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Letter No.47

LH NEWS

2010년 서울특별시 해외 뉴미디어 마케팅 대행사로 재선정

엘에이치의 광고영상 사업본부가 2009년에 이어 2010년 서울시 해외 뉴미디어 마케팅 대행사로 선정되었다.

서울시는 2009년 해외 마케팅을 통해 외국인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2010년 브랜드 인지도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엘에이치는 정보의 유기적인 관계 개선과 해외 파워 유저 네트워크를 활용한 확산 전략을 제시하여 2010년 서울시 해외 마케팅 대행사로 선정되었다.

엘에이치는 이번 사업에서 기존의 단순한 소개 위주의 정보 전달 방식을 탈피하여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울의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정보간의 유기적 관계 형성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또한, 엘에이치에서 보유하고 있는 해외 파워 유저 네트워크와 최근 온라인 시장의 트렌드인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서울이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정보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엘에이치는 2010년 해외 뉴미디어 마케팅 사업을 통해 서울시가 보다 매력적인 도시로서 외국인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발판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재필 / 광고영상 사업본부
동양고속건설그룹 통합 웹사이트 운영 사업 수주

엘에이치의 e-Business 사업본부가 동양고속건설그룹 통합 웹사이트
(동양고속건설그룹 : www.dongyangroup.co.kr , 동양건설산업 : www.dongyangex.co.kr,
동양파라곤 : www.dyparagon.co.kr, 동양고속운수 : www.dyexpress.co.kr) 운영 사업을 수주하였다.

4개 사이트에 대한 엘에이치의 공통적인 운영 방안은 포털 사이트에 대한 검색 정보를 제공하여 온라인 상의 이미지를 개선 할 수 있도록 하며, 그룹 방문자 분석 및 인기 페이지 분석을 통하여 그룹 사이트의 홍보 마케팅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또한, 분기별 메인 이미지를 변경하여 사이트에 대한 변화를 주어 생동감 있는 웹사이트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동양고속건설그룹의 인지도 향상에 기여하는데 있다. 각 사이트에 대한 운영 방향은 다음과 같다.

- 동양고속건설그룹 사이트는 동양건설산업, 동양고속운수, D&T모터스, D&T TOYOTA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로서의 역할 및 각 그룹에 대한 gateway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 동양건설산업 사이트는 IR, 공시 정보를 제공하여 기업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운영한다.
- 동양파라곤 사이트는 브랜드 사이트로서 파라곤에 대한 분양 정보 제공 및 아파트 시세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고객들에게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운영한다.
- 동양고속운수 사이트는 운송 현황 및 고객센터를 운영하여 고객의 불편을 해소 할 수 있도록 하여 고속운수에 대한 이미지를 높이도록 운영한다.

엘에이치는 위와 같은 4개 사이트의 운영 방향과 함께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웹사이트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툴로서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동양고속건설그룹에 대한 이미지 개선과 Identity 확립에 기여 할 것이다.

신 준 / e-Business 사업본부
외환은행 홍보영화 제작사로 선정

엘에이치의 광고영상 사업본부가 외환은행(www.keb.co.kr)의 홍보영화 제작사로 선정되었다.

올해로 창립 43주년을 맞는 외환은행은 국내 최대의 글로벌 네트워크 은행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최적의 전략적 마케팅, 자본과 인력의 효율적 활용, 업계 최고의 명성 및 수준 높은 윤리경영에 입각한 인사제도를 통해 외국환 부분에 특화된 다양한 노하우와 품격 높은 서비스로 고객 중심의 은행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에 엘에이치는 글로벌 스탠다드 은행에 걸맞은 홍보영화인 만큼 국제적 인지도를 고려하여, 미국 헐리웃 스튜디오의 지원을 받아 본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 중이다.

