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3M과 차세대 Digital Signage 공동 사업 계약 체결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지향하는 IMA 기업, 엘에이치는 2007년 6월5일 한국3M과 미래광고시장을 변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광고 매체인 Digital Signage 공급사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하고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엘에이치는 한국3M의 Digital Signage사업에 대한 모든 권리를 얻은 VAR(value Added Reseller)으로써 Digital Signage에 대한 하드웨어 및 운영 소프트웨어 공급은 물론 텐츠 운영에 이르는 모든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했다.

Digital Signage 사업은 차세대 광고물 사업으로 한국3M이 한국시장 공략을 위해 2006년부터 국내 관련 우수 기업들과 함께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엘에이치는 2006년 한국3M으로부터 Digital Signage 에 노출되는 Digital Content의 제작 및 Provider의 역할로 선정되어 시제품 개발에 참여해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Digital Signage 사업을 1년간 준비했다.

이번 공동사업 계약을 통해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를 지향하는 엘에이치는 미래 광고시장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Digital Signage 시장을 선도 할 수 있는 입지를 확보하였으며, 기존 사업의 범위를 전략수립부터 실행과 매체 확보에 이르는 전 부분을 사업영역으로 확장하여 고객들에게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마련하게 됐다.

엘에이치는 이번 계약 체결과 함께 본격적인 Digital Signage 사업을 위해 기존 관련 TFT를 사업부로 승격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나설 예정이다.

문의: 전략기획실 김태은 실장
한화투자신탁운용 웹사이트 재구축 사업 수주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지향하는 IMA 기업, 엘에이치는 2007년 한화투자신탁운용(http://www.koreatrust.co.kr)웹사이트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한화투자신탁운용은 국내 최고의 투자신탁운용사로 한화그룹 금융네트워크의 핵심 기업이다.

이번 웹 사이트 구축 사업은 엘에이치의 기존 증권, 보험 등의 다양한 금융권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 경험과 특히, ING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등 다양한 운용사 웹사이트의 구축 경험이 안정적인 시스템 환경 구축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금융권 고객사의 사업자 선정에 큰 역할을 하였다.

엘에이치는 이번 한화투자신탁운용 웹사이트를 재구축 함에 있어 기존 운영사 웹사이트 구축에 사용되었던 검증된 다양한 기법을 적용하여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사업의 핵심인 그룹 identity의 성공적인 적용과 다양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한화투자신탁운용의 고객만족도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문의: 전략기획실 김태은 실장

호인즈 연간 광고 대행사로 선정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지향하는 IMA 기업, 엘에이치는 호인즈(http://www.koreahotel.co.kr)의 2007년 하반기 마케팅 대행사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하였다.

호인즈는 온.오프라인 광고대행사의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통하여 온.오프라인 연계 전략 및 수행 능력과 다양한 마케팅 경험을 가지고 있는 엘에이치를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호인즈는 국내외 호텔예약 서비스 및 호텔 & 레지던스 매니지먼트 및 실시간 호텔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올해 해외 호텔 예약 부분까지 사업을 영역 확장 계획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할 대행사 선정 작업을 진행했다.

엘에이치는 호인즈 비즈니스의 새로운 브랜드가 업계 리더로서의 브랜드 이미지 및 시장점유율을 확보를 위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문의: 마케팅팀 배대웅 팀장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엘에이치에 감사패 전달

지난 6월 18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http://www.krei.re.kr)은 2007년 웹사이트 재개발 업체인 엘에이치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약 5개월 동안 진행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웹사이트 재구축 사업에는 연구원이 국내 농업, 농정 선도 기관 및 관련 정보의 포털 사이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디자인 및 컨텐츠를 정비 및 개선하였고, 연구원의 주요 소식, 발간자료 제공 방식을 효율적으로 개선하며 연구원을 대내외에 알릴 수 있도록 이용자와 연구원 사이의 쌍��향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채널 강화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무엇보다 연구원의 온라인 인지도 증대 및 보유 컨텐츠의 재정비를 통한 체계적인 홈페이지 설계와 농업,농촌 지식 채널 구축을 위한 기반 마련에 중점을 두어 작업을 추진하여 결실을 보게 되었다.

