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해외 뉴미디어 마케팅 대행사로 선정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지향하는 IMA기업, 엘에이치는 2009년도 서울특별시 해외 뉴미디어 마케팅 대행 및 서울특별시 대표 외국어 사이트 운영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울특별시 해외 뉴미디어 마케팅 대행 사업은 서울시 브랜드 강화와 외국인 방문 증대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될 사업이며,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서울시 대표 외국어 사이트의 마케팅 플랫폼으로써의 역할 수행 및 온라인의 특성을 극대화한 다양한 소재의 해외 온라인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엘에이치는 이번 대행사업자 선정에 있어서 온라인 서비스의 안정적인 구축 및 운영 경험과 이를 바탕으로, 본 사업의 목표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전략을 비롯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IMA(Intergrated Marketing

Agency)서비스를 지향하는 엘에이치는 서울시가 필요로 하는 뉴미디어 마케팅 실행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 마케팅 실행능력을 제시하여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수행을 안정적인 실행을 위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TFT가 구성되었고, 도시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방문객 유치의 목적을 향한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모든 역랑을 집중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지난 2008년 대한민국 대표 외국어 사이트인 www.korea.net의 온라인 전략 컨설팅 사업을 진행하였고, 2008년부터 지금까지 경기도 해외 마케팅 블로그 및 다국어 사이트 운영과 서울시 대표 외국어 사이트 및 마케팅 사이트 구축 및 운영 사업 등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웹사이트 구축과 운영을 비롯한 온라인 마케팅 대행 사업 등 프로젝트의 연이어 진행하여 공공기관의 마케팅 수행은 물론 해외 마케팅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주식회사 한양 웹사이트 리뉴얼 사업자로 선정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IMA기업, 엘에이치는 ㈜한양 웹사이트 (http://www.hanyangcorp.co.kr) 리뉴얼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한양은 73년 창업이래 35년의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우리나라의 대표 건설기업이다. 건설, 토목, 플랜트, 주택, 환경, 항만 등의 사업분야에 대한 다양한 사업실적을 보유한 명실상부한 건설명가이다.

한양은 대내외적으로 새로운 기업이미지를 재정립하기 위해 본 개편 사업을

착수하였고, 이에 엘에이치는 고객이 원하는 목표와 비전에 부합하는 개편 전략을 제시하여 사업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엘에이치는 이번 개편의 핵심 전략으로 기업의 Web identity 확립, 기업홍보극대화를 위한 감성콘텐츠 적용, 방문타겟 최적화 네비게이션 설계,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위한 통합관리자시스템 개발이라는 4가지 전략을 제시하고 이에 걸맞는 구체적인 구현방안을 제안하여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다양한 기업 웹사이트의 구축과 마케팅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엘에이치는 한양의 기업 웹사이트가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는 조직체계를 구축하여 한양이 명실공히 글로벌 건설명가로 재도약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기업의 홍보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툴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구축할 예정이다.

일진전기 기업홍보영상 사업자로 선정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IMA기업, 엘에이치는 국내 유일의 Total Solution Provider인 일진전기(http://www.iljinelectric.co.kr)의 홍보 영상물 제작 사업을 수주했다고 발표했다.

일진전기는 일진그룹의 모기업으로서 전력, 통신, 재료분야의 전문기업으로 송변전시스템, 전력시스템, 전선, 산업기기, 재료, 환경, 조명, IT 등 다양한 사업부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글로벌 초우량 기업으로의 제 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시점이다.

엘에이치는 2008년 일진전기의 브로슈어(국문/영문) 및 홍보물 제작 등의 실적을 인정받아 이번 사업을 수주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이번 사업의 기획의도는 일진전기의 가장 큰 장점인 국내유일의 Total Solution Provider 부각하며 글로벌 초우량 기업으로의 도약할 수 있는 비전과 가능성을 보여주고, 지속적이며 안정적인 성장, 7개의 신규사업의 성공적 사례 제시와 함께 자연친화적, 휴머니즘의 기업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있다.

엘에이치는 일반적으로 일진전기 기업과 제품을 홍보하는 정형화 된 틀을 벗어나기 위해, 캐릭터와 3D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차별화된 영상물을 제작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이번 홍보 영상물 제작을 통해서 For a Global Future, ILJIN Electric Global Leading Company 대한민국 1등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일진전기의 지속적인 홍보 파트너로 활동할 예정이다.