신뢰와 열정을 상징하는 외환은행 CI의 불빛이 어둠을 뚫고 세계 경제를 밝힌다는 희망적인 메시지와 외환은행으로 변화되는 세계를 표현함으로써, 세계를 이끄는 대한민국의 힘을 강조하여 표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글아이’(Eagle Eye, 2008) VFX, 미국 현지 ‘PS3’ 등의 다양한 TVCM의 아트디렉터로 참여한 이종희 디렉터와 ‘300’(2007) 엔딩타이틀, ‘친절한 금자씨’(2006) 오프닝타이틀의 시니어디자이너 알렉스윤과 함께 제작 중이다. 이번 홍보영화는 5월 중에 선보일 예정이다.

박홍규 / 광고영상 사업본부
엘베스트 그룹 홍보영상 제작사로 선정

엘에이치의 광고영상 사업본부가 엘베스트 그룹 홍보영상 제작사로 선정되었다.

1987년 일본의 산노프코㈜와 합작으로 설립된 한국산노프코㈜는 제지, 펄프, 도료, 잉크, 건재 산업용 화학첨가제는 물론 특수시멘트, 모르타르용 화학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기업으로 현재 중국, 동남아 등 32개국에 제품을 수출하여 매년 천억 원대의 높은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엘에이치는 이번 홍보영상에서 5개의 계열사가 모인 엘베스트를 나무로 상징화하여 표현하고, 서로가 꼭 필요한 유기체로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모습을 영상화하려 한다.
이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엘베스트의 철학을 담아냄으로써 엘베스트 그룹이 국제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아울러 국제적인 위상도 또한 높이는 계기가 마련되도록 지속적인 홍보 파트너로 활동할 예정이다.

박홍규 / 광고영상 사업본부
서울시 일본 모바일 사이트 오픈

엘에이치의 광고영상 사업본부가 서울시 일본 모바일 사이트를 오픈했다.

“서울시 일본 모바일 대표 사이트"는 일본 홍보의 일환으로 우리나라 보다 모바일 활용도가 높은 일본 IT환경을 고려하여 올 1월부터 2월까지 두 달에 걸쳐 구축되었다. 서울시 일본 모바일 대표 사이트는 현재 일본 통신 3사인 소프트뱅크, 엔티티도코모, 에이유 등에 가입된 모바일 가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되고 있으며, 지하철 노선도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다산 콜센터 자동 연결 등의 서비스가 지원된다.

이번에 완료된 사이트는 1차 구축 범위로 명소와 지하철 노선도 다운 받기, 친구에게 사이트 추천하기 등의 단순한 기능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차 구축 시에 동영상 다운로드, 회원 가입 시스템, 실시간 로그 분석 시스템 등을 통해 서울시 해외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기능 등을 추가 할 예정이다.

고재필 / 광고영상 사업본부
KIA타이거즈 웹사이트 오픈

엘에이치의 e-Business 사업본부가 KIA타이거즈㈜ 프로야구단의 웹사이트(www.tigers.co.kr)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KIA타이거즈는 2009년도 챔피언이자 한국시리즈 V10에 빛나는 명문 구단이다. 명군 구단 KIA타이거즈 위상에 맞게 강하면서도 다이나믹한 팀 Identity를 잘 표현하고 “Team&Fan First”라는 팀 슬로건의 모토대로 팀과 팬들이 서로 호흡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의 개편에 주목하였다.

그 동안 부족했던 팬들의 활동공간과 재미요소를 대폭 강화 하였으며 선수들에게 응원의 팬레터를 보낼수 있는 팬레터 및 선수 별 미니홈피 기능을 제공하여 선수들과 팬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그리고 다양한 기아 관련 기록을 직관적 UI를 통해 쉽게 살펴 볼 수 있게 설계하였다.

엘에이치는 두산 베어스의 리뉴얼 작업과 4년간의 부분 리뉴얼 · 유지보수의 노하우와 한화 이글스의 리뉴얼 작업 등 풍부한 프로야구단 웹사이트의 경험을 토대로 KIA타이거즈에 컨설팅 또한 수행하고 있다. 이로써, 엘에이치는 국내 프로야구단 8개 구단 가운데 3개 구단의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국내 유일의 에이전시가 되었다.

