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Letter No.43

LH NEWS

코리아디지털미디어어워드(KDMA) 2009, 웹어워드 코리아 2009 수상

㈜엘에이치가 오는 12월 2일 시상식이 열릴 예정인 '코리아디지털미디어 어워드(KDMA) 2009' 시상식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의 명예를 안았다. 감성 콘텐츠와 이성 콘텐츠를 이분화하여 정보제공의 차별화를 보여준 ‘한화 꿈에그린’ 이 기업 및 홍보 부문에서 건설분야 대상을, 학교를 온라인 놀이공원으로 구성하여 접근의 용이성을 가져온 ‘서라벌대학’이 공공 및 교육 부문에서 교육기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웹어워드 코리아 2009’에서도 엘에이치는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이라는 명예를 안았다. ‘서울시 대표 외국어 홈페이지’ 가 정부기관 분야 공공/교육 부문 최우수상을, ‘한화 꿈에그린’이 건설기업 분야 기업일반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화 꿈에그린’ 은 ‘KDMA 2009’ 와 ‘웹어워드코리아 2009’ 에서 동시 수상의 영광을 안음으로써 엘에이치가 건설업에서 남다른 구축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입증하였다.

이와 같이 엘에이치는 매 년 각종 어워드에서 웹사이트 구축과 리뉴얼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다수의 상을 수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 해 동안 프로젝트 담당자들의 열정과 노력을 확인하는 자리가 됨과 동시에 통합 마케팅 업체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정유진 / 홍보팀
㈜엘에이치 부설연구소 – ASP 업로드 컴포넌트(SpeedUpload), Webftp(SpeedUp FTP) 출시
㈜엘에이치 부설연구소에서 기존에 무료 또는 상용제품으로 서비스 구축에 사용하던 ASP 업로드 컴포넌트(SpeedUpload)와 Webftp(SpeedUp FTP) 클라이언트를 개발했다.

스피드업로드 제품의 경우, SiteGalaxy와 같은 무료제품은 업로드 속도나 용량제한의 문제점이 있고, 상용제품의 경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은 많으나 실질적으로 업로드 기능만을 위주로 사용하고 있다. 또한 상용제품을 사용할 경우 고객사에서 추가비용 문제로 무료제품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다. 엘에이치 부설연구소에서는 개발 단계에서 부터 이런 점을 고려하여, 무료제품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제공 기능을 업로드, 다운로드, 이미지(썸네일, 포맷변환)로 간소화하였다.

스피드업 FTP 클라이언트는 ActiveX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엘에이치의 호스팅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것은 고객이 직접 서비스 관련 데이터를 수정함에 있어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개발되었다. 제공기능은 설치형 프로그램의 일반적인 기능(업로드, 다운로드, 이어받기, 권한설정 등)이 모두 제공된다. 스피드업 FTP 클라이언트는 향후 실무진의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젝트 수행 및 서비스 운영에 맞는 개발자 버전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10년간의 서비스 구축과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서비스 구축 및 운영에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자체 솔루션으로 개발하여 단계적으로 대체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상용제품 구입비용과 서비스 구축,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이나 추가 요구사항이 있을 경우 효율적으로 대처하여 추가적으로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황의주 / R&D 부설연구소
서울시의「2009 Click your Dream 대학생 동영상 콘텐츠 공모전」진행

서울시와의 협업으로 좋은 홍보 효과를 내고 있는 광고영상 사업본부의 서울시해외마케팅TFT는, 2009년도 서울시 해외 뉴미디어 마케팅 대행 및 서울시 대표 외국어 사이트 운영 사업자로 선정되어 서울을 세계에 홍보하는 방법의 일환으로 「2009 Click your Dream 대학생 동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 완료하였다.

엘에이치는 대학생 공모전의 광고, 홍보 및 진행, 운영, 시상에 이르기 까지 전반적인 부분을 담당하였으며, 479편이라는 응모건수를 기록하였다. 이런 우수한 결과는 공모전 진행 전 공모전 참여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상의 이슈 창출을 위한 바이럴 마케팅 진행과 콘텐츠 연합회와의 산학 협력 홍보가 주요한 원인으로, 전체 참여자 중 40%가 바이럴 마케팅 채널 및 콘텐츠 협회의 홍보물을 통해 응모하였다는 설문 결과가 이를 입증하고 있다. 또한 공모전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Youtube는 외국인 대상으로, 판도라 TV는 국내 네티즌을 대상으로 하여 평가를 진행했으며, 네티즌 평가 이후에는 외국인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 위원단이 오프라인 심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2009 Click your Dream 대학생 동영상 콘텐츠 공모전」의 취지가 해외에 서울을 알릴 수 있는 우수한 작품 확보라는 점에서 결과에 대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으며, 현재 응모된 작품들은 참여자들의 동의를 얻어 글로벌 동영상 서비스 매체인 Youtube와 중국의 동영상 1위 매체인 Youku에서 홍보 영상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향후 일본어 자막 작업을 통해 일본에서도 서울을 알리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고재필 / 광고영상 사업본부
서울시 일반인 공모전 「Streaming Seoul 2009」 이벤트 론칭

