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Letter No.47

LH NEWS

CJ엔시티 통합 웹사이트 구축 / 운영 사업 수주

엘에이치의 e-Business 사업본부가 CJ엔시티㈜(www.cjncity.com)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CJ엔시티는 국내 최고의 상업문화 공간을 창조하는 복합화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브랜드를 런칭하고 있는 Dining 사업, 웨딩 사업,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인 N서울타워 사업, 스페이스에 따라 맞춤서비스를 기획/운영하는 컨세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금번 웹사이트 구축은 다양한 사업영역과 브랜드 소개를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각 브랜드의 일관성 있는 정보 전달과 확장/개편이 용이하도록 정보를 설계하며, 새로운 영역으로의 확장을 위한 발판 마련을 통해 기업 및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확보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이를 위해 웹사이트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실사 위주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심플하고 모던한 느낌으로 표현하였고, 주요 메뉴로는 현재 CJ엔시티의 사업영역과 다양한 브랜드의 정보를 일관성 있게 전달하고 각 브랜드의 사이트 및 SNS 사이트로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는 BUSINESS 메뉴와 회사의 기본정보 및 그룹의 비전을 소개하는 COMPANY, 인재상과 채용공고를 게시할 수 있는 RECRUIT, 보도기사 및 이벤트를 공지하는 PR, 고객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CONTACT US까지 총 5개 메뉴로 구성하였다. 또한, 현재 사이트가 존재하지 않는 ‘몽중헌’, ‘애프터더레인’, ‘드롭새즈드롭’ 등 3개 브랜드에 대해서는 해당 브랜드의 필수 정보를 담은 마이크로 사이트를 템플릿 형태로 제작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이와 더불어 엘에이치는 지난 2007~2008년 N서울타워 웹사이트 운영사업을 진행한 경험에 이어, 기존의 CJ엔시티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호흡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통합 웹사이트 운영사업 경험을 살려 2010년 통합 웹사이트(CJ엔시티 www.cjncity.com, N서울타워 www.nseoultower.co.kr, CJ디어포웨딩 www.cjwedding.com) 운영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엘에이치는 CJ엔시티의 유기적인 통합 웹사이트 운영전략을 펼침으로써, CJ엔시티 웹사이트를 통한 긍정적인 기업이미지 형성과 브랜드 사이트만의 아이덴티티 확보 등 각 웹사이트의 기본적인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펼칠 예정이다.

김은정 / e-Business 사업본부
EBSe 웹사이트 고도화 작업 및 영어교육정책 사이트 리뉴얼·운영사업 수주

엘에이치의 e-Business 사업본부가 한국교육방송공사의 영어교육채널인 EBSe 웹사이트 고도화 작업 및 영어교육정책 포탈사이트 구축사업을 수주했다.

EBS English는 미취학 아동을 비롯하여 초등에서 성인까지의 영어교육과 교사와 학부모를 위한 영어가이드를 제공하는 영어 전문 사이트이다. 케이블 및 위성방송을 통해 영어 콘텐츠를 제공하며, 대상별·수준별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효과가 높은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웹사이트 고도화 작업은 맞춤 프로그램 강화의 일환으로, 학습관리 기능별 강화와 동영상 분절 서비스인 e-클립뱅크 서비스 구축, 사용자 대상별(교사, 학생, 학부모) 서비스 기능 확대,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구축, 검색기능 개편 등을 큰 맥락으로 잡고 있다. 엘에이치는 이러한 내용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 방안과 학습관리, e-클립뱅크의 연계방안, 그리고 교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방안 등 EBSe 사용자 활용 극대화를 위한 맞춤형 학습 시스템 구현을 제안함으로써 그 능력을 인정받아 프로젝트를 수주하게 되었다.

이번 개편 사업으로 EBSe 사이트는 콘텐츠 활용성 증대를 통한 영어교육 경쟁력을 제고하고, 최적의 편의 기능 개선을 통한 사이트 이용률 증대와 대상별 서비스 기능 강화를 통해 충성고객 확보와 회원 별 타깃 마케팅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엘에이치는 5~7월, 3개월 동안 단계적인 구축과 함께 이미 수주하여 수행중인 사이트 운영의 협업을 통해 EBSe 영어방송이 우리나라 최고의 영어전문교육 사이트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동균 / e-Business 사업본부
생활표준화 웹사이트 구축 사업 수주

엘에이치의 e-Business 사업본부가 생활표준화 웹사이트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생활표준화는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한 사항들을 표준화를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에서 추진하고 있다. 이에 생활표준화 사업을 홍보하고 국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웹사이트 구축을 계획하였고, 이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엘에이치가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구축될 생활표준화 사이트는 국민들의 관심유도와 사업홍보를 위한 메뉴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특히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사이트를 통해 건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민들의 폭 넓은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생활표준화 홍보 및 캠페인을 위한 메뉴 구성을 통해 국민들이 표준화의 편리성을 알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 중이다.