또한 웹서비스에 세밀한 부분까지 고려하여 ‘연구자료 스크랩’, ‘추천메일’, ‘저자문의’ 등의 기능과 노령의 저시력자 농업인들을 위해 글씨크기를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하였고, ‘전자책(E-book)보기’ 등의 기능도 추가하였다.

이번 감사패는 한국농촌경제원이 계획했던 온라인 서비스 강화를 위한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된 것이 대한 감사의 의미로 엘에이치에게 전달됐다. 엘에이치는 웹사이트 재구축 사업으로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7월부터 체계적인 유지보수 서비스도 계속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Adobe로 부터 Clean Site 인증서 획득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지향하는 IMA 기업, 엘에이치는 한국어도비시스템즈(유)에서 진행하는 Clean Site 인증서를 획득하였다.

Clean Site 인증서란 기업의 올바른 소프트웨어 사용과 건전한 정품 소프트웨어사용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고객들을 대상으로 “Adobe Software 정품사용 모범업체”를 선정하는 캠페인이다.

엘에이치는 Adobe사의 제품뿐만 아니라 디자인과 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100% 보유하고 있으며,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과 구매에 모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바나나 기차여행 사랑의 칙칙폭폭 Festival]

기간 : 2007년 6월 30일 ~ 8월 12일
연인 혹은 가족과 바나나와 관련된 추억 또는
바나나맛우류를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을 올려주세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리뉴얼 사이트 오픈
이번 리뉴얼 사업은 기업 사이트는 물론 쇼핑몰, 고객센터, 커뮤니티, 지점대리점로 각 목적에 맞춰 분리,구성되어 온라인 대고객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향신간장이 생각하는 주요 소비자인 34~35세의 주부들에게 전달하려는 브랜드의 이미지는 “간편하게 전문가의 맛을 낼 수 있는 향신장” 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에 소비자에게 선도 브랜드로서 제품의 유용성을 전달하기 위해 엘에이치 마케팅팀에서 전략적인 온.오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수행했다.

향신장의 선도 브랜드로서 소비자 인지도 확대

향신간장의 2007년 온라인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프로젝트는 향신간장이 간편하게 맛을 낼 수 있는 소스용 간장으로 제품의 명확한 인식제고를 위해 실시되었다. 네이버를 포함한 총 10개의 사이트에 핵심 플랫폼인 블로그를 활용, 주 단위 25회 이상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였고, 주요 소비자인 34~35세의 주부들에게 유사브랜드와 차별성을 알려 선도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일반적인 광고 캠페인 외에도 바이럴 마케팅을 집행했다.

엘에이치는 매주 향신간장을 이용한 요리법을 제공함과 더불어 일상의 살림 노하우, 육아와 건강 등 공감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주요 수요자인 주부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어, 최고 10만 건 이상의 조회 수와 일일 평균 800명 이상의 높은 방문율을 기록하였다.

소비자 선호 컨텐츠를 통한 지속적인 제품의 기능적/정서적 혜택 전달

향신간장의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제품의 기능적, 정서적 혜택을 일반 상업적 광고가 아닌 비 상업적인 컨텐츠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전달하여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그리고 부담감 없이 우리의 전략적 컨텐츠를 받아들이는 것이다. 이에 엘에이치는 3개월 동안 일반적인 광고 캠페인 외 전략적으로 네이버에 일반인 블로그를 개설하고 이를 기본으로 핵심 타깃들이 선호할 만한 요리 레시피, 레시피카툰 등의 컨텐츠를 제작 및 제공하였다. 이에 소비자들은 부담 없이 전파된 컨텐츠를 통하여 향신 간장의 블로그에 유입되었고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긍정적인 컨텐츠가 전파되었다.

제품 구매 시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는 구매 형태를 고려하여 소비자를 대상으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방문자들로부터 향신간장에 대한 높은 관심도와 구매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고, 7월 온라인을 통한 소비자 조사 결과 구매 의향 및 인지도 부분에서 1위를 기록하여 인지도와 구매 욕구 증대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바이럴 마케팅이라 하면 일반적으로 UCC 이벤트로 대변되는 지금의 시기에 엘에이치에서 진행 된 향신간장 마케팅은 UCC가 아니어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좋은 선례를 남겼다고 볼 수 있다.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은 ‘타겟이 선호하는 컨텐츠가 어떤 것이며 그것에 브랜드 메시지를 어떻게 적용시킬 것인지에 대한 전략적 고민을 바탕으로 다수의 소비자에게 전파, 유입을 시켜야 된다는 기본적인 명제를 어떻게 지키냐에 따른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다시금 해보게 된다.
 