서울시와의 협업으로 좋은 홍보 효과를 내고 있는 광고영상 사업본부의 서울시해외마케팅TFT는, 서울시 해외마케팅 주관 대행사로 「Streaming SEOUL 2009」 캠페인에 대한 이벤트 론칭을 판도라TV, Cosmic Station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Streaming SEOUL 2009」 캠페인은 규모가 타 공모전과 비교해 큰 만큼 프로젝트를 3사가 나누어 진행하게 되었으며, 엘에이치는 이 중 해외 광고 집행 부분을 맡아 진행하게 되었다.

「Streaming SEOUL 2009」 캠페인은 ‘지구별 속 서울이야기’ UCC 공모전과 ‘지구인이 참여하는 서울지도 만들기’ 이벤트로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 세계에 서울을 알리는 해외마케팅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작품접수는 스트리밍 서울 2009 공모전 사이트인 (www.streamingseoul.net) 에서 하면 되며, 응모자격은 전 세계인이다.

공모전 홍보를 위해 지난 11월 19일 아이돌 걸그룹 시크릿(Secret)이 홍보도우미로 위촉되어 활동하게 되었다. 특히 시크릿의 데뷔곡인 ‘I want you back'을 한국어와 영어 버전으로 개사하여 캠페인 송인 ‘I Want Your Soul/SEOUL’로 사용하게 되며, 바이럴 영상을 찍어 전 세계에 서울을 알리고 각종 이벤트에 시민들과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고재필 / 광고영상 사업본부
엘리트 학생복 바이럴 마케팅 진행

이벤트 진행, 광고 영상 제작, 브로슈어 · 도록 · 포스터 제작 등 광고영상분야에서 한 발 앞선 감각을 자랑하는 광고영상 사업본부는 2010년 신학기를 앞두고 엘리트 사이트 오픈과 연계하여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2010년에 실시되는 학생복의 마케팅 제약인 스타 모델 사용 및 미디어광고 제한의 방안으로 학생들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귀여운 “순정이”캐릭터를 도입, 순정이 블로그를 구축하고 타깃팅 된 콘텐츠로 재미와 정보를 함께 제공하여 1318의 관심유도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매출 증대를 꾀하고 있다.

또한 대형 포털 및 주요 동영상 포털을 중심으로 흥미로운 내용의 웹툰과 진행중인 이벤트 내용을 배포하여 메인 타깃의 흥미를 유발하고, 지식인 바이럴의 주요 주제로 ‘진행중인 이벤트’의 쉬운 응모방식 및 경품 내역을 홍보함으로써 이벤트 참가를 유도하고 있다.

엘에이치는 바이럴 마케팅 실행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살아있는 콘텐츠로 메인 타깃인 학생들에게 친근함과 흥미를 유도하는 동시에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지속적인 방문유도를 위해서 다량의 신규 콘텐츠를 제작하여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예정이다.

김진혁 / 광고영상 사업본부
에너자이저 Playtex Tampon 사이트 오픈 프로모션

이벤트 진행, 광고 영상 제작, 브로슈어 · 도록 · 포스터 제작 등 광고영상분야에서 한 발 앞선 감각을 자랑하는 광고영상
사업본부는 지난 10월 에너자이저 Playtex Tampon
(playtextampon.co.kr) 사이트 오픈에 이어 11월부터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브랜드 인지도 강화라는 마케팅 목표를 가지고 3가지 이벤트로 진행되고 있다. 회원가입 유도를 위한 "오픈 축하 메시지 보내기"와 제품 인지도 확보를 위한 바이럴 마케팅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친구 초대하기", 게임이라는 재미요소를 도입하여 자연스럽게 플레이텍스 특장점을 인지시키는 "다이아몬드 물방울로 장미꽃 만들기 게임" 이 그것이다.

