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홀딩스
News
2013년 서울시 해외 뉴미디어 마케팅 대행 사업 수주
2013년 서울시 해외 뉴 미디어 마케팅 대행 사업 수주 제안 이미지
엘에이치가 2013년 서울시 해외 뉴미디어 마케팅 대행 사업을 수주했다. 이로써 2009년부터 5년 동안 뉴미디어를 통한 서울시 브랜드 마케팅 사업의 대행사 역할을 하게 됐다.

엘에이치는 2012년 서울시의 해외 통합 마케팅 대행사의 경험을 토대로 뉴미디어를 통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마케팅 전략과 다양한 사업수행 능력 및 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서울시의 3가지 과업목표를 성공적으로 이루어 나갈 예정이다.
서울시의 과업목표 3가지
우선, 서울시 대표 6개 언어(영어, 중어 간체, 중어 번체, 일어, 불어, 스페인어) 웹사이트의 전면 개편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Socialism’이라는 컨셉을 중심으로 외국인들에게 서울시의 콘텐츠의 공유는 물론 이를 통한 소통과 공감까지 이를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으로 변신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콘텐츠 공유를 위한 SEO(검색 최적화)와 기존 소셜미디어 채널들과 자유로운 연계에 초점을 둔 오픈소스 기반의 WordPress 도입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2015년 광주유니버시아드 공식 웹사이트 구축과 지식경제부 기술인문융합창작소 사업을 WordPress 기반으로 진행한 경험을 살려 새로운 마케팅 시대에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는 서울시 외국어 웹사이트를 구축할 예정이다. 더불어 모바일 환경에서 접근성과 사용성을 위해 국제공인 수준의 웹접근성과 반응형웹 구현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서울시 뉴미디어 마케팅은 웹사이트 리뉴얼 뿐만 아니라 영문 중심의 Facebook, Pinterest, Flickr, YouTube, 중어 중심의 런런왕, 웨이보, 유쿠를 포함한 10개의 대표 소셜미디어 채널의 효율적인 운영과 다양한 온/오픈라인 통합 연계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엘에이치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한 해외 매체 연계 프로모션과 한류 드라마와 공연 등의 연계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이번 연간 해외 마케팅 대행사업을 통하여 우리나라 대표 도시의 해외 마케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우리나라 대표 해외 마케팅 대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

글 : 정혁수 / 운영그룹

2013년 빙그레 웹사이트, SNS 운영대행 사업 수주
빙그레 웹사이트,페이스북,블로그 이미지
엘에이치가 2013년 빙그레 웹사이트, SNS(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운영 대행 사업을 수주했다. 빙그레는 글로벌 식품 리더로써 엘에이치는 ‘건강과 행복을 함께 나누는 밝은 미소의 메신저’라는 미션 하에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모바일, SNS(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의 채널을 운영해왔다.

올해 연간 사업자로 선정된 배경에는 빙그레의 영문 사이트 호조에 이어 신규 개설한 중문사이트, 포루투갈어 사이트의 성공적인 안착과 다년간 운영사업을 대행한 노하우,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온라인 마케팅을 고려한 전략적 접근이 바탕이 됐다.

엘에이치는 빙그레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 3개의 SNS 매체가 상호 시너지 작용을 내고 콘텐츠가 재확산 되도록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으며, 국영문 혼용 서비스를 시작해 차차 중문, 포르투갈어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본 사업을 통해 기업 브랜드 통합 이미지 구축과 함께, 글로벌 지역의 브랜드 채널을 도입함으로써 지역별, 타겟별 맞춤 공략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웹사이트와 SNS 매체의 관계 속에서 콘텐츠 확산 등의 시너지 효과로 빙그레의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글 : 이정민 / 운영그룹

서울시 외국어 표기 사전 사이트 구축 사업 수주
서울특별시 로고
엘에이치가 ‘서울시 외국어 표기사전 사이트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서울시에서는 방한관광객 천만 시대를 맞아 수요자 관점에서 외국어 표기방법을 재정립하기 위해 영어, 중국어, 일어를 포함한 통합 표기사전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에 엘에이치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개발방법론을 적용해 시스템의 안정성 확보를 고려한 구축전략을 제시해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으로 기존 영·중국어 표기사전 데이터 이관하고, 일어를 신규로 포함해 영·중·일어 통합 외국어 표기사전 사이트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웹사이트 키워드 검색을 통해 주소명, 공공기관명, 자연지명, 교통관련지명, 의료복지 시설명 등 애매모호했던 한글의 외국어 표기법을 정확히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엘에이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시 안내표지판의 통일성과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온라인 매체의 빠른 확산을 기회로 외국어 표기기준을 확립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고 있다.