안녕하세요, 전략기획실을 맡고 있는 김태은 실장입니다. 자기소개를 하려니 쑥스럽네요. 이 분야에서 일을 한지 이제 올해로 11년이 되었네요. 처음 업계에 빌게이츠의 꿈을 안고 출발선에 설 때 개발자의 모습이었고, 지금은 고객 컨설팅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전공분야는 기업 온라인 전략 컨설팅이고 고객사의 다양한 이슈를 온라인으로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객에게 제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1999년에 수행했던 SK그룹 포탈 사이트 구축 사업과, 2005년 수행했던 롯데관광 온라인 서비스 구축 사업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SK그룹 포탈 사이트 구축 사업은 당시 온라인 사업 분야에서 삼성그룹에 비하여 뒤져 있던 SK그룹에 포탈 사이트 구축을 제안하여 그룹의 전 계열사의 웹사이트의 변화와 그룹 온라인 사업 추진의 시발점을 제시한 것이 가장 큰 보람이었고, 2005년 수행했던 롯데관광 온라인 서비스 구축 사업은 여행업계의 큰 산인 롯데관광의 오프라인 중심의 사업모델에 온라인 분야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점이 큰 보람으로 마음속에 남아 있습니다.

전략기획실의 우리 회사의 IMA 사업을 총괄하여 진행하는 핵심 부서입니다. 대부분의 초기 사업문의 및 고객 컨설팅이 전략기획실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죠. 또한 실제 사업 실행을 담당할 프로젝트 매니저들도 함께 있어서 컨설팅 결과와 실 사업실행의 이견을 최소화하여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가 이루어 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요 사업은 IMA통합 컨설팅을 중심으로 한 고객컨설팅 및 온라인 서비스 구축을 담당하고 있고 작년부터는 한국3M과 함께 3M의 차세대 사업인 Digital Signage 사업에 대한 공동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3M과 진행 중인 Digital Signage사업은 Global 3M에서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규 사업입니다. Digital Signage이란? LCD나 PDP같은 평면형 디지털 디스플레이 장치를 기존 간판류의 광고면에 적용하여 기업이미지(CIP)광고, 상품광고 및 행사 정보등를 풀컬러 동영상 콘텐츠의 형태로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사인 트렌드 (간판) 사업 입니다.
Digital Signage의 특징은 일방적 방송 광고 콘텐츠(CF)를 재생하는 형태가 아닌 전략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행 계획에 근거한 고객 맞춤형 콘텐츠 (기업 브랜드, 이미지 광고, 상품광고, 행사 안내, 사내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리 및 구현이 가능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DS사업에 대하여 저희는 2006년 한국3M으로부터 Digital Signage에 노출되는 Digital Content의 제작 및 독점 공급자로 선정되어 시제품 개발에 참여해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Digital Signage 사업을 1년간 준비 했습니다.
이번 공동사업 계약을 통해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로서 미래 광고 시장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Digital Signage시장을 선도 할 수 있는 입지를 확보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존 사업의 범위를 Marketing 전략 수립 부터 실행, 매체 확보에 이르는 전 부분을 사업영역으로 확장하여 고객들에게 더욱더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 큰 의미가 아닐까 생각 합니다.

엘에이치는 고객에게 우리가 가지고 있는 IMA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의 고객이 가지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를 원하는 다양한 고객을 발굴하고 연결해 주는 Business Agency를 지향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전개를 위해 가장 앞에 서있는 저희 전략기획실의 단기적인 목표는 고객에게 진정한 Business Consultant가 되는 것입니다.

글쎄요, 조금 부담스럽네요. 저희가 하는 일은 한 부서, 한 사람의 능력만으로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는 팀워크가 중요한 사업입니다.
전략기획실은 우리회사의 여러 부서가 힘을 내어 주어야만, 싸움에 나갈 수 있는 부서 입니다. 또한 전략기획실장으로써 저의 역할은 팀워크를 조정하고 고객에서 하나된 모습으로 우리가 가진 서비스를 전달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의 가장 큰 목표는 우리의 고객이 우리를 IMA로 정확히 불러주는 것입니다. IMC를 실행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Agency로 인식되도록 우리 전략기획실 식구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볼 생각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