이 3가지 오픈 이벤트는 전략적 목표에 따라 쉽게 응모할 수 있는 간단한 프로세스 구축과 여성들이 선호하는 경품선정을 통해 홈페이지 방문 고객 증가와 높은 참여를 유도하고자 하였다. 플레이텍스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강화라는 1차적 목표 달성 뿐 아니라, 부가적으로 플레이텍스 탐폰의 특장점을 자연스럽게 어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오승호 / 광고영상 사업본부
서라벌대학 졸업생 네트워크 구축 사업 수주

각종 어워드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e-비즈니스 사업본부가 KDMA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서라벌대학의 졸업생 네트워크 (www.sorabol.ac.kr)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서라벌대학은 ‘지역사회 발전과 세계화의 흐름에 적극 부응하고 수준 높은 전문인을 양성하는 젊은 대학’으로 최근 각 고등학교에서 각광 받고 있다. 이번 사업은 온라인을 통해 졸업생들의 취업 활성화와 재학생들의 취업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서라벌대학 총장과 산학협력단이 기획한 사업이다.

엘에이치는 대학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여 최근의 취업난을 극복하는 방법으로, 졸업생과 졸업생, 재학생과 졸업생과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동문끼리 취업정보를 나누는 전략을 제시하여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구축되는 내용은 동문 검색은 물론, 멘토 · 멘티 신청, 선배의 직장을 탐방하고 후기를 적는 직장 탐방, 졸업한 서라벌인의 업체를 추천하는 메뉴 등 서라벌인들의 유기적인 연락망을 통해 취업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시키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다. 또한 재학생이나 졸업생 등 서라벌인 이라면 쪽지 보내기나 게시판 등으로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눌 수 있게끔 구성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이번 졸업생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서라벌대학 동문끼리의 유대강화와 그로 인해 나도 서라벌인이라는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게 할 것이며 결과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수준 높은 전문인을 양성하는 촉망 받는 서라벌대학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발판을 제공할 것이다.

김동균 / e-비즈니스 사업본부
인터넷교보문고 틴Q, 키위맘, 북로그 사이트 오픈

각종 어워드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e-비즈니스 사업본부가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새롭게 서비스하는
틴Q(teenq.kyobobook.co.kr) 와 키위맘(kiwimom.kyobobook.co.kr), 기존 북로그를 개편한 북로그
(booklog.kyobobook.co.kr) 사이트를 오픈했다.

교보문고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서기업으로 지식과 문화를 전파하는 문화기업이다. 금번 프로젝트는 고객 유입 채널을 확대하여 상품 및 지식 콘텐츠를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그로 인한 매출증대 및 광고에 의한 수익확대와 미래고객 및 주 구매층 유입을 통한 성장지속을 목표로 하고 있다.

틴Q
10대를 타깃으로 하여 Q&A 기반의 지식공유 서비스인 지식Q&A, 멘토 · 멘티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개인의 니즈에 의한 맞춤형 서비스인 멘토링, 사용자의 투표로 선정된 이슈로 멀티 리플 투표시스템 토론을 진행하는 이슈토론 메뉴를 핵심서비스로 구성, 10대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지식욕구 충족 공간으로 구현하였다.

키위맘
0세~초등 6학년의 자녀가 있는 부모 층을 타깃으로 하여 교보문고가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도서추천 서비스를 활용한 키위추천, 부모님들의 관심 카테고리로 지식을 공유하는 지식Q&A, 자녀프로필 관리와 플래시 기반으로 구현되는 책장관리, UCC 콘텐츠 게시공간 등 자녀 관리를 위한 차별화된 미니홈페이지 서비스인 키위마법사를 핵심 메뉴로 하였다. 또한 밝고 따뜻한 톤앤매너로 아기자기한 공간을 구현하였다.

북로그/북카페
이미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던 북로그에 이미지 편집, 동영상 업로드, 관련상품 DB검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강력한 포스트 작성을 가능하게 하였고, 플래시 기반의 보관함 서비스 제공으로 현행 북로그보다 발전된 사이트로 개편하였다.

엘에이치는 틴Q와 키위맘의 신규서비스 구축과 북로그 개편을 통해 인터넷 교보문고가 다양한 고객 군을 확보하고, 커뮤니티와 상품 군의 내부자원 연계를 통한 지식 콘텐츠의 생산과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특화된 마케팅 채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 기대한다.