글 : 고지인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KIA 타이거즈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 오픈
엘에이치는 한국 프로야구단 중 하나인 KIA 타이거즈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웹(www.tigers.co.kr, m.tigers.co.kr)을 시즌 개막에 맞춰 3월 29일 오픈했다. 이번 KIA 타이거즈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웹 개편은 2013년도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는 KIA 타이거즈가 팬들에게 야구단의 소식 및 경기, 선수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고, 사이트 이용의 편리성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에 따라 엘에이치는 야구단 특성에 맞는 메뉴 및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였으며, 웹접근성 및 웹표준 컨설팅을 통해 모바일웹까지 구축하게 됐다. KIA 타이거즈의 웹 및 모바일 사이트는 크로스 브라이징 및 크로스 디바이스를 구현하여 야구장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든 어떤 디바이스나 브라우저를 사용하더라도 사용자가 KIA 타이거즈의 생생한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새로운 사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선수들의 다각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팬들의 정보 욕구를 해소시키는 것이었다. 각 선수의 컨디션을 체크 할 수 있도록, 요일별, 월별, 타구단별 최고성적을 뽑아 그래프 형식으로 선수들의 시즌별 성적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게 하였으며, 투수 및 타자의 규정이닝 및 규정타석에 따른 성적도 조회해 볼 수 있다. 엘에이치는 이번 웹사이트 및 모바일 사이트 구축을 통해 KIA 타이거즈 팬들의 정보 접근성과 욕구 충족에 대폭적인 향상을 기대하고 있으며, 팬들에게 조금 더 가까이 가는 KIA 타이거즈의 이미지 향상까지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글 : 김동균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한국얀센 브랜드 사이트 리뉴얼 오픈
한국얀센 브랜드 사이트 이미지
엘에이치는 한국얀센 브랜드 사이트를 리뉴얼 오픈했다. ㈜한국얀센(Janssen Korea)은 ㈜한국존슨앤드존슨의 외사로 의약약품을 자체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다. 이번 사이트 개편은 글로벌 가이드를 준수하면서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특히, 차별화된 디자인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UI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에 따라 한국얀센 고유 컬러와 폰트의 일부분을 잘라 메인과 서브화면의 상단마다 가로선 형태로 디자인해 한국얀센만의 세련되고 미려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고자 했다. 메인 화면은 한국얀센이 환자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받아 아트웍 이미지로 재탄생시켰고, 이를 통해 웹사이트의 Tone & Manner를 확립했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네비게이션 체계를 재정립하고, 쉽고 직관적인 UI 구축을 위해 군더더기 없는 화면구성으로 집중도를 높였다. 관리자에게는 관리자 메뉴 추가와 개선을 통해 운영이 용이할 수 있게 했다. 엘에이치는 이번 웹사이트 개편을 통해 한국얀센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일반 사용자들이 좀 더 친근한 기업으로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글 : 심호영 / 운영그룹

아큐브 80팩 세일즈 프로모션
아큐브와 함께하는 80일간의 세계일주 이미지
엘에이치는 지난 3월 4일 아큐브 제품의 80팩 세일즈 프로모션을 오픈했다. 아큐브 80렌즈 팩은 원데이 렌즈의 대용량 팩으로 주 제품인 30팩 렌즈를 여러 차례 구매하는 것보다 경제적인 제품이다. 엘에이치는 이 80렌즈 팩의 판매를 향상시키기 위해 단순 배너광고 집행이 아닌 세일즈에 초점을 둔 IMC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본 프로모션은 80팩의 이름에서 힌트를 얻어 ‘아큐브와 함께하는 80일간의 세계일주’를 타이틀로 설정하고, 모든 IMC 채널에서 동일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타이틀 디자인 작업부터 시작했다. 이 타이틀 디자인을 토대로 전국의 안경원에 전달할 포스터 제작, 아큐브 홈페이지 내 이벤트 배너, 페이스북 앱 제작과 함께 TVC 및 온라인 배너를 집행하고, 아큐브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적인 eDM과 LMS메시지를 발송하였다. 이벤트 기간 동안 80렌즈팩을 구매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구매자 전원에게 해피콘을 발송하고, 추첨을 통해 80일간의 세계일주 여행과 제주도 여행, 자전거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이번 세일즈 프로모션을 통해 현재 하루 평균 약 700건, 총 2,100건 응모가 이루어졌으며, 전월 대비 약 50%의 80렌즈팩 판매 증가뿐만 아니라 주 제품인 30렌즈 팩도 약 10%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글 : 엄준석 / 브랜드 전략 그룹

