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미디어 웹사이트 오픈

IMA(Integrated Marketing Agency)기업 엘에이치(대표 정철웅)가 미래에셋미디어 웹사이트 (http://media.miraeasset.com)를 오픈했다.

미래에셋미디어는 멀티미디어 방식 투자정보 제공 사이트로 지난 3월부터 엘에이치가 운영을 담당했고, 이번 리뉴얼도 담당하게 됐다. 그동안 운영을 담당한 엘에이치는 미래에셋 마케팅팀과 함께 서비스 품질과 운영의 효율성을 위하여 꾸준히 수집한 개선사항을 바탕으로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엘에이치는 이번 개편에서 좀 더 쉽고 정확하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능 및 디자인을 강화하고 모든 페이지에 최신 정보와 인기정보, 오늘의 투자뉴스 등을 노출해 편리함을 더했다.

특히 마이채널에 스크랩 기능을 삽입하고 재무설계 및 자산관리 기능을 만들었다. 실제 현금이나 펀드가 아닌 가상에서의 투자로 고객들은 간접 투자 경험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에 고객들은 각종 정보를 블로그에 담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게 됐고, 자신이 직접 재무설계와 자산관리를 한 후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현재 미래에셋미디어는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방식을 통해 보다 알기 쉽고 정확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동향, 금융상품에 대한 분석 등 전문적인 내용까지 분석해 초보자부터 전문가들까지 구미에 맞게 구성돼 있다.

엘에이치 고객만족팀의 정혁수 팀장은 “미래에셋미디어 사이트 운영 업무를 그동안 진행해왔기 때문에 더욱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생생한 정보의 효율적인 전달에 초점을 맞춰 미래에셋과 함께 웹사이트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파나소닉 람대쉬 CF 제작 수주
 

IMA(Integrated Marketing Agency)기업 엘에이치(대표 정철웅)는 파나소닉(http://www. panasonic.co.kr) 면도기 제품군인 '람대쉬' CF와 3D Animation 제작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이번 파나소닉 람대쉬 CF는 삼성프린터, KT의 CF로 잘 알려진 강석정과 코카콜라 등으로 친숙한 정시연을 모델로 기용해, 20~30대 타켓에 맞는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CF가 전개된다. 람대쉬 CF는 11월초 On-Air 될 예정이다.

엘에이치 뉴미디어팀은 올해 듀오백, 현대통신, LG전자,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파나소닉 등의 기업 홍보동영상, CF 제작 등을 제작하고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엘에이치는 현재, 파나소닉 웹사이트개편, 브랜드사이트 운영, 온라인 마케팅 대행뿐만 아니라, 잡지 및 지하철 PSD 매체와 연계하는 크로스 미디어 등에 통일된 Creativity를 바탕으로 IMC를 추진하고 있다.

 
일진그룹 웹사이트 오픈
 

IMA(Integrated Marketing Agency)기업 엘에이치(대표 정철웅)가 일진그룹 웹사이트(http://www.iljin.
co.kr
)를 오픈했다.

일진그룹 웹사이트 오픈을 담당한 엘에이치는 이번 개편을 위해 약 2개월간의 그룹 온라인 홍보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을 수행하고, 적극적인 파트너쉽과 안정된 프로세스를 통해 웹사이트를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브랜드 이미지 각인과 홍보, 각 계열사를 통합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드는 것에 목적을 뒀다. 이 웹사이트를 바탕으로 40여년의 역사를 온라인을 통해 홍보하고 각 계열사를 연계한 온라인 계획을 수립하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기존의 딱딱한 제조업 이미지를 탈피, 홈페이지 이용자에게 ‘행복한 미래 창조 기업’ 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일러스트 중심의 부드러운 이미지를 전체 페이지에 삽입했다. 또 컨텐츠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디자인하고, 내년 40주년을 맞는 일진의 역사를 둘러 볼 수 있는 ‘일진스토리’ 메뉴를 추가해 친근감을 더했다.

한편 엘에이치는 이번 리뉴얼을 바탕으로 향후 일진그룹 계열사의 웹사이트 개편 및 온라인 전략 수립에 있어 온라인 파트너로서 역할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제일·국민·우리은행 디지털전시영상물 제작
엘에이치는 한국3M 디지털사인물 컨텐츠 제작, 매체운영, 호스팅에 대한 연간 계약을 수주하고, 그 첫번째 사업으로 우리은행 디지털 광고사인물 제작을 시행한다. 디지털사인물 사업은 차세대 사인물로써 한국3M에서 기존 750 여개의 광고주의 사인물을 점차 디지털화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을 위해 한국3M은 신규사업부서를 설립하는 등 많은 선행 투자가 있었다. 엘에이치는 향후 다양한 디지털 사인물 컨텐츠를 제공함을 물론, 새로운 사업에서 나오는 다양한 신규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프린터기 브로셔 제작 중
엘에이치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카달로그 및 브로셔 제작을 총괄 진행하고 있다. 소형 레이저 복합기 MF6550/6570 오프라인 카달로그 제작한 엘에이치는 이달 ▲LBP3460 전단지 ▲iR1022 전단지 ▲프로젝터 구입 이벤트 행사 전단지 등을 제작 중이다. LBP3460 전단지는 저채도의 보라색 계열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고, iR1022 전단지는 다양한 기능을 컬러풀한 다이아몬드형 아이콘으로 표현할 예정아래, 11월부터 진행되는 이벤트의 전단지 제작도 진행할 계획이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하나에 관한 나만의 스토리> 이벤트
2006.10.24~11.30
[끌레도르]
러브러브 프로젝트
끌레도르 사랑별점
2006.10.26~11.30
듀오백코리아 싱가폴 물리치료협회 공식 인증 제품 등록
세계 최초로 싱가폴 물리치료협회(SPA)로 부터 듀오백의자가 허리건강 예방 제품으로 인증을 취득했다. 듀오백의자의 두 가지 큰 특징인 허리에 가해지는 하중 감소, 바른 자세 유지라는 장점으로 인증을 받았다. 싱가폴 물리치료협회는 1964년 설립됐으며 의사, 교수 및 물리치료사 60여명으로 구성된 세계물리치료연합(WCPT) 소속 단체이다. 비영리단체로 동종 업계 에서는 듀오백의자가 유일하게 허리건강 예방 제품으로 인증을 받았다.
미래에셋미디어 개편 기념 ‘도전! 부자되기 프로젝트’ 이벤트 성황
미래에셋은 미래에셋미디어(media.miraeasset.com) 개편을 기념해 ‘도전! 부자되기 프로젝트’ 이벤트를 10월 말까지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 에셋미디어 회원으로 부자가 되어야만 하는 ‘사연’과 ‘도전 목표’를 보내는 이벤트로 신청자 중에서 6명을 선정해 미래에셋 전문가들의 1대 1 자산관리 컨설팅을 1년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150명을 추첨해 미래에셋투자교육연구소에서 발간한 ‘투자교육총서 전집’을 선물했다.
 