광동제약 비타 500, 옥수수수염차 브랜드 사이트 리뉴얼 사업자로 선정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IMA기업, 엘에이치는 광동제약의 비타500과 옥수수수염차 의 브랜드 사이트 리뉴얼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광동제약은 비타 500과 옥수수수염차 브랜드 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효과적인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엘에이치는 이번 사업자 선정에서 다년간의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기술력에 힘입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살리는 차별화된 업무 능력을 인정 받아, 구축 업체로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엘에이치는 다년의 경험에서 준비된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2009년도의 새로운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며,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획기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힘있는 크로스오버 전략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회원가입과 유지를 꾀할 계획이다.

하이트맥주 Max 프로모션 대행사로 선정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IMA기업, 엘에이치는 하이트맥주 Max의 프로모션을 진행할 업체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자 선정에서 엘에이치는 다년간 브랜드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타켓 층에 맞는 핵심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를 인정받아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엘에이치는 MAX 만의 브랜드 강화를 위해 신규 CM을 활용하는 한편, 브랜드만의 특성을 온라인 공감창출을 통해 확산시킬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빙그레 "요맘때" 프로모션 대행사로 선정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IMA기업, 엘에이치는 빙그레 "요맘때" 프로모션 대행사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에서 엘에이치는 브랜드의 특징을 가장 효과적으로 부각시키는 전략과 획기적인 크리에이티브를 높게 평가 받아 본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엘에이치는 "요맘때"의 새로운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창출하고, 오프라인 마케팅 메시지의 연계성을 유지하여 온라인 마케팅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또한 케이블에서 진행되는 프로모션 방송 컨텐츠와 연계하여, 통합적인 캠페인을 진행할 것이다. 시즌을 공략한 효과적인 컨텐츠와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온·오프라인으로 연계하여, 임팩트있게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다.

빙그레 빙 마일리지 이벤트


기간 : 2009년 3월 1일 ~ 9월 30일


빙그레 아이스크림 속 인증번호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하세요.
파나소닉 코리아 파나소닉 프라자 1주년 기념 감사 1+1 Gift 이벤트


기간 : 2009년 3월 20일 ~ 4월 19일


파나소닉 프라자 개점 1주년을 기념하여 파나소닉 프라자 매장 내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 액수에 따라 파나소닉 제품을 증정합니다.

웹접근성에 쉽게 접근하자

e-비즈니스사업본부 서성호 기획이사


우리는, 요즘 웹접근성(Web Accessibility), 장차법(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이라는 단어를 주변사람들과 매체를 통해 자주 접하고 있다.

“만일 장애인에게 정당한 편의 제공 규정을 위반할 경우 국가인권위원회의 개선권고, 법무부의 시정명령을 거쳐 최고 30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또 민사상 손해에 대해 법원에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고, 사법기관에 고발 시 형사소송이 진행된다.”

이 말을 듣고, 가장 먼저 든 생각은 ‘규정과 가이드를 잘 보고 처벌받지 않게 일 처리를 해야겠다.’라는 것이다. 이는 규정준수에 대한 혜택이 아닌, 규정 미준수에 대한 처벌에 관한 생각이 먼저 들었다는 것이다. 실제로 미국에서의 웹접근성 관련한 소송사례나 웹접근성을 준수하지 않는 기업들에 대한 차별적 대우가 이슈가 되어 결과적인 부분에서만 관심을 갖고 있다.


그리고 국내 상황 또한 정부와 몇몇 관련기관에서 웹접근성 준수에 관한 인식개선 노력을 하고 있지만, 실질적인 웹접근성 준수 대상 기업 및 기관에서는 이에 대한 방향성 설정조차 우왕좌왕하고 있으며, 그저 결정된 정책들을 반영하기 위해 급급하다는 것이다.


여기서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표준화 및 효율성 그리고 이에 따른 혜택을 안다면 꼭 처벌 때문에 규정을 지키고자 요령에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와 어울리며 살아가는 또 하나의 방법을 터득하게 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엘에이치는 웹접근성에 대한 꾸준한 준비를 해오고 있으며, 웹접근성에 대한 컨설팅 및 이를 준수하는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고객을 만족시킬 준비를 하고 있다. 이에 우선적으로 웹접근성에 대해 알아야 할 개념들과 범위 효용들을 쉽게 정리하여 올바른 인식 변화와 개선작업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웹 접근성이란?
어떠한 사용자(장애인, 고령자 포함),즉 모든 사람이, 어떠한 기술 환경에서도 사용자가 전문적인 능력 없이 손쉽게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 이것은 Universal Design을 통해 Accessibility를 보장하는 것이 Usability를 보장하며 Customer Satisfaction을 의미한다고 표현할 수 있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 문서 발췌)

