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Letter No.44

LH NEWS

에너자이저 2010년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업 수주
광고 · 브로슈어 · 도록 · 포스터 제작, 각종 프로모션 진행 등에서 한 발 앞선 감각을 자랑하는 광고영상 사업본부가 에너자이저 코리아㈜ 상품군 중에서 세계적인 건전지 브랜드 에너자이저(http://www.energizer.co.kr)의 2010년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업을 수주했다.

세계적인 건전지와 라이팅 제품 제조사인 에너자이저는 지난 10년간 한국 건전지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금년 3월, 신규 제품군인 ‘리튬’을 론칭 할 예정이다. 이에 에너자이저는 전체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게 되었고, 엘에이치는 에너자이저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전략과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을 인정받아 통합 마케팅 업체로 선정되었다.

향후 엘에이치는 에너자이저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수 있는 소비자 감성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접목시켜 차별적인 브랜드 웹사이트를 선보일 것이며, 이를 통해 에너자이저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웹사이트 자체가 홍보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툴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해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에너자이저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다양한 IMA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진혁 / 광고영상 사업본부
동성제약 2010년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업 수주

광고 · 브로슈어 · 도록 · 포스터 제작, 각종 프로모션 진행 등에서 한 발 앞선 감각을 자랑하는 광고영상 사업본부가 동성제약㈜(www.dongsung-pharm.co.kr)의 2010년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업을 수주했다.

동성제약은 창립 이후 40년간 한국을 대표하는 최대 규모와 최고 품질의 염모제 생산회사이자 OTC-의약품 ‘정로환’을 생산하는 제약 회사로, 21세기 세계 염모제 시장을 리드하며 ‘세븐에이트’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세일즈 증대를 목적으로 이번 통합 마케팅을 진행하게 되었다. 엘에이치는 통합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한 동성제약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겠다는 목표 아래, 새로운 인식과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전략과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을 제시하여 통합 마케팅 업체로 선정되었다.

엘에이치는 세븐에이트 염모제가 40~50대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하는 제품이라는 점에 착안해 세대별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차별적인 소비자 감성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접목시켜 웹사이트를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향후 온 ·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해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세븐에이트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다양한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진혁 / 광고영상 사업본부
웰킨 두피크리니크 통합 마케팅 대행사업 수주

통합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광고영상 사업본부가 웰킨 두피클리니크(http://www.wellkin.co.kr)의 통합 마케팅 업체로 선정되어, 지난 27일 광고 촬영을 진행하였다.

웰킨 두피클리니크는 두피/탈모 관리 전문 센터로 합리적인 가격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서울, 경기 지역 10개점과 전국 프랜차이즈 18개점을 운영하고 있는 동종 매출 1위의 업체이다. 이번 오프라인 마케팅은 더욱 더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유통망 확대를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엘에이치는 영화배우 감우성을 메인 모델로 하여 지면, 지하철 광고를 시작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지난 2006년에도 감우성과 태영 데시앙 아파트 CM을 제작한 적이 있다. 이와 함께 <다모>, <발리에서 생긴 일> 등 드라마 포스터를 만들며 두각을 보인 양해성 사진작가와 황신혜, 이미숙, 김남주 등 여러 유명 연예인의 헤어스타일을 담당하고 있는 “순수”의 이순철 원장이 스타일을 담당하였다. 두피/탈모 전문 케어센터 웰킨을 통해 탈모 걱정으로부터 해방, 자신있게 머리를 만지고 편안하게 웃을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으로 광고는 제작되었다.

엘에이치는 이번 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웰킨 두피클리니크의 인지도 제고를 통한 Sales 유도와 유통망 확대를 기대하고 있으며, 이번 광고 촬영은 오는 3월, 신문과 지하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홍규 / 광고영상 사업본부
서울시 해외 마케팅 - 일본인 블로거 대모집, Play the crossword puzzle 이벤트 진행, 종료

서울시청과 해외 마케팅의 전략적 파트너로써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광고영상 사업본부가 ‘서울시 일본인 블로거 대모집’(http://japanese.seoul.go.kr/lh/community/blog_
event.php
)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Play the crossword
puzzle’(http://english.seoul.go.kr/lh/community/cross_
event_new.php
)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 종료하였다.

서울시 일본인 블로거 대모집 이벤트는 일본 내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한국 대표 명절인 설의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경험담을 블로그에 포스팅하도록 함으로써 일본 내 서울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실행된다.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에 자신의 블로거 URL을 남기고 서울에 대한 본인의 생각과 블로거 소개 글을 올리면, 그 중 10명을 추첨, 설 연휴에 서울로 초청하여 2박3일 동안 명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또한 이벤트 종료 후 선발된 블로거들은 일본 내에서 서울을 알리는 파워 블로거로써 활동하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한편, Play the crossword puzzle 이벤트는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영어, 중국어(간체, 번체), 일본어로 진행되었으며, 총 64개국, 2,745명이 참여하는 결과를 보여줌으로써 해외에서의 서울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서울시 해외 마케팅 사이트 로그 분석과 해외 인터넷 사용자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엘에이치가 이벤트 아이템을 설정, 매체 전략을 수립한 것이 주요하게 영향을 미쳐 이와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판단된다.

이벤트는 서울 명소에 대한 설명을 읽고 지명을 맞추는 퍼즐게임으로, 정답자 중 12명을 선정, 서울 왕복 비행기 티켓을 상품으로 증정함으로써 서울 명소를 직접 방문해 볼 수 있는 행운을 주었다. 또한 이벤트 당첨자 중 벨기에의 Daphne gulackx(23)은 이메일을 통해 "평소 서울에 대해 관심이 많았으며 한국어를 공부하기 위해 서울에 가려고 하던 차에 이런 이벤트에 당첨되어 정말 기쁘고, 서울이라는 도시에 대해 더욱 더 애착이 생긴다"고 당첨 소감을 전해왔다.