엘에이치의 첫 느낌이라 쉽지 않은 질문이네요 ^^;; 입사 후 가장 크게 느낀 건 각 부서가 고객의 성향과 요구에 맞게 체계적으로 구성돼 있다는 것과 5~6년이 넘도록 지속적인 서비스를 한 고객사들이 많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아울러 다른 웹에이전시와 달리 차별화된 인원 및 프로젝트 관리도 남달랐고요.
그래서인지 ‘느낌’보다는 더욱 열심히 프로의식을 갖고 해야겠다는 ‘생각’이 큽니다(웃음).
수많은 사이트들 모두 애착이 가고 기억에 남지만 특히 감성적으로 제작한 한화 사회공헌 사이트가 기억에 남습니다. 정보나 화려한 디자인에 초점이 맞춰진 대다수의 웹과는 달리 감성적인 부분을 디자인으로 구현하는데 심혈을 기울인 프로젝트거든요. 기획부터 디자인이 중심이 되어 사진촬영이나 일러스트를 기반으로 진행했고, 감성 충족을 위한 사이트로 탄생됐습니다. 또 프로젝트 진행 후에도 만족도도 높았고 제작 의뢰도 굉장히 많이 받았습니다. 한 마디로 사용자들의 감성에 잔잔한 물결을 일으켰지요.(하하…^^;)
디자인실 내에 제작 B팀을 운영 중으로 각각의 멤버들은 자신들만의 장점을 가지고 고객의 사항에 부합하면서도 특색있는 디자인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는 파나소닉 프로젝트를 진행 중으로 파나소닉의 슬로건인 "ideas for life"와 파나소닉의 제품군을 잘 스며들게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유저들의 행동양식과 더불어 기능과 사용성에 대해서도 고민하면서 작업 중이에요.
디자인 트랜드는 매년 바뀌고 있고 지금 이 순간에도 무수한 디자이너들이 트랜드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도 그 부분에 있어서는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고요. 
개인적인 생각에는 3D 및 영상을 이용한 작업물이 많이 늘어나겠지만, 웹스타일 트랜드가 확 달라질 거라 예측하지 않습니다. 지금 웹도 기존 틀에서 크게 어긋나있지는 않거든요. 오히려 사용성과 기능성에 대해서 디자인이 좌우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따라서 유저들에게 얼마나 사용하기 편리하며 기능이 효율적인가! 그게 포인트로 작용될 겁니다.
저는 남과는 다른 접근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팀 운영이나 사이트 개발에 있어서도 적용되고요. 여건은 누구나 비슷한데,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어떻게’를 위해서 팀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있습니다. 서로 협심해서 잘 할 수 있으리란 믿음과 열정도 있습니다. 지켜봐주세요. ^^
배려
· 지은이 : 한상복 지음 
· 출판사 : 위즈덤 하우스 
· 발간 : 2006.01.10

책 읽기 좋은 가을날, 마음까지 따뜻하게 하는 책 한 권을 소개한다.
바로 배려. '한국형 자기계발서' 라는 말을 떡 하니 넣어 내용이 뻔하다 싶겠지만, 딱딱한 책 표지와는 달리 책 내용은 따뜻한 가슴을 품은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성공가도를 달려온 위 차장이라는 인물과 '인도자', '공자왈' 등의 사람들을 통해서, 그리고 1팀 팀원들을 통해 전달하는 여러가지 메시지들을 소설의 형식을 빌려 재미있게 풀어놓는다.

통속적임을 알면서도 빠져들게 되는, 드라마 같은 책이라고 하면 맞을까. 배려가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는지 구체적 양상을 한 편의 드라마로 속도감 있고 생생한 장면들로 보여준다.

책을 읽으면서 맘을 졸이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답답하기도 하고, 또 통쾌함을 느끼게 되는데, 결정적으로 이 책은 사람과 사람사이...

 

그리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잊지 말아야 할 것들, 그러나 잠시 남아 잊었던 것들을 깨닫게 해준다. 배려할 줄 아는 마음을 중심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지를 명확히 제시한다.

‘한편으로는 정말 이런 사람들이 있을까’ 하겠지만 현실 불가능한 이야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지금 이 순간에도 공자왈을 비롯한 1팀원 같은 사람들이 이 세상에 분명 존재하기 때문이다.

가족, 지인, 동료들에 대한 배려가 얼마나 있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