엘에이치는 이번 생활표준화 사이트 구축을 통해 생활표준화에 대한 홍보와 국민참여 기반 마련을 위한 발판을 제공할 것이다.

김달우 / e-Business 사업본부
서강대학교 총 동문회 / 서라벌 대학 웹사이트 유지보수 사업 재계약 체결

엘에이치의 e-Business 사업본부가 서강대학교 총 동문회(www.sg-alumni.org)와 서라벌 대학(home.sorabol.ac.kr)의 웹사이트 유지보수 사업을 2011년까지 연장계약 했다.

2005년 4월부터 웹사이트 구축을 시작으로 서강대학교 총 동문회 웹사이트 유지보수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엘에이치는 6년간의 장기적인 운영결과를 토대로, 서강대학교 및 동문들의 니즈를 파악, 서강 옛집, 뉴스레터, 동문모임, 동문업체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서강대학교 총 동문회 만의 Web Identity 확립에 기여하고 있다.

서라벌 대학 웹사이트는 2009년 엘에이치가 구축하여 대한민국 디지털미디어 어워드(KOREA DIGITAL MEDIA AWARDS) 교육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작년에 이어 2010년 5월부터 1년간 웹사이트 전반에 걸쳐 운영 및 기능 개선업무를 수행하기로 하였다. 또한 입학시즌 학교홍보를 위한 이벤트를 포함한 통합 마케팅 활동의 플랫폼 역할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연세대학교, 건국대학교 충주캠퍼스, 대림대학, 대원외국어고등학교 등 학교 사이트뿐 만 아니라 비유와 상징, 윤선생 영어교실, EBS English와 같은 교육분야 고객에게 웹사이트 구축과 운영을 비롯한 다양한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은이 / e-Business 사업본부
롯데 e-Life 웹사이트 오픈

엘에이치의 e-Business 사업본부가 ㈜롯데알미늄의 생활용품 웹사이트인 롯데 e-Life 웹사이트(www.lotteelife.co.kr)를 오픈했다.

롯데 e-Life 사이트는 롯데알미늄에서 생산 판매하는 주방용품, 주방기물, 일용잡화 등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사이트로, 편리한 생활문화를 위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쉽고 빠르게 제공하고 소개하고자 구축됐다. 특히, 바이어, 일반소비자, 대형 마트 담당자 등 갖기 다른 방문 목적을 갖는 사용자들을 위해 로그인을 하였을 경우 노출되는 콘텐츠를 차별화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으며, 고객센터, 커뮤니티 등의 메뉴를 통해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였다. 또한, 웹사이트 오픈과 함께 이벤트와 바이럴 마케팅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온라인 상에서 롯데 e-Life를 소비자에게 각인 시키는 역할도 수행하였다.

엘에이치는 이번 롯데 e-Life 사이트를 통해 통합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후에도 롯데알미늄과 지속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달우 / e-Business 사업본부
Playtex Tampon ‘홍콩 자유 여행 가고, G쿠폰 받자’ 프로모션 진행

엘에이치의 광고영상 사업본부는 에너자이저코리아㈜가 수입하는 Playtex Tampon(www.playtextampon.co.kr)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매출 증대를 위해 지난 5월 말부터 6월 말까지 ‘홍콩 자유여행가고, G마켓 쿠폰 받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플레이텍스 탐폰의 메인 타깃 층인 20~30대 여성들이 자주 방문하는 G마켓과 제휴하여 플레이텍스 탐폰 관련 앙케이트를 통해 이벤트에 자동응모 하는 방식으로, 홍콩 3박 4일 자유여행권과 선착순 5,000명에게 G마켓 쿠폰을 지급하는 경품선정을 함으로써 프로모션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엘에이치는 플레이텍스 탐폰 모델인 박예진의 도시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크리에이티브 요소에 반영한 이벤트를 진행해 여성들의 주목도를 높였을 뿐 아니라, 배너광고를 통해 프로모션을 효율적으로 전파, 플레이텍스 탐폰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에게 명확히 인지시킬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성미선 / 광고영상 사업본부
동성제약 세븐에이트 홈페이지 오픈 프로모션 진행

엘에이치의 광고영상 사업본부가 지난 5월, ㈜동성제약 상품군 중에서 오랫동안 한국인에게 널리 사랑 받아 온 세븐에이트 브랜드 사이트(www.seveneight.co.kr) 오픈을 기념하기 위한 세븐에이트 홈페이지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부모님, 선생님 등의 청춘을 응원하는 사연 응모 이벤트와 청춘의 정의를 내리는 응모 이벤트를 함께 진행함으로써 세븐에이트 브랜드 사이트 컨셉트인 ‘청춘예찬’과 톤&매너를 통일시키는 동시에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명확히 했다. 또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여행권, 4인 뷔페 이용권 등을 경품으로 선정, 가정의 달 5월에 적절한 경품을 증정해 고객의 높은 참여를 유도했다.