허대준 / e-Business 사업본부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

엘에이치의 광고영상 사업본부가 에너자이저 코리아㈜ 상품 군 중에서 세계적인 건전지 브랜드 에너자이저의 ‘얼티메이트 리튬’ 마이크로 사이트(www.energizer.co.kr/lithium)를 오픈했다.

‘얼티메이트 리튬’은 에너자이저의 차세대 제품 군으로, 신규 론칭에 발맞추어 리튬 건전지의 특장점을 어필할 수 있는 4개의 에피소드를 구성하여 소비자가 리튬 건전지만의 특장점을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또한 리튬 건전지의 특장점을 소비자에게 쉽게 각인 시키기 위해 ‘같은 그림 맞추기’ 게임 이벤트가 론칭 시기에 맞춰 온라인 프로모션으로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진행되었다.

이번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을 통해 엘에이치는 핵심 타깃인 고성능 기기에 민감한 얼리어댑터의 방문을 유도함과 동시에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과 매출 증대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온 ·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해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에너자이저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다양한 IMA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민석 / 광고영상 사업본부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웹사이트 오픈

엘에이치의 e-Business 사업본부가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www.oksusutea.com)의 운영사업 연장과 더불어 웹사이트를 리뉴얼 오픈했다.

광동 옥수수수염차는 제품 소개와 더불어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및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고, 2010년 운영연장 계약을 통해 3년째 엘에이치에서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고객사이다.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은 V라인 열풍을 이끌어낸 모델 김태희에서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특유의 엉뚱하고 상큼 발랄한 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황정음으로 교체되면서 웹사이트 또한 황정음의 상큼 발랄한 이미지로 리뉴얼되었다. 또한, 좀 더 업그레이드 된 고객서비스의 제공으로 사이트 방문자 유입률을 높이고, 기존 고객의 충성도를 확보하는데 리뉴얼 초점을 맞추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는 제시된 주제에 대해 자신의 경우를 상상하여 이야기하는 ‘상상극장! 나라면?’과 새롭게 선보이는 투표 형식의 ‘안생겨요vs.생겨요’, 사진을 올려 사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매월 대표 V라인을 선정하는 ‘내가 바로 V라인’ 메뉴로, 세가지 서비스 모두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서비스로 구성되었다. 또한 기존에 하위메뉴로 제공되었던 ‘V라인 시크릿’을 대메뉴로 부각하고 메뉴 명을 ‘V라인 매거진’으로 변경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고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메뉴구조를 개선하였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모델이 황정음으로 교체되면서 그에 맞는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을 웹사이트에도 느낄 수 있도록 핑크를 주 컬러로 사용하고 파스텔 톤의 밝은 색을 메뉴 별로 적용하여 디자인 콘셉트를 표현하였다.

엘에이치는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모델의 다양한 매력과 신규 및 강화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사용자 방문률을 높이고, 기존고객의 충성도를 확보하여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장소영 / e-Business 사업본부
엘리트 학생복 여름학기 웹사이트 오픈

엘에이치의 광고영상 사업본부가 학생복 전문업체 ㈜에리트베이직의 엘리트 학생복 여름학기 웹사이트 (www.myelite.co.kr)를 오픈했다.