제규창 / e-비즈니스 사업본부
엘리트 학생복 신학기 사이트 오픈

이벤트 진행, 광고 영상 제작, 브로슈어 · 도록 · 포스터 제작 등 광고영상분야에서 한 발 앞선 감각을 자랑하는 광고영상 사업본부는 12월 1일 학생복 전문업체 ㈜에리트베이직의 엘리트 학생복 신학기 사이트(www.myelite.co.kr)를 오픈했다.

새롭게 오픈 된 웹사이트는 ‘패션지에서 방금 튀어나온 듯한 룩’ 이라는 메인 카피를 크리에이티브 콘셉트에 반영하여, 3개의 핵심 메뉴인 Style Play, Happy Play, Dream Play를 잡지 커버 형태의 3D로 구현, 메인 페이지에 반영해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특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바탕으로 메뉴가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스타일ON’ 메뉴는 제품의 베네핏을 차별화 된 영상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타깃의 흥미를 유발하는 동시에 교복의 특 · 장점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제작되어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있다. ‘엉뚱기발 문화 Play’ 메뉴에서는 학생들이 학교 생활 속에서 재미있었던 에피소드를 응모하면, 이를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줌으로써 재미와 공감을 유발하도록 하였다.

더불어, 엘에이치는 엘리트 학생복 신학기 사이트 오픈에 이어 신선하고 효율적인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접목시켜 2010년도 신학기 엘리트 학생복의 새로운 마케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또한 온 ·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타 학생복 브랜드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엘리트 학생복만의 특화된 가치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진혁 / 광고영상 사업본부
장안요 전시 관련 홍보영상, 도록, 리플릿, 포스터 등 제작

이벤트 진행, 광고 영상 제작, 브로슈어 · 도록 · 포스터 제작 등
광고영상분야에서 한 발 앞선 감각을 자랑하는 광고영상 사업본부는 장안요의 일본 후쿠오카 초대전용 팸플릿, 포스터, 리플릿, 초대장. 그리고 부산 신세계갤러리 센텀시티점에서 열렸던 개인전용 도록과 영상물을 제작 완료하였다.

신경균은 조선의 전통 사발을 완벽히 재현해 낸 사기장 故 장여 신정희(長如 申正熙) 선생의 3남으로 선친으로부터 혹독한 도예수련을 거친 후 전통에 안주하지 않는 새로운 시도로 독특한 아름다움이 넘치는 도예세계를 구축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신경균은 10년 전 히로시마에 이어 두 번째로 후쿠오카의 엘가라 홀에서 '신경균 장안요전'을 열었으며, 지난 달 4일까지 부산 신세계갤러리 센텀시티점에서 전시가 개최되었다.

천연유약과 불이 빚어낸 은은한 색의 아름다움을 담은 백자를 비롯해, 현대적인 회화를 연상시키는 철화 항아리, 다양한 색의 접시, 독특한 질감으로 자연스런 매력을 발산하는 호리병 등 80여 점이 전시되었으며, 여기에는 작품의 균형미를 강조하기 위해 정방형의 판형을 사용, 절제된 레이아웃 위에 전체적인 화이트 톤의 단순하고 간결한 구성으로 작품의 미를 살렸다. 특히, 도록에서는 신정희선생과 함께 부자(父子)간의 시대상을 보이기 위해 쿠와바라 시세이의 흑백사진과 현재 사진을 조화시켜 전체적으로 신경균 작가의 작품처럼 단단하고 쓰임새 있는 구성으로 전체 페이지가 이루어졌다.

팸플릿, 포스터, 리플릿, 초대장. 홍보영상과 전시회를 통해 신경균 장안요의 서민적인 모습과 단단함을 부산만이 아닌 일본에 전파할 수 있었다는 평가와 큰 호응을 받았으며, 향후 장안요 홍보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근웅 / 광고영상 사업본부
LG-Nortel iPECS 시리즈 홍보영상 및 브로슈어 제작

이벤트 진행, 광고 영상 제작, 브로슈어· 도록· 포스터 제작 등
광고영상분야에서 한 발 앞선 감각을 자랑하는 광고영상 사업본부는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인 LG-Nortel(www.lg-nortel.com)의 B2B 홍보영상물 제작사로 선정되었다.

LG-Nortel은 2005년, 한국 LG전자와 캐나다 노텔이 합작 설립한 통신기기 및 네트워크 솔루션 제품의 개발, 판매 업체이다.

