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이치 Nesletter NO.67 2011 December  
 
엘에이치 뉴스레터 지난호
엘에이치 블로그
엘에이치 모바일 사이트
Microsoft 엘에이치 호스팅
엘에이치 소프트웨어 쇼핑몰
 
Client Event
 
News
 
KT 올레샵 웹사이트 운영 사업 수주
엘에이치가 KT 올레샵(http://shop.olleh.com/ollehshop/Main.jsp) 운영 사업을 수주했다.

KT는 1981년 체신부(현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분리되어 창립된 이래 인터넷 사업, 무선 통신망 사업, 데이터 사업 등 음성과 데이터, 유선과 무선, 통신과 방송이 융합하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를 리딩하는 국내이나 이미 국제적인 이동통신 기업이다.

KT 올레샵은 KT의 전략 단말기는 물론 그외 상품(인터넷, 와이브로, 기타 부가 악세사리)을 판매하는 사이트로 국내 최고의 핸드폰 종합몰로써 디지털 융합 시대에 부응하는 웹 사이트 운영 유지 보수를 수행하는 것이 본 프로젝트의 목표이다.

엘에이치는 1999년 창립한 이래 12년동안 안정적인 웹 사이트 운영 사업 성과, 고객사들과 오랜동안 쌓아온 협력 파트너십을 KT로부터 인정 받아 “2012 올레샵 운영 사업”을 수주하게 되었다.

본 사업은 KT측에서 전달된 다양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담아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UI/UX 개선을 통해 기존 불편했던 점들을 점진적으로 개선하여 나가고 이로서 사이트 이용 고객의 불편을 감소시키는 것이 본 사업의 주요 목표이다. 아울러 이러한 활동을 통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핸드폰 종합몰 사이트라는 인식을 고객에게 함양시키고 국내 이통사 업체의 선행적 모범 사례가 되도록 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 시키는데 기여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글 : 장영진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소셜미디어/뉴스모니터링 솔루션 Social Voice 리뉴얼 오픈
엘에이치의 플랫폼 랩(http://socialvoice.co.kr)이 소셜미디어와 뉴스 모니터링이 가능한 소셜보이스(Social Voice)를 리뉴얼했다.

소셜보이스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는 물론 500개 이상의 언론사의 기사를 수집/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웹 서비스이다. 기존 소셜미디어 모니터링 시스템이 월 수천 만원의 운영비가 필요한 반면소셜보이스는 월 정액제 방식의 합리적인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수집된 글들의 긍정/부정/중립의 선호도 분석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소셜보이스는 트위터나 페이스북에서 사용되는 타임라인(Timeline) 방식으로 뉴스와 소셜미디어 메시지를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기업/브랜드/상품에 대한 메시지를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각 메시지에 대한 선호도 분석을 통해서 부정적 메시지의 경우 스크랩 및 알람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위기관리 시스템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소셜보이스의 활용처는 매우 다양하다. 기본적으로 온라인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소비자의 생생한 입소문을 수집해서 분석할 수 있다. 또는 온라인 위기관리를 위해서 소셜미디어 모니터링이 필요한 경우 소셜보이스를 통해서 다양한 소셜미디어에서 쏟아져 나오는 기업/브랜드/제품에 대한 글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프로모션 효과 측정 및분석에도 활용 가능하다.

소셜보이스는 기능에 따라 3가지로 분류된다.
베이직상품은 소셜미디어/뉴스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스탠더드 상품은 모니터링과 선호도분석(긍정/중립/부정)이 가능하다. 정기적인 분석리포트가 필요한 경우 프리미엄상품을 이용하면 된다. 소셜미디어 영역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에서 생성되는 소비자의 생생한 입소문을 수집/분석하는 일은 기업의 홍보/마케팅/상품기획자에게 점점 중요한 업무로 자리잡고 있다. 소셜보이스는 온라인 위기관리, 소셜미디어 프로모션, 온라인 입소문 분석 등 기업의 홍보/마케팅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글 : 김정규 / 플랫폼 랩

 
 
제시카키친 웹사이트 오픈
엘에이치가 제시카키친 웹사이트(http://www.jessicakitchen.co.kr)를 오픈했다.

“제시카키친”은 오픈 키친에서 쉐프가 바로 만든 씬피자와 파스타는 물론 이탈리아 디저트에 에스프레소 커피, 싱싱한 샐러드 바까지 100여개가 넘는 다양한 메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이탈리안 홈메이드 뷔페 레스토랑이다.