엘에이치는 핵심 타깃인 30~40대 층과 특히 온라인 상에서 매출이 높은 여성층의 방문 유도율을 높였을 뿐 아니라, 배너광고를 통해 프로모션을 효율적으로 전파,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과 매출 증대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현진 / 광고영상 사업본부

CLIENTS

[Energizer] Family Festival

에너자이저 행운번호 이벤트
에너자이저 제품 뒷면에 적혀있는 행운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푸짐한 행운이 쏟아집니다~!

응모기간
2010년 5월 1일 ~ 6월 30일

상품
100만원 권 여행 상품권, 위핏 세트, 배드민턴 라켓

얼티메이트 리튬 출시 기념 100% 당첨 이벤트
빈칸에 “얼티메이트 리튬”을 입력하신 후 룰렛을 돌려보세요,
사이버 머니가 쏟아집니다~!

응모기간
2010년 5월 1일 ~ 6월 30일

상품
넷마블 고스톱 머니 1000만원, 에너자이저 리튬 건전지 2입

[한국바스프] 케미진 YES or NO

옆의 문제를 YES or NO로 맞춰보세요. 어려우시다면,
생활 속에 숨어있는 화학 이야기를 재미있게 알려주는
케미진을 참고하세요~!

응모기간
2010년 5월 17일 ~ 6월 13일

상품
외식상품권 (아웃백 5만원 권)

Hot Trend

2010 전국동시지방선거

6월 2일 전국 동시 지방선거가 실시된다. 이번 투표는 기존 투표와 많은 점에서 달라지는데, 우선 1인 8표제가 시행된다. 시·도지사, 구·시·군의 장, 지역구 시·도 의원, 지역구 구·시·군 의원, 비례대표 시·도 의원, 비례대표 구·시·군 의원, 교육감, 교육의원을 선출하는 것으로, 투표방법 또한 기존과는 차이점을 보인다. 실수하지 않고 제대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선거 절차를 살펴보자.

이번 선거는 사상 최대 규모의 선거로 3,800여 만 명의 유권자가 3,991명의 후보자를 선출하게 된다. 그만큼 많은 예산과 인력, 물량 등이 소요되고 있는데, 투표용지를 쌓을 경우 백두산의 11배 높이가 되며, 투표자 1인당 4만원의 예산이 소요된다고 한다.

여기서 상식 하나, 선출직 공무원의 임기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자.

선출직 공무원 임기
대통령
임기 5년, 중임금지
피선거권 선거일 현재 5년 이상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40세 이상의 국민
선거일 제17대 대선 (2007년 12월19일) - 제18대 대선 (2012년 12월)
국회의원
임기 4년
피선거권 선거일 현재 계속하여 60일 이상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관할구역 안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주민으로서 25세 이상의 국민
선거일 제18대 국회의원선거 (2008년 4월 9일) - 제19대 국회의원선거 (2012년)
광역자치단체장 (특별시장, 광역시장, 도지사)
임기 4년, 재임은 3기로 제한
피선거권 선거일 현재 25세 이상의 국민
선거일 제5회 지방선거 (2010년 6월 2일)
기초자치단체장 (시장, 군수, 구청장)
임기 4년, 재임은 3기로 제한
피선거권 선거일 현재 25세 이상의 국민
선거일 제5회 지방선거 (2010년 6월 2일)
광역자치단체의원 (특별시, 광역시, 도의회 의원)
임기 4년
피선거권 선거일 현재 25세 이상의 국민
선거일 제5회 지방선거 (2010년 6월 2일)
기초자치단체의원 (시, 군, 구의원)
임기 4년
피선거권 선거일 현재 25세 이상의 국민
선거일 제5회 지방선거 (2010년 6월 2일)
교육감
임기 4년, 재임은 3기에 한함
피선거권 시·도의회 의원의 피선거권이 있는 자로 2년 동안 비 정당인 이어야 하며,
교육경력 또는 교육행정경력이 5년 이상이거나 두 경력을 합하여 5년 이상인 사람
선거일 제5회 지방선거 (2010년 6월 2일)
<이미지 출처 : Weekly 공감>
2010 남아공 월드컵

2010 남아공으로! 세계인의 축제, FIFA 월드컵(FIFA World Cup)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전 세계가 월드컵 열기로 뜨거워질 6월, 월드컵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 월드컵 관련 상식 몇 가지를 알아보는 건 어떨까?