여름학기에 맞춰 새롭게 리뉴얼 된 사이트는 ‘Look! My Look!’이라는 메인 카피를 크리에이티브 콘셉트에 반영하여 스타일리쉬한 톤을 기본으로 표현하였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공간을 ‘큐비즘’으로 표현한 특성화 된 배경으로 엘리트 특유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더불어, 엘에이치는 엘리트 학생복 여름학기 사이트 오픈에 이어 신선하고 효율적인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접목시켜 2010년도 여름학기 엘리트 학생복의 새로운 마케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또한 온 ·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타 학생복 브랜드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엘리트 학생복만의 특화된 가치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강민석 / 광고영상 사업본부
서울시 일본인 블로거 초청 설 명절 체험 행사 진행

엘에이치의 광고영상 사업본부가 서울시 해외 뉴미디어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 2월 구정기간 ‘서울시 초대, 설날 파워블로거 대모집(ソウル市がご招待! ソウルお正月パワブロガ大募集)‘의 서울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에 대한 일본 내 인지도 증대를 위한 자발적인 콘텐츠 확산 목적으로 1월 야후 재팬을 통해 진행된 ‘서울시 초대, 설날 파워블로거 대모집’ 이벤트의 참여자 중 일본 내 파워 블로거로 활동 중인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구정 연휴 2박 3일 동안 파워블로거를 초청하여 서울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그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서울의 모습을 자발적으로 전달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에 한옥에서의 하룻밤 경험하기, 설 명절 떡 썰기 등의 문화 체험과 커피 프린스 1호점 촬영 현장, 광화문 광장 방문 등의 한류 체험, 삼계탕, 불고기, 길거리 음식, 비빔밥 등의 음식체험으로 다양한 서울의 모습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참여한 일본 블로거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이번 서울 체험 프로모션을 통해 총 120개의 콘텐츠가 일본 파워 블로거를 통해 만들어졌으며, 콘텐츠 별 댓글 수는 300여 개가 넘은 것으로 조사됐다. 그리고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만들어진 콘텐츠들이 블로그를 방문하는 많은 일본인들에게 즐거운 서울, 가고 싶은 도시 서울로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한편, 서울에 대해 많은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

고재필 / 광고영상 사업본부
엘에이치, 미국법인 설립

엘에이치는 지난 1월 3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Fullerton에 ‘LH GLOBAL, Inc.’ 란 이름으로 미국 현지 법인을 설립하였다. 엘에이치는 2005년 이미 캘리포니아주 LA에 Newmedia Lab을 설립하여 주로 Post-production 작업을 하였으나, 그완 별도로 다른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 해당 법인을 설립하게 되었다. 이번 미국 법인을 통해서 엘에이치는 광고, 주택 및 부동산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법인 설립을 위해 정철웅 대표이사는 1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1월 미국에 방문하여 모든 절차를 마무리 지었다. 엘에이치는 미국 법인을 통해 활동영역을 미국으로 확산할 목표를 가지고 세계적 기업으로 도약하는 2010년이 되도록 준비 중이다.

정유진 / 홍보팀

CLIENTS

[한국바스프] 케미진의 화통한 인터뷰!

그동안 한번쯤 만나고 싶었던 케미진의 화통한 인터뷰를
추천해주세요~!

응모기간
2010년 3월 17일 ~ 2010년 4월 15일

상품
문화상품권 5만원 권

[광동 옥수수수염차] 내가 바로 V라인!

내가 바로 V라인이라고 생각되시는 분~
바로 v라인에 도전해보세요~!

응모기간
매월 1일 00시 ~ 매월 말일 11시 59분

상품
문화상품권 3만원 권과 옥수수수염차 1박스

PEOPLE & CULTURE

따뜻한 봄날, 감성까지 따뜻하게~! : 최근 해외 뮤지션들의 한국 공연이 눈에 띌 만큼 많아졌습니다. 그만큼 국내 음악시장이 커졌다는 증거일 텐데요, 4월에도 놓치면 아까울 유명 뮤지션들의 공연이 많이 있네요. 따뜻한 봄날, 감성까지 따뜻해질 내한공연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살펴볼까요? ^^
아티스트가 존경하는 아티스트,Brian McKnight, 부제 : McKnight at Night ,공연일정 : 2010년 4월 1일, 공연장소 : 잠실 실내체육관