제시카키친 홈페이지는 브랜드 홍보뿐 아니라 사이트 진입 고객 반문을 수익화하여 오프라인 수익 창출의 기회로 전환하고자 사이트를 오픈하게 되었다.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은 로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였다. 메인에서 신메뉴들을 노출시켜 홍보하고, 뷔페의 느낌을 살려 접시가 흘러가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시켰다. 또한 제품소개를 먹음직스럽고 고급스럽게 구성하고, 매장안내는 고객편의를 위해 지도API와 자세한 위치정보, 매장서비스, 매장별 이벤트 등을 한 페이지에 모두 구현하였다. 1:1 고객문의를 등록하면 고객에게 문의내용+답변내용이 실시간 메일이 전송 가능하다. 제시카 인덱스는 언제 어디서든 이벤트 및 공지사항을 볼 수 있고, 로그인시 회원의 포인트 정보를 바로 볼 수 있다.

제시카키친 웹사이트를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고 양방향성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확대시킬 뿐아니라 지속적인 고객 방문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글 : 최인혜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에리트베이직 엘리트학생복 2012 신학기 웹사이트 리뉴얼 오픈
엘에이치의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에서 에리트베이직의 패션학생복 브랜드인 엘리트학생복의 2012 신학기 웹사이트 (http://myelite.co.kr/index.asp)를 리뉴얼 오픈 하였다.
신학기 시즌을 맞아 사이트 리뉴얼 및 온라인광고, 이벤트 프로모션을 통한 신학기 신규 고객 및 기존 고객들의 사이트 방문에 대한 모든 준비를 완료하였다.

엘리트학생복 2012년 모델인 아이유, 인피니트의 활동 시작으로 360도 완각라인을 컨셉으로 사이트 리뉴얼을 하였으며, 모델을 전면적으로 활용한 네이버, 네이트 등 주요 매체 온라인광고와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연계하여 엘리트 신학기 학생복에 대한 공격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아이유, 인피니트 촬영 현장을 담은 촬영스케치 영상을 제작하였으며, 현재 진행 중인 엘리트 스쿨라이프 이벤트는 뉴미디어 마케팅인 인터랙티브 무비를 활용하여 엘리트 모델과 고객이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참여유도를 극대화했으며, 현재 많은 고객들에게 공감과 재미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아이유, 인피니트가 직접 부른 엘리트송은 사이트 내 또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새학년 새학기를 맞아, 많은 학생들이 엘리트학생복을 입고 360도 완각라인을 뽐내며, 멋지게 등교하는 것을 기대해 본다.

글 : 남궁덕 /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

 
 
에너자이저 프로모션 사이트 오픈
엘에이치의 인터렉티브 마케팅그룹에서 에너자이저 글로벌 캠페인인 댓츠포지티브 에너지(that’s positivenergy)의 일환으로 <당신의 메시지가 포지티브에너지>라는 프로모션(http://www.energizer.co.kr/event/111124/index.asp)을 진행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긍정의 말 한마디가 큰 희망이 될 수 있다’는 포지티브 에너지를 세상에 전파하고, 에너자이저 역시 단순한 배터리를 넘어 세상을 밝히고 환경을 보호하는 세상의 포지티브 에너지가 되고자 하는 취지에 기획되었다. 이에 따라 오는 12월 31일까지 에너자이저 홈페이지와 공식 모바일웹에서 소비자들의 긍정의 메시지를 모집한다. 모든 메시지는 강남역 M-stage 포지티브 에너지 트리 LED에 공개될 예정이다. 많은 사람들이 에너자이저 포지티브 트리를 통해 주변 사람들과 긍정의 에너지를 공유하는 뜻 깊은 연말을 맞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글 : 김리원 / 인터렉티브마케팅 그룹

 
 
플레이텍스 Love Letter 이벤트 오픈
엘에이치 인터렉티브 마케팅팀 광고주 플레이텍스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며 이벤트(http://playtextampon.co.kr/html/event/event_vi ew.asp?idx=43&cPage=1)를 오픈하였다.

플레이텍스와 관련된 4가지 제품을 질문에 맞는 위치에 걸어주어, 360도 플레이텍스 트리를 만드는 이벤트 이다. 질문은 플레이텍스 탐폰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인지시키기 위하여, 제품 페키지와 플레이텍스만의 대표 기능을 정답으로 하여 질문을 구성하였다. 트리를 완성한 뒤에 지인에게 보내는 사랑의 러브레터 메시지를 작성하면, 트리 장식 안에 메시지가 입력된다.

여성들이 크리스마스때 가장 받고 싶어하는 제이에스티나 주얼리 세트를 1등경품으로 내세워 여성참여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베네피트 틴트, 키엘 립밤, 플레이텍스 탐폰 레귤러 도 선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플레이텍스 트리를 SNS 로 홍보하면 매일 7명 씩 추첨을 통하여 파리바게트 치즈케익 하트콘도 선물로 보내고 있다.