웹접근성을 준수해야 하는 이유


- 웹 접근성 보장을 통해 장애인, 노인 등, 신규고객을 확보하고, 이들 고객에 대한 동등한 서비스가 가능해짐으로, 고객만족 향상
- IT는 모든 이에게 동등하게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게 기여할 수 있는 가치임
- 웹접근성 준수 의무화(법제화)
- 웹접근성 준수를 통해, 일반인도 환경이나 기기의 제약없이 인터넷 접근이 가능
- 디자인 및 설계 등에 대한 효율성 제고로 사이트 운영/개편 등에서의 비용절감 효과
- 이미지와 동등한 대체텍스트 등 웹접근성 준수 방법을 통해장애유형에 관계없이 모든 사용자의 웹이용성 향상을 가져옴
- 기업이미지 제고와 이윤창출
- 웹접근성 미준수로 인한, 잠재적인 비용 발생 가능성을 제거

웹접근성 준수를 위한 Solution


- 기업운영자, 웹 개발자의 웹 표준, 접근성, 사용성에 대한 인식 제고방안 및 사내 웹접근성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해야 함
  (웹 접근성에 대한 인식의 결여는 관련 지식, 기능의 결여보다 더 심각함)
- 국내외 표준을 준수한 웹 접근성 관련 사내 지침/가이드라인 수립 및 시행
  (모든 사내 웹 콘텐츠 개발 시 개발 초기단계부터 반영)
- 웹 콘텐츠, 소프트웨어 설계 및 개발 시 웹 표준, 접근성, 사용성 관련 개발방법론 시행
  (예: 영역별, 장애유형별로 웹 접근성 평가와 수정) 적용
- 접근성이 보장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하기 위한 장치 마련
  (예: Repository 구축, technological monitoring, periodic objective reviews)
- 기업의 사회적 책무성(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에 대한 인식제고

웹 접근성 관련 국내 법률

『정보화촉진기본법(일부개정 2005. 12. 30)』
제16조(보편적 역무의 제공과 복지정보통신의 실현)


『정보격차해소에 관한 법률(일부개정 2008. 2. 29)』
제7조(장애인·노령자 등의 정보접근 및 이용보장)


『장애인복지법(일부개정 2005. 7. 29)』
제20조(정보에의 접근)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에 관한 법률(일부개정 2005. 3. 31)』
제4조(접근권)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타)일부개정 2008.3.21 법률 제8974호]』
제21조(정보통신·의사소통에서의 정당한 편의제공 의무)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제21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정보통신·의사소통에서의 정당한 편의 제공의 단계적 범위 및 편의의 내용)에 의거한 공공 및 민간 웹 사이트의 웹 접근성 준수 의무화
“장차법”: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전자정보에 접근, 이용하는 데필요한 수단(웹 접근성을 보장하는 웹사이트)을 제공받아야 한다고 명시
“장차법 시행령”: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대통령령으로 정한 공공기관의경우 1년 내에, 이외의 대상은 1년에서 5년 내에 단계적으로 장애인 웹접근성을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장애인에게 정당한 편의 제공 규정을위반할 경우 최고 30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행위가 악의적인 경우3년 이하 징역이나 3000만원 이하의 벌금 부과

웹접근성 의무화 대상


웹접근성 문의 및 컨설팅: e-비즈니스 사업본부 서성호 기획이사 02-501-0560
전철역 근처 숨은 명소 찾기


봄바람은 살랑살랑~ 어딘가로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 요즘~!
그러나 밀려드는 일거리를 뒤로 하고, 전국 각지의 명소로 봄나들이 가기란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그렇다면, 햇살좋은 주말 하루쯤은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전철역 명소로 발길을 향해 보는 것은 어떨까?
01. 일산호수공원


→ 3호선 정발산역 2번 출구 도보 10분


이미 너무나 잘 알려진 일산호수공원은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로 도시인이 접할 수 없었던 자연생태계 및 다양한 주변경관, 호수를 이용한 레크레이션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전거 전용 도로 위에 끝없이 이어지는 1, 2인승 자전거들, 인도의 조깅인파와 돌계단 위에서 온갖 묘기를 연출 하는 보드 매니아, 그리고 주말마다 이어지는 공연... 길을 따라 조형물, 인공 시냇물, 노래하는 분수대 등 다양한 볼거리도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나 가족 휴식처로 각광받는 곳입니다.

