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홀딩스
 
 
 
 
 
 
News
Social Voice 무료체험 이벤트 진행
						응모기간: 2월 8일~24일, 3월 한달 간 서비스 무료체험
엘에이치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에서는 소셜미디어와 뉴스모니터링이 가능한 소셜보이스(http://socialvoice.co.kr)를 1개월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셜보이스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는 물론 500개 이상의 언론사의 기사를 수집/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웹 서비스다. 또한 수집된 글들의 긍정/부정/중립의 선호도 분석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는 기업회원만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2월 8일부터 24일까지로, 해당 기업은 3월 한달 동안 소셜보이스 스탠다드 서비스(메시지 선호도 분석, 부정적 메시지 알림/스크랩 기능 제공)를 통해 기업의 뉴스와 소셜미디어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서비스 체험 기회가 주어진다.

소셜보이스 활용처는 매우 다양하다. 첫째, 기본적으로 온라인에서 생성되는 소비자의 생생한 입소문들을 수집해서 분석할 수 있다. 둘째, 온라인 위기관리 차원에서 소셜미디어 모니터링이 필요한 경우 소셜미디어에서 쏟아져 나오는 기업/브랜드/제품에 대한 글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소셜미디어를 통한 프로모션 효과 측정 및 분석에도 활용 가능하다.

기업의 소셜커뮤니케이션 상태와 메시지를 분석해볼 수 있는 이번 무료체험 이벤트를 통해서 좀 더 많은 기업들이 소셜미디어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이벤트 문의 및 신청 : socialvoice@lh.co.kr
글 : 김정규 / 플랫폼 랩

투쿨포스쿨 연간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선정
엘에이치가 화장품 브랜드인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 연간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로 선정됐다.

그 일환 중 하나로 인터랙티브 마케팅그룹에서는 5월 21일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투쿨포스쿨 브랜드 웹사이트를 구축할 예정이다.

투쿨포스쿨 브랜드 웹사이트 구축은 기존 웹 환경의 고정관념을 뛰어 넘는 새로운 도전으로 화장품 업체뿐만 아니라 기존 다른 웹사이트와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준비하고 있다.

고객사가 지향하는 투쿨포스쿨 브랜드 웹사이트의 핵심 메시지는 흥미 유발을 통한 새로운 공간 창출이다. 즉, 화장품 브랜드라는 사실을 전면에 내세우지 않고, 다양한 재미 요소를 통해 투쿨포스쿨 브랜드에 대한 궁금증을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엘에이치가 구축하고자 하는 투쿨포스쿨 브랜드 웹사이트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컨셉 메시지를 명확히 정하지 않고, 지속적인 새로움을 만들어내는 공간으로써, 항상 ‘투쿨포스쿨은 새롭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또한, 투쿨포스쿨 콘텐츠는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흥미로운 접근성을 녹였으며, 제품 접근을 위한 새로운 쇼핑기능까지 넣어 독특한 방법으로 제품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현재 웹사이트 구축뿐 아니라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연간 운영 및 마케팅 대행 이슈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글 : 남궁덕 /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

KT olleh 2012년 마케팅 대행사 선정

파인애플홀딩스는 KT olleh 2012년 마케팅 대행사로 선정됐다.
지난 2011년 olleh ucloud 3, 4사분기 마케팅 대행사로 선정돼 가입자 100만 돌파 기념과 요금고지서 월별 프로모션 진행 등 다양한 컨셉으로 가입자 증대 및 브랜드 향상에 큰 기여를 했다.
특히, 연말에 진행했던 ‘산타의 양말달기’ 이벤트에선 전국 지역아동센터 2만여 명의 어린들에게 수면양말을 전달해 큰 이슈가 됐고, 이는 SNS Channel(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요즘)을 활용한 대표적인 SNS 마케팅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글 : 파인애플홀딩스, 02-2264-0082

김형석PD 군가 ‘나를 넘는다’ 작곡
파인애플홀딩스 뮤직서비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형석PD가 지난 1월 20일 신개념 군가 ‘나를 넘는다’를 작곡했다.
김형석PD는 성시경의 ‘내게 오는 길’, 박정현의 ‘편지할게요’, 신승훈의 ‘I Believe’를 작곡한 히트 메이커로 이번 군가는 군 복무 중인 가수 박효신이 불러 더욱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흔히 생각하고 있던 군가답지 않게 경쾌한 리듬과 R&B적 요소를 담아 일반 대중가요와 다를 것이 없다는 점에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제작을 의뢰한 육군은 ‘나는 넘는다’ 뮤직비디오를 인터넷 홈페이지(www.army.mil.kr)와 블로그 ‘아미누리’, 육군 트위터(@ROK_Army), 유튜브 등에 공개하고 휴대전화 벨소리와 컬러링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글 : 파인애플홀딩스, 02-2264-0082

