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d
엘에이치, 한국 3M의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파트너로 거듭나다.
IMA(Integrated Marketing Agency)엘에이치는 지난 7월 16일 한국 3M의 Post-it & Scotch 대학생 UCC 공모전 웹사이트 오픈 한 데 이어, 한국 3M의 호흡 보호구인 안면부 여과식 방진마스크 제품설명 동영상 제작에 들어갔다. 엘에이치와 한국 3M의 인연은 지난 2006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2006년 7월, 한국 3M의 새로운 광고 매체인 Digital Sign에 노출되는 Digital Content 제작 및 운영에 관한 연간 계약을 수주하며 시작된 인연은 2007년 6월 Digital Sign에 대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하며, 차세대 Digital Signage시장을 함께 선도할 파트너로서 거듭나게 된다. 


이 후, 엘에이치는 2008년 한국 3M의 사내보와 사내 웹진 제작사업을 수주하며 온ㆍ오프라인에서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히게 되었다. 분기별로 발행되는 사내보와 사내 웹진은 ‘고객성공을 위한 혁신의 기업’이라는 3M의 비전을 담아내며, 사내 소식을 생생히 전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난 7월 16일에는 한국 3M 소비자 및 오피스 사업본부의 UCC 공모전 사업을 수주하여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공모전 웹사이트 제작/운영뿐만 아니라, 포스터 제작, 온라인 마케팅까지 진행하며, 온ㆍ오프라인 마케팅 대행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특히 공모전 웹사이트의 경우에는 혁신적인 3M의 이미지와 참신한 대학생 UCC 공모전의 이미지를 담아낸 독특한 크리에이티브와 짧은 제작일정에도 불구하고 발빠른 대응과 추진력으로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냈다는 평을 받아, 한국 3M의 다양한 부서와의 온ㆍ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게 되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 Post-it & Scotch 대학생 UCC공모전 웹사이트(좌) / 포스터 (우)

▲ 현재 제작중인 한국 3M 안면부 여과식 방진마스크 제품설명 동영상 화면
현재 엘에이치는 영상사업부문도 수주하여, 한국 3M의 호흡 보호구인 안면부 여과식 방진마스크 제품설명 동영상 제작을 진행 중이다. 이 뿐만 아니라, 한국 3M의 주력 브랜드의 다양한 캠페인 진행을 위한 온ㆍ오프라인 마케팅도 준비하고 있어, 2008년 한 해도 한국 3M과의 인연은 더욱 깊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 3M의 다양한 사업부와의 적극적인 협력관계는 엘에이치가 한정된 분야가 아닌 통합적인 온ㆍ오프라인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충족시켜주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국 3M의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진 2008년, 앞으로 진정한 IMA로 거듭나기 위한 엘에이치의 행보가 더욱더 기대되는 한 해이다.
온라인 시장에서의 스타전쟁 속, SESmall의 성장곡선에는 이유가 있다.

2년 전부터 유명 연예인을 중심으로 기하급수적으로 생겨나던 쇼핑몰시장은 이미 레드오션이다. 인기는 곧 대박쇼핑몰로 이어지던 이전의 세태를 뒤로하고, 검색을 하면 쏟아지는 수많은 연예인 쇼핑몰들도 치열한 살아남기 전쟁 중이다. 또한 ‘제2의 IMF 경제위기’라고 불릴 만큼 침체된 국내 경제 상황 속에서 한때 연예인 쇼핑몰로 유명세를 탔던 일부 업체들이 슬그머니 모델을 교체해 버리거나 문을 닫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 2007년 화제를 모았던 이은의 쇼핑몰 ‘으니(www.eunee.com)’나 전진 쇼핑몰 ‘도코보(www.docovo.com)’에서는 이미 이은과 전진의 모습을 찾아보기 힘들다. 마찬가지로 소유진의 ‘실버애플(www.ogage.co.kr)’이나 박수홍의 ‘뉴욕스토리옴므(www.heyo.co.kr)’도 일반인 모델들의 사진만 활용할 뿐이다. 실제로 작년 이맘때쯤 연예인 쇼핑몰 순위 리스트에 올랐던 상위 20위까지의 쇼핑몰은 현재 거의 자취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이다. 


이와 같은 현상에 대해 전문가들은 단지 침체된 경제위기뿐만 아니라, 개인 쇼핑몰 체계를 벗어나지 못하는 운영방법이나 꾸준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유통채널의 부재 등에 그 원인이 있다고 평가한다. 그리고 가장 주요한 원인은 스타들의 인지도에만 기대어 안일하게 운영하던 점을 꼽고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온라인 패션유통업계의 전문 인력과 스타가 함께 만들어 활발한 성장을 보이는 곳들이 있다. 대표적인 곳이 기업 엘에이치에서 운영하는 SESmall(www.sesmall.co.kr). SES 멤버 슈와 함께 운영하는 SESmall은 꾸준하게 판매율/방문자수가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곡선을 보이는 연예인 쇼핑몰이다. 이는 연예인 모델에 따른 매스컴 홍보, 패션전문가를 통한 스타에 맞는 쇼핑몰 컨셉 창출, 웹사이트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효과적인 온라인마케팅과 쇼핑몰 운영… 이 삼박자가 척척 들어맞은 결과라 할 수 있다. 또한 단순 소호몰(SOHO, Small Office Home Office)형태에서 벗어나 백화점 종합몰들과 제휴하여 다양한 판매 채널을 확보하고, 브랜드 인지도에 노력한 결과, 중국과 일본, 홍콩에 까지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이런 성장에 그치지 않고, 새롭게 런칭한 남성복 Sutun Homme 또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SESmall의 성장곡선에 어떤 효과를 미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타의 쇼핑몰이 만들어지기는 쉽다. 하지만 이를 소비자들의 관심 속에 꾸준히 성장시킬 수 있는 원동력은 개인 운영자나 스타나 평등하다. 우후죽순 생겨나고 슬그머니 사라지는 연예인 쇼핑몰 업계 속에서 SESmall이 진정한 옥석으로 가려지기를 기대해본다.

 http://www.sesmall.co.kr
[3M 2008 대학생 UCC 공모전]

대학생 여러분의 열정과 젊음을 Post-it과 Scotch의 제품을 이용하여 UCC에 담아보세요. 2008 Post-it & Scotch 대학생 UCC 공모전에서 여러분의 참신한 상상력을 공모합니다.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총 1,500만원 장학금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웅진식품 초록매실로 만드는 요리 이야기]

기간 : 2008년 7월 26일 ~ 8월 24일
초록매실을 활용한 여러분의 맛있는 요리 레시피를 올려주세요. 
맛있는 사진과 함께 레시피를 올려주신 30분께 초록매실 1박스를 드립니다. 

 
[캐논 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전자사전이 드리는 여름의 특별한 제안]

기간 : 2008년 7월 18일 ~ 8월 19일
1. 캐논 전자사전과 1000만 화소 디카 50% 초특가 제안
2. 카툰 퍼가기만 하면, 무료체험 기회가 우수수~

[SES mall] 베스트 상품 특가전

여름 상품 파격 세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