또한 올해는 4월 23일부터 열리는 2009고양국제꽃박람회로 형형색색의 꽃송이로 수놓아진 호수공원이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니, 4월에는 호수공원으로 향해보세요~!
02. 물향기수목원


→ 1호선 오산대역 2번 출구, 도보 5분


경기도가 조성한 물향기수목원은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꾸며진 식물들의 공간으로 습지생태원, 수생식물원을 비롯 소나무원, 단풍나무원 등 16개의 정원이 있습니다. 이곳이 자라는 식물만도 1천600여 종. 물향기수목원을 다 보려면 2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아이들의 자연체험학습장으로서는 물론 전문가들에게도 학술연구공간으로 손색이 없는 곳인데요~ 봄에도 좋지만, 가을의 단풍은 더더욱 멋진 곳이라는 것~!
도심 안에서 멋진 계절 풍경을 맛볼 수 있는 물향기수목원에서 봄향기를 가득 느껴보세요~

03. 전쟁기념관


→ 6호선 삼각지역 11,12번 출구 도보 5분


전쟁기념관은 우리나라의 전쟁사 종합박물관입니다. 전시자료만도 총 9천여점. 옥내와 옥외로 구분돼 전시돼 있으며, 1만9백여평이나 되는 옥내전시실은 호국추모실, 전쟁역사실, 6·25전쟁실, 해외파병실 등 6개 전시실로 이뤄져 있는데요~ 특히 6·25전쟁실에서는 실제 전쟁하는 장면을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구석기시대부터 전쟁의 역사는 모두 모아 놓아 교육적 효과도 큽니다. 볼거리가 많은 야외전시실은 헬리콥터와 장갑차, 탱크, 잠수함 등 실제로 활약했던 전쟁 무기가 전시돼 있으며 비행기 내부를 구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야외 쉼터도 잘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랍니다.

04. 시화호 갈대습지공원


→ 안산선 상록수역 1번 출구, 버스이용


한국수자원공사가 인공적으로 조성한 국내 최초 대규모 습지공원입니다다. 다양한 생물들의 서식지를 보호할 뿐 아니라, 미생물과 습지 동식물들의 자연정화 작용을 통한 수질개선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과 접하기 어려운 도시민이 자연 속에서의 휴식은 물론 생태계를 이루는 생물들이 어떻게 서식하는지를 관찰하고 학습할 수 있는 멋진 생태공원이기도 합니다. 환경생태관, 생태연못, 야생화꽃길, 조류관찰로 등이 설치돼 있어 아이들 생태학습장으로도 좋다. 습지 사이로 1.7km의 나무데크 산책로로 도심의 답답한 기운을 확~ 날려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05. 그 외에 가볼 만한 곳


1호선 노량진역 1번 출입구 - 사육신공원 : 한강대교와 노량진역 사이 높은 언덕에 있다. 4월이면 화려한 벚꽃으로 치장한다.
2호선 뚝섬역 8번 출입구 - 서울숲 : 사람과 건물이 빽빽한 서울에 시원하게 숨통 확 틔워주는 숲이 있다는 게 고맙다.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책벼룩시장', '에코!경제캠프' 등 다양한 체험 및 문화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4호선 중앙선 이촌역 2번 출입구 - 국립중앙박물관 : 익살스러운 김홍도의 풍속화와 사색에 잠긴 우아한 삼국시대 반가사유상을 둘러보다 보면 눈과 마음이 편안해진다. 올해 말까지 무료 개관.
4호선 상계역 1·4번 출입구 - 불암산자연공원 : 해발 508m 나지막한 바위산. 길게 뻗은 능선 따라 정상에 오르면 서울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3호선 남부터미널역 4·5번 출입구 - 예술의 전당 : 공연을 보지 않더라도 곳곳에서 열리는 전시와 은은하게 울리는 음악 소리에 마음이 젖는다. 수유실, 약국 등의 편의시설과 까페, 레스토랑, 와인하우스 등 분위기 있는 시설들도 두루 갖춰져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곳!
3호선 경복궁역 5번 출입구 - 국립민속박물관 : 할머니 서랍 속에서 나온 것 같은, 정감 어린 생활 속 물건들이 가득
 
서울특별시 해외 뉴미디어 마케팅 대행사로 선정
주식회사 한양 웹사이트 리뉴얼 사업자로 선정
일진전기 기업 홍보영상 사업자로 선정
광동제약 비타500, 옥수수수염차 브랜드 사이트 리뉴얼 사업자로 선정
하이트맥주 Max 프로모션 대행사로 선정
빙그레 요맘때 프로모션 대행사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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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접근성에 쉽게 접근하자
전철역 근처 숨은 명소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