우선, 첫 번째로 월드컵의 시작은 과연 언제일까?
월드컵은 지금으로부터 80년 전인 1930년 남미의 우루과이에서 처음 개최됐다. 피파는 건국 100주년을 맞이했을 뿐 아니라 1924년과 1928년 올림픽을 2연패하며 세계적인 강호로 떠오른 우루과이를 개최국으로 낙점했지만, 장거리 항해에 난색을 표한 유럽 국가들 대부분이 불참하고 불과 13개국만이 참가함으로써 진정한 세계선수권대회로 거듭나지 못한 채 그 시작 자체에 의의를 두는데 그쳤다.

그렇다면, 최다 우승팀은 어디일까?
2006년까지 총 열 여덟 번 월드컵이 열리는 동안 일곱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브라질은 가장 우승 횟수가 많은 팀으로 다섯 번 우승컵을 차지했다. 최근에 열린 2006년 월드컵에서 우승한 이탈리아는 브라질의 뒤를 이어 네 번, 독일(서독 시절 기록 포함)은 세 번, 우루과이(첫 대회에서 우승)와 아르헨티나가 각각 두 번, 잉글랜드와 프랑스가 각각 한 번씩 우승을 차지했다.

마지막으로, 대륙 별 출전 나라 수는 어떻게 될까?
월드컵 본선에는 총 32개국이 출전하게 된다. 유럽 13장, 남미 4.5장, 아프리카 6장, 북중미 3.5장, 아시아 4.5장, 오세아니아 0.5장으로 본선에 진출하기 전 예선이 실시된다. 예선은 본선에 진출할 팀들을 가려내기 위해 본선 보다 3년 일찍 시작한다. 현재 본선은 개최국 경기장에서 한 달 남짓 동안 32개 팀이 우승을 놓고 경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 2002년의 함성을 다시금 기억하며 12일 대한민국의 첫 경기를 뜨겁게 응원해보는 건 어떨까?

참고로 대한민국의 경기 시간은 다음과 같다.

2010 FIFA 월드컵 대한민국 본선 경기시간
6월 12일 (토) 20:30 대한민국 VS 그리스
6월 17일 (목) 20:30 대한민국 VS 아르헨티나
6월 23일 (수) 03:30 대한민국 VS 나이지리아
<이미지 출처 : 국제축구연맹>
스마트 TV
사례
퇴근 후 귀가한 정유진씨는 스마트 TV를 켜고 채널을 돌리다 맛집 프로그램을 보게 된다. ‘내일 저녁은 이곳이야!’라고 생각한 뒤, 바로 리모컨을 눌러 웹을 실행시키고 메신저를 통해 친구들과 내일 모임 약속을 잡은 뒤, 장소 검색을 하여 예약을 한다. 그리곤 바로 최근 푹 빠져있는 미드(미국드라마)를 생방송으로 시청한다.

위 사례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 TV란,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탑재하여 인터넷 연결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차세대 TV를 일컫는다. 즉, 가정에서 사용하는 TV에 컴퓨터와 인터넷, 스마트폰 기능이 모두 들어간 형태이다. 컴퓨터처럼 CPU와 운영체제가 들어가고, 인터넷을 쓸 수 있는 웹 브라우저도 탑재된다. 즉, 인터넷을 하기 위해 자리를 옮기고 컴퓨터를 켤 필요가 없이 TV를 통해 방송 시청과 인터넷 검색, e-mail 수신, 메신저, YouTube(유튜브) 동영상 시청, 전화 등 모든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2010년 5월 21일 세계 최대 인터넷 기업인 구글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구글 개발자 회의’에서 스마트TV인 구글TV를 발표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스마트폰에 이어 또 한 번 커다란 IT혁명이 일어나는게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이 혁명이 단기간에 전 세계적으로 발생할 것이라고 보지는 않으나, TV와 인터넷이 하나로 만나는 현상은 세계적인 흐름이 될 것이고, 휴대폰이 스마트폰으로 바뀌고 있듯 TV도 점차 스마트 TV쪽으로 바뀌게 되지 않을까 짐작해본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엘에이치 뉴스레터 지난호 보기
엘에이치 블로그

LH news

CJ엔시티 통합 웹사이트 구축 /
운영 사업 수주

EBSe 웹사이트 고도화 작업 및
영어교육정책 사이트
리뉴얼·운영사업 수주

생활표준화 웹사이트 구축 사업 수주

서강대학교 총 동문회 / 서라벌 대학 웹사이트 유지보수 사업 재계약 체결

롯데 e-Life 웹사이트 오픈

Playtex Tampon
‘홍콩 자유 여행 가고, G쿠폰 받자’
프로모션 진행

동성제약 세븐에이트 홈페이지 오픈
프로모션 진행


Clients

[Energizer] Family Festival

[한국바스프] 케미진 YES or NO


Hot Trend

2010 전국동시지방선거

2010 남아공 월드컵

스마트 TV


엘에이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