엘에이치는 LG-Nortel의 홍보영상물 제작의 첫 작품으로 iPECS 시리즈 홍보영상물 및 브로슈어를 제작하였다. 인쇄물인 iPECS 시리즈 폴더를 특수 제작하여 전체적으로 규격화 할 수 있는 통일된 디자인 속에 Datasheet를 새롭게 디자인함으로써 제품의 기능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도록 이미지화 하였다.

엘에이치는 이번 iPECS 시리즈 홍보영상 및 브로슈어를 통해 LG-Nortel이 국제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도록 돕고, 아울러 국제적 위상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지속적인 홍보 파트너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정근웅 / 광고영상 사업본부

CLIENTS

[Playtex TAMPON] 다이아몬드 물방울 게임 이벤트

[Playtex TAMPON] 다이아몬드 물방울 게임 이벤트

응모기간
2009년 11월 18일 ~ 12월 15일

응모방법
1) Playtex 홈페이지 방문 뒤 회원가입
2) 다이아몬드 물방울로 장미꽃 만들기

[엘리트학생복]  교복 사진 등록하고 영화보기 이벤트

[엘리트학생복] 교복 사진 등록하고 영화보기 이벤트

응모기간
2009년 12월 ~ 2010년 2월

응모방법
1) 모바일참여 – 교복사진을 찍어 #6630으로 전송
2) 온라인참여 – 교복사진을 사이트에 업로드

PEOPLE & CULTURE

지난 7월, 엘에이치 뉴스레터를 통해 서울시 「Click your Dream 대학생 동영상 콘텐츠 공모전」이 소개되었다.
동영상 공모전 역사상 가장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며 지난 11월 13일 시상식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린 후, 배우 장근석이 출품한 작품이 은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 번 공모전이 주목 받고 있다. 장근석은 현재 한양대학교 영화연출과 학생으로 같은 과 선배들과 함께 'Team_h' 라는 그룹 명으로 참여했다. 응모작품의 내용은 서울을 배경으로 한 사랑 이야기로, 파란 눈의 남자가 서울에서 만난 연인을 잊지 못해 그녀와의 데이트 장소였던 서울 곳곳을 찾아 다니며 이야기는 시작되고 서울의 볼거리와 먹거리, 갈 거리, 살 거리 등 서울에 대한 이야기를 4분짜리 동영상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장근석은 이 작품에서 기획과 연출, 촬영을 맡으며 숨겨져 왔던 그의 재능을 보여주었다. 또한 연예인이 대학생 공모전에 참여하였다는 것도 놀랍지만, 익명으로 참여하고 심사위원들이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실력만으로 은상을 수상하였다는 사실 또한 놀랍다.

이 동영상은 엘에이치 블로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엘에이치 블로그 바로가기

작은 선물, 큰 감동 – 빼빼로를 엘에이치인人 품 안에

지난 11일, 일명 빼빼로데이를 맞이하여 엘에이치에서는 전 임직원에게 빼빼로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가졌다. 전날인 10일 직원들이 퇴근한 뒤 책상 위에 살짝 올려놓음으로써, 11일 출근하자마자 예상치 못한 선물에 모두들 즐거운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다. 정말 작은 선물이라고 할 수 있지만 회사에서 직원들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직원들은 고마움의 마음과 함께 감사 쪽지를 보내오기도 하였다. 이와 같이 엘에이치는 주기적으로 작은 이벤트를 직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즐거운 회사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LH news

코리아디지털미디어어워드(KDMA) 2009,웹어워드 코리아 2009 수상

㈜엘에이치 부설연구소 – ASP
업로드 컴포넌트(SpeedUpload), Webftp(SpeedUp FTP) 출시

서울시의「2009 Click your Dream 대학생 동영상 콘텐츠 공모전」진행

서울시 일반인 공모전 「Streaming Seoul 2009」 이벤트 론칭

엘리트 학생복 바이럴 마케팅 진행

에너자이저 Playtex Tampon
사이트 오픈 프로모션

서라벌대학 졸업생 네트워크 구축
사업 수주

인터넷교보문고 틴Q, 키위맘, 북로그 사이트 오픈

엘리트 학생복 신학기 사이트 오픈

장안요 전시 관련 홍보영상, 도록,
리플릿, 포스터 등 제작

LG-Nortel iPECS 시리즈 홍보영상 및 브로슈어 제작

Clients

[Playtex TAMPON] 다이아몬드
물방울 게임 이벤트

[엘리트학생복] 교복 사진 등록하고 영화보기 이벤트

Clients

엘에이치 안에 장근석 있다~!!

작은 선물, 큰 감동 – 빼빼로를
엘에이치인人 품 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