R&B의 살아있는 전설, 브라이언 맥나이트(Brian Kelly McKnight)의 8년만의 내한공연이 오늘 4월 1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새 앨범 ‘Evolution of a man’의 월드 투어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우리 귀에 익은 그의 히트곡 ‘Back at one’, ’One last cry’, ‘Anytime’ 등 기존의 대표 곡들을 비롯해 이번 새 앨범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무대이다. 브라이언 맥나이트는 7장의 플래티넘 앨범기록과 전세계적으로 2,000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는 미국의 팝 가수이자,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이다. 4월의 첫 날, 진정한 R&B에 빠져들고 싶다면 적극 이 무대를 추천한다.

아름다운 음악으로 사람들을 매료시킨 영화 Once의 주인공, The Swell Season, 부제 : THE BEAUTIFUL SINGER-SONGWRITER SERIES,공연일정 : 2010년 4월 7일,공연장소 :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2007년 가장 빛난 인디 영화 ‘원스(Once)’의 남녀주인공으로 구성된 아일랜드 그룹 스웰 시즌이 내한 공연을 갖는다. 2006년 글렌 한사드(Glen Hansard)와 마르케타 이글로바(Marketa Irglova)로 구성된 스웰 시즌은 영화 ‘원스’에 동반 출연하며 세계적으로 알려졌다. '원스'는 국내에서 인디 영화 붐을 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OST도 큰 인기를 누리며 6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번 공연에서는 영화 ‘원스’의 삽입곡과 새 앨범의 수록 곡 등을 함께 연주할 예정이다. 잔잔한 웃음과 편안함을 느끼고 싶다면, 스웰 시즌과 함께 해보는 것은 어떨까?

소중한 꿈을 품게 해주는 비밀의 화원, Secret Garden, 부제 : Secret Garden Live in seoul,공연일정 :2010년 4월 7일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2010년 4월 8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2010년 4월 9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2010년 4월 10일 군포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순수하고 맑은 북유럽의 서정과 신비로운 멜로디가 인상적인 시크릿 가든(Secret Garden)은 이번 내한 공연에서 자신들의 음악을 악기 연주 뿐 아니라 보컬 게스트와 함께 노래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시크릿가든의 이번 내한 공연은 그들의 기존 히트곡에 가사를 붙여 새롭게 발매되는 ‘With special guest’ 앨범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시크릿 가든은 이번 무대를 통해 ’Song from the secret garden’, ‘Moving’ 등의 연주 곡들을 비롯해 이들의 대표 곡인 ‘You raise me up’, ’My land’ 등의 노래도 들려줄 예정이다. 1999년 첫 내한 이래 한국을 찾을 때마다 전석 매진의 흥행 돌풍을 일으키는 뉴에이지 그룹 시크릿 가든으로 따뜻한 4월의 봄날 저녁, 찾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

 
엘에이치 뉴스레터 지난호 보기
 

LH news

2010년 서울특별시 해외 뉴미디어
마케팅 대행사로 재선정

동양고속건설그룹 통합 웹사이트
운영 사업 수주

외환은행 홍보영상물 제작사로 선정

엘베스트 그룹 홍보영상물
제작사로 선정

서울시 일본 모바일 사이트 오픈

KIA타이거즈 웹사이트 오픈

에너자이저 얼티메이트 리튬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웹사이트 오픈

엘리트 학생복 여름학기
웹사이트 오픈

서울시 일본인 블로거 초청
설 명절 체험 행사 진행

엘에이치, 미국법인 설립


Clients

[한국바스프] 케미진의
화통한 인터뷰!

[광동 옥수수수염차] 내가 바로
V라인!


Clients

아티스트가 존경하는 아티스트,
Brian McKnight

아름다운 음악으로 사람들을
매료시킨 영화 ‘Once’의 주인공,
The Swell Season

소중한 꿈을 품게 해주는 비밀의
화원, Secret Garden


엘에이치 블로그
엘에이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