싶다며 책 소개를 부탁했더니, 선뜻 추천한 책은 「일본전산이야기」이다. 그럼 지금부터 정철웅 대표이사가 소개하는 「일본전산이야기」는 어떤 내용의 책인지 직접 들어보기로 하자~
원칙 경영이 성공의 비결

안녕하세요. ㈜엘에이치 대표이사 정철웅입니다. 책 추천을 받고 고민하다 최근 읽은 책 중에서 저에게 채찍질 역할을 해준 책이 있어 그 책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일본전산이야기」라는 책인데요. 최근 경제경영부분 베스트셀러의 책으로 많은 독자분들이 읽어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간략히 설명드리면, 일본전산은 1973년 네 명이 세 평짜리 시골 창고에서 창업해 30여 년 만에 계열 140개, 직원 13만 명을 거느린 대기업으로 성장한 회사입니다. 특히, 지난 10년간의 장기불황 속에서 10배의 놀라운 성장을 이루어냈죠.

기업을 경영하는 입장이라 그런지, 모든 책을 볼 때 우리 회사와 비교하게 되고 우리가 그들보다 어떤 점이 부족하며 어떻게 개선해야 할 지 늘 고민하게 됩니다.

「일본전산 이야기」의 경우, 원칙경영이 사업을 경영하는 대표에게 있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다시 한 번 각인시켜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30년 동안 청소 등과 같은 사소한 부분을 놓치지 않은 ‘기본기’와 ‘할 수 있다’란 열정과 자신감을 꾸준히 지켜온 ‘원칙 경영’, 이것이 기적처럼 회사를 성장시킨 원동력이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이와 같은 점은 세계경기가 좋지 않은 요즘 상황에서 사업을 경영하는 대표가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 가장 중요시해야 될 부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안 된다’는 보고서 쓰는 습관을 없애라!

이 책을 읽으며 가슴 속에 새기고 싶은 구절이 여럿 있었습니다. 그 중 ‘‘안 된다’는 보고서 쓰는 습관을 없애라!’, 이 구절은 평상시 저의 신념과 같았기에 더욱 인상적으로 다가오더군요.

업무 뿐 만이 아니라 어떤 일에서건 ‘~때문에 안 됩니다, 못합니다’ 라는 말은 핑계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끝까지 해보지도 않고 자신에게 지는 거라고 생각하기에, 평소사원들에게 ‘~때문에 안 된다’는 말은 가능한 하지 말라고 하죠. 최선을 다하고 다시 한 번 더 해보면 안 되는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구절 외에 인상적인 구절 몇 개를 더 소개하죠.


- 시도하지 않는 것보다 더 몹쓸 것은, 하다가 흐지부지 그만두는 것이다!
- 신입 사원일수록, 살벌한 실전에 배치시켜라!
- 하드워킹(hard-working), 그것도 지적인(Intellectual) 하드워킹을 하라!
- 실력이 없으면 깡으로, 남보다 두 배로 일하라!
- 카달로그도 그럴듯한 실적도 없을 때 따오는 게, 진짜 영업이다.
- 남들이 못하겠다고 손든 일을 하고, 끝까지 포기하지 마라. 그것이 바로 부전승이다!

초심의 열정을 자극해준 촉매제  

사업을 10여 년 하다 보니, 가끔 초심을 놓칠 때가 있습니다. 사장인데 이런 부분까지 챙겨야 하나 하는 교만과 좀 쉬고 싶다는 안일함이죠. 이 책은 그러한 부분에 대한 반성과 동시에 다시금 사업에 대한 열정을 자극하는 촉매제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올해는 엘에이치 창립 10주년의 해입니다. 열이라는 숫자를 채운 뒤 다시 하나부터 시작해야 할 위치에 섰습니다. 원칙을 지키며 초심을 잃지 않는 자세, 이 마음가짐으로 다시 새롭게 시작하겠습니다.


「일본전산 이야기」에 대한 소개가 끝난 뒤 정철웅 대표이사는 최근 읽은 또 다른 2권의 책도 추천하고 싶다며 꺼내 보여주었다.

 

서울시와 「Click your Dream 대학생 동영상 콘텐츠 공모전」 진행

3년 연속, 엘리트 학생복 통합 마케팅 대행사로 선정
서울시 - 'Click your Dream'
샘표식품 - 501S 매니아 점수는?
SK텔링크 - 지인 추천하기 이벤트
광동제약 - 옥수수 가족 환경 캠프
독자와 함께 읽는 책 한 권
정철웅 대표이사가 추천하는 책과 함께 여름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