엘에이치는 이번 이벤트들을 통해 서울시 외국어 홈페이지 방문자 확보와 함께 일본 내 블로거들이 설 명절 체험을 자연스레 포스팅하고 배포함으로써 서울에 대한 높은 홍보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해외에 서울의 다양한 명소를 알림으로써 서울시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고재필 / 광고영상 사업본부
날려라 홈런왕 웹사이트 오픈

현재 8개 프로야구 구단 웹사이트 중 3번째 기아타이거즈 웹사이트를 구축 중인 엘에이치는 유소년 야구단 프로그램인 ‘날려라 홈런왕’ 웹사이트(http://www.hithomerunking.com)를 오픈했다.

날려라 홈런왕은 급격히 늘어난 야구붐을 이어 2010년 프로야구 개막시점에 맞춰 ㈜스타폭스미디어가 제작 준비중인 KBS 2TV에서 방영됐던 ‘날아라 슛돌이’의 야구편이다. 이번 웹사이트 구축 목적은 선수단 모집 및 프로그램과 구단소개를 통해 날려라 홈런왕을 홍보하고, 사용자와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메뉴는 프로그램 소개 및 구단소개로, 날려라 홈런왕의 프로그램 취지 및 구단정보를 소개하고 1기 선수단에 응모할 수 있는 선수단 응모하기 메뉴와 중요공지 및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운영자가 답변해줄 수 있는 자유게시판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메인 페이지를 야구장으로 표현하여 웹사이트의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였다.

엘에이치는 날려라 홈런왕 웹사이트가 베이징 올림픽 우승과 WBC 준우승으로 비롯된 야구 붐을 이어가고, 나아가 국내 유소년 야구단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장소영 / e-비즈니스 사업본부

CLIENTS


PEOPLE & CULTURE

월간 IM AD 1월호 'COMPANY REVIEW'에 '보수주의의 크리에이티브적 해석'이라는 제목으로 엘에이치가 소개되었습니다. 신년을 맞아 1999년부터 2010년까지 11년 동안 엘에이치의 성장과 원칙, 향후 방향 등이 소개되었으며, 진행하였던 주요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이 함께 게재되었는데요, 엘에이치의 11년과 앞으로의 사업방향에 대해 한 번 살펴보세요.
PDF다운받기
지난 29일, 역삼동 라미르 호텔에서 '2010 엘에이치 부서장 워크샵'이 진행되었다. 임원진과 각 그룹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5시간 동안 2010년 사업계획에 대한 발표와 토의가 이루어졌다.
e-비즈니스 사업본부와 광고영상 사업본부, 경영지원본부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009년의 사업 결과와 2010년의 사업 목표, 실행방안, 인력 운영 계획, 연간업무 계획, 신규사업 계획 등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졌다. 마지막으로는 정철웅 대표이사의 발표가 진행되었는데, 지난 10년의 성장과 올해 목표, 향후 10년의 사업계획 등에 대한 로드맵을 제시함으로써 엘에이치가 나아가야 할 큰 방향을 확인 할 수 있는 자리였다.
엘에이치는 매 년 초 부서장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각 그룹의 부서장들이 확고한 목표와 방향을 가지고 1년 동안 부서를 이끌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지난 26일, 엘에이치에서는 네이버 2009 외국어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선현우씨를 엘에이치로 초청, SNS 대표 서비스인 트위터 이용 방법에 대한 강의가 열렸다.
트위터가 무엇이며, 트위터의 장점과 단점, 이용법과 활용방안 등에 대해 강의가 진행됐으며, 마케팅 측면에서 트위터를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자리였다. 또한 질의응답시간에는 그 관심에 비례하여 많은 질문이 이어졌는데, 해외에서의 트위터의 인기에 비해 국내에서의 인기와 이용률이 아직은 저조한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 선현우씨는 트위터가 아직 국내에 사용자층이 넓지 않은 이유를 국내정서와 PC 사용습관을 원인으로 지목하였다.

하지만, 여론의 관심이 높아지고 모바일 등의 서비스를 통한 환경의 다변화에 힘입어 좀 더 많은 발전을 예견하였다. 또한 기업에서의 트위터 활용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리브로 북스의 예를 들며 트위터를 통한 마케팅이 정서적으로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었다.
이번에 엘에이치에서 열린 트위터 강의는 SNS 서비스가 날로 확대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 아닐 수 없으며, 엘에이치는 향후 이와 같은 강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한 발 앞선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네이버 2008 외국어 부분 파워블로그
URL - http://blog.naver.com/ever4one
자신을 알리는 소개 사이트
URL - http://hyunwoosun.com
한국을 알리는 사이트
URL - http://sendmetokorea.com
트위터@ever4one
페이스북
URL - http://www.facebook.com/koreanwikiproject
 
 

LH news

에너자이저 2010년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업 수주

동성제약 2010년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업 수주

웰킨 두피크리니크 통합 마케팅
대행사업 수주

서울시 해외 마케팅 - 일본인 블로거
대모집, Play the crossword
puzzle 이벤트 진행, 종료

날려라 홈런왕 웹사이트 오픈


Clients

[광동 비타500]
대학생 테마여행단- 순천만의 겨울

[한국바스프] 케미진 숨은 그림찾기


people01

월간 IM AD - COMPANY REVIEW :
보수주의의 크리에이티브적 해석

엘에이치 2010 부서장 워크샵 진행

외국어 파워블로거 선현우씨
초청 강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