Korea Rock Tokyo 2012 주최
파인애플홀딩스 정철웅 대표는 지난 1월 일본 Rights Apartment 카와니시 슈스케 대표와 만나, Korea Rock Tokyo 2012를 공동 주최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Korea Rock Tokyo 2012는 요코하마 아카렌가에서 9월 중에 펼쳐질 예정이다. 본 행사는 Rock과 Rock문화의 모든 것이 모여 함께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한국 아티스트들을 더욱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문화의 장을 열어 간다는데 의미가 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기존 한류 문화에 대안을 제시하고, K-POP 아이돌 음악과 Rock이 서로 적극적으로 상호 작용함으로써 전반적인 한류 문화의 틀을 새로운 방향으로 이끌어 간다는 점에서 한국 문화 콘텐츠를 더욱 더 기름지고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일본 Right Apartment Group은 5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으며, 광고 · 프로모션 · 이벤트 · 한류관련 콘텐츠 사업 등으로 2011년, 240억 원의 흑자를 낸 바 있다.
양사는 이 행사가 향후 3년간 아시아에서 가장 큰 Rock 페스티벌로 거듭나도록 150억 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글 : 파인애플홀딩스, 02-2264-0082

paul’s 11, 종로 3호점, 삼청동 4호점 오픈
엘에이치, 파인애플홀딩스 관계사인 폴스일레븐(paul’s 11)은 지난 1월 31일과 2월 1일에 종로점(3호), 삼청점(4호)을 차례로 오픈했다.
폴스일레븐은 올해 35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매장 확장에 매진하고 있으며, 2월 29일 강남역에 5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현재, 3, 4호점 런칭 이벤트로 12시부터 2시까지 커피 2잔 구매 시 와플 1종을 전점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를 위해 무릎 담요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글 : 폴스일레븐, 02-568-0053

생활표준화 웹사이트 개편 사업 수주
엘에이치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에서는 생활표준화 추진협의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생활표준화(http://www.lifestandard.or.
kr/
)웹사이트’ 개편 사업을 수주했다.

생활표준화 추진협의회는 국민들이 생활 속의 표준에 친근하게 접근하고 손쉽게 제안할 수 있도록 ‘생활표준화 국민제안 사이트’를 개편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에 엘에이치는 서울시, 한국산업기술재단, 한국산업기술평가원 등 다수의 공공 사이트를 구축해본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활표준화 웹사이트 구축 전략을 제시하여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새롭게 개편할 생활표준화 웹사이트는 메인화면에서 50개의 추진과제를 좀 더 효율적이고 직관적으로 보여줄 뿐만 아니라, 방문자가 손쉽게 제안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게시판의 기능 및 디자인을 개선 시키고, 이벤트 및 체험기 등 흥미로운 콘텐츠도 제공할 것이다. 또한 SNS 공유기능을 탑재하여 사이트를 홍보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이번 생활표준화 웹사이트 개편을 통해 협회 및 추진과제를 홍보하고, 지속적인 국민 참여를 유도하는 웹사이트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 : 최인혜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세원종합상사 웹사이트 개편 사업 수주
엘에이치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에서는 ‘세원종합상사 웹사이트 개편’ 사업을 수주했다.

글로벌 종합무역상사인 세원종합상사는 최근 중국법인 설립 및 일본법인 확장 계획에 따라 신뢰감을 주고 글로벌한 이미지를 체계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이번 개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에 엘에이치는 세원종합상사의 온라인 아이덴티티(Identity)를 표현하기 위한 구축전략을 제시하여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신규 구축될 세원종합상사의 웹사이트는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콘텐츠 마케팅 툴로써 활용하도록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기능 및 UI를 구성하여 구축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이번 웹사이트 구축을 통해 세원종합상사의 30년간 노하우가 축적된 공급시스템을 전략적으로 홍보하여 국내 최고의 종합무역상사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발판을 제공할 예정이다.

글 : 서영인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파인애플투어 설립
파인애플홀딩스는 지난 1월 11일 창업 1주년을 맞이하여, 파인애플투어를 신규사업군으로 추가했다. 파인애플투어에서는 인바운드 상품과 아웃바운드 상품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인바운드는 파인애플홀딩스 관계사의 한류, 공연, 드라마, 스타팬사인회 등을 연계한 상품을, 아웃바운드는 해외 기업 연수, 골프투어 등 주로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파인애플투어는 서울에 대리점과 일본 도쿄, 중국 북경, 상해에 각 해외지사망을 갖추고 있다.

글 : 파인애플홀딩스, 02-2264-0082

에리트베이직 엘리트학생복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퀴즈이벤트 오픈

엘에이치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에서 에리트베이직 패션학생복 브랜드인 엘리트학생복 ‘아이유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퀴즈 이벤트(http://myelite.co.kr/event/probono/index.asp)를 오픈 하였다.
본 퀴즈 이벤트는 2012 신학기 이벤트로 매주 퀴즈가 바뀌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퀴즈 내용은 엘리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담고 있다. 엘리트는 이벤트를 통해 학생들에게 엘리트학생복이 지향하는 아름다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하고자 했다.
재미있는 점은 퀴즈에 대한 힌트가 교복 태그 안에 숨겨져 있다는 것이다. 또한, 사이트 내 힌트보기를 통해서도 이벤트 정답을 쉽게 풀 수 있다.
아이패드, 닌텐도 게임기, 인피니트 싸인CD 등 학생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경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재미있는 퀴즈도 풀고, 경품도 탈 수 있는 ‘아이유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퀴즈이벤트는 2012년 2월 29일까지 계속 된다.

글 : 남궁덕 /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

파인애플홀딩스 엘에이치 메모앱 smo 엘에이치 뉴스레터 지난호 엘에이치 블로그 엘에이치 모바일 사이트 엘에이치 호스팅 엘에이치 소프트웨어 쇼핑몰 랍스타 홈 파티를 즐기세요! 아이유와 함께 하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퀴즈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