클린앤드클리어 ‘100만 10대의 선택’ 2013 캠페인
클클 빈병으로 전달하는 자신감 릴레이 이미지
“네 자신감을 나눠줄래?” 존스앤드존슨 클리앤드클리어의 2013년 캠페인은 ‘자신감 릴레이’로 축약할 수 있다. 10대 스스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것이 이 캠페인의 출발점이었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다음과 같다. 10대들이 일명 ‘클클 빈병’ 사진을 찍고 블로그에 올리면, 클린앤드클리어에서 자신감 주머니를 보내준다. 그 주머니에 공병을 담아 다시 클린앤드클리어로 전달한다. 그리고 4월 6일 경기도 파주 헤이리에서 빈병으로 ‘Confidence’라는 인스톨레이션 작품을 완성하는 설치 미술 행사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수집한 빈병 수익금은 기부금으로 사용된다. 참여한 10대 모두가 ‘예술가가 되는’ 순간을 브랜드를 통해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엘에이치는 이 이벤트를 통해 10대들이 스스로 의미있고 가치있는 일을 하는 사람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게 되고, 이를 통해 바로 ‘깨끗하고 맑고 자신있는, 100만 10대’가 선택한 클리앤클리어의 2013년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 : 박혜란 / 브랜드 전략 그룹

올레마켓 타 이통사 개방 기념 이벤트
올레마켓 타 이통사 개방 기념 이벤트
엘에이치는 2월 28일부터 3월 13일까지 총 14일 동안 신규가입자를 대상으로 ‘올레마켓 전국민 삼일절 대통합’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올레마켓이 SKT, LGU+의 타사 고객에게도 서비스가 오픈 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삼(3)사 고객이 하나(1)의 올레마켓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메시지와 시기적인 이슈를 접목시켜 기획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총 40만 여명, 하루 평균 3만명 이상이 올레마켓 홈페이지를 방문했고, 올레마켓의 타사 개방 이라는 Key message 노출 및 인지도를 한층 더 끌어올린 성공적인 이벤트로 평가하고 있다. 한편, 지난 3월 14일부터 31일까지 총 18일 동안 올레마켓에서 인기 유료 게임 앱을 매일 하나씩 무료로 제공하는 ‘올레마켓 무료데이 시즌3’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올레마켓이 타 이통사에 개방 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무료데이 이벤트를 재구성했으며, 매일 오전 11시 웹과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앱이 공개됐다. 올레마켓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고객의 유입’ 및 ‘올레마켓의 타 이통사 개방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활발히 노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글 : 김지은 / 인티그레이티드 커뮤니케이션 그룹

BASF KOREA '너와 나의 Chemistry' 이벤트
BASF KOREA '너와 나의 Chemistry' 이벤트
엘에이치는 글로벌 화학기업 BASF KOREA의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 이벤트 '너와 나의 Chemistry?!' 프로모션을 오픈했다. 이번 '너와 나의 Chemistry?!' 이벤트는 상대방과의 나와의 관계를 화학으로 풀어내어 생활 속에 화학을 녹여내고 화학을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페이스북 친구를 선택, 궁합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다양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는 궁합 보기 참여 후에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30명에게는 바스프 쿠션&담요를, 7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총 1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응모기간은 2013년 3월 19일부터 31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4월 3일, BASF KOREA 페이스북 담벼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글 : 김승애 / 인티그레이티드 커뮤니케이션 그룹

lh blog
블로그 이미지
블로그 이미지
 
 
 
 
엘에이치 파인애플홀딩스 엘에이치 소셜보이스 엘에이치 디지털 컨텐츠 북 엘에이치 소프트웨어 쇼핑몰 엘에이치 호스팅 엘에이치 모바일 사이트 엘에이치 메모앱 smo 엘에이치 뉴스레터 지난호 엘에이치 블로그 빙그레 365이벤트 클클 빈병으로 전달하는 자신감 릴레이 새로운 지식과 삶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TED 지금의 나를 들여다보기, 독학의 권유 KIA 타이거즈 웹사이트 KIA 타이거즈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