글 : 최소영 / 인터렉티브 마케팅 그룹

 
 
에너자이저코리아 쉬크하이드로 런칭 기념 이벤트 오픈
엘에이치의 인터렉티브 마케팅 그룹에서 에너자이저 코리아㈜의 세계적인 브랜드 쉬크(Schick)의 하이드로 런칭을 기념하여 프로모 션(http://www.schick.co.kr/hydro/event/111120/event_main.asp)을 진행하였다.

쉬크 하이드로 런칭 프로모션은 “겨울철 피부고민을 한방에 날려버릴 촉촉한 이벤트”를 주제로 쉬크 하이드로만의 보습면도를 촉촉한 피 부와의 연관성을 부여하며 소비자에게 직 간접적인 메시지를 전달 한다. 또한 하이드로 TV CF를 활용하여 참여자가 직접 광고를 제작해 응모하는 형태의 이벤트를 통해 참여 유도 및 즐거움과 경험 을 동시에 공존하도록 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11번가와 베어스타운리조트의 제휴를 통해 하 이드로 런칭기념팩 구매고객 전원 및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할인 권을 100% 증정하며, 맥북, 신라호텔 스파 패키지 등 다양한 경품의 즐거움도 함께 주고 있다.
쉬크 하이드로 런칭기념 이벤트는2011년 11월 20일을 시작으로 2012년 1월20일까지 계속된다. 지금, 이벤트에 참여하면, 베어스타운리조트 할인권 및 11번가 할인권이 100% 제공 된다.

글 : 이재성 / 인터렉티브마케킹 그룹

 
엘에이치 대표이사 정철웅, KAC 한국예술원 영상/연예학부 학부장 임용
엘에이치 대표이사 정철웅은 KAC한국예술원 영상/연예학부 학부장에 임용되었다. 지난해까지 호원대학교에서 연예기획 주임교수를 맡아 후배 양성에 큰 공헌을 인정 받아 오는 3월부터 KAC 한국예술원 학부장이 되었다. 정철웅 대표는 영화과, 연기과, 연예/공연 기획과 3개과를 맡을 예정이다.
이번 정철웅 대표와 더불어 작곡가 김형석과 음악감독 박칼린도 마찬가지로 KAC한국예술원의 실용음악학부학부장과 뮤지컬학부 학부장으로 임용됐다.
그 동안 정철웅 대표는 호원대학교에서 6년간 재직하면서 공연, 매니지먼트, 영화/음반 기획 등 다양한 인재를 배출하였다. 특히, 실용음악과를 맡았던 김형석은 국내 최강의 실력파 교수진을 구성, 입시 경쟁률 400:1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의 실용음악과 연예 교육기관으로 키워내며 스타 교수로 자리매김했다. 박칼린 역시, 지난해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의 '남자의 자격' 합창단 편에 출연해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뜨거운 열정으로 국민적 호응을 받으며 연예인 못지 않은 스타성을 겸비하고 있는 스타교수다.

이처럼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 그리고 스타성 등 강한 파급력을 지닌 정철웅, 김형석과 박칼린의 KAC한국예술원의 동반 입성으로 국내 실용음악학과와 연예 관련 학부를 보유한 대학 교육계가 크게 술렁이고 있다.

글 : 정혁수 / 홍보팀

 
 
한국콘텐츠진흥원의2011년도 2차 콘텐츠산업기술지원사업(자유공모)에 선정

파인애플 홀딩스는 지난 12월 한국콘텐츠진흥원의2011년도 2차 콘텐츠산업기술지원사업(자유공모)에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의 콘텐츠는 명은 ‘신한류콘텐츠 유통을 위한 언어변환 네트워크플랫폼 소셜트랜스넷’ 이며, 기술개발명은‘집단지성 기반 언어변환 네트워크 기술 개발’이다. 향후 6개월간 과제를 수행하여 한류 열풍에 일조할 예정이다.

콘텐츠 개요를 보면, 세계적 한류 확장의 장애요소인 언어의 장벽과 이의 해소를 위한 사회적 비용발생요소를, 집단지성을활용한 다국어 한류 팬 간 번역/윤문 서비스 시스템 개발과 적용을 통해 극복함으로써, 혁신적 글로벌 한류 홍보 활성화 서비스 플랫폼 구축이다.

콘텐츠 제작 목표는 첫째, 모듈화 된 번역/윤문 서비스 시스템과, 대형 콘텐츠 네트워크의 결합을 통한 글로벌 한류홍보 활성화서비스 플랫폼 구축 달성. 둘째, 목표과제시스템을 대형 콘텐츠 네트워크에 탑재, 해당 네트워크 사용자집단의 지적자원과 연동. 마지막으로 글로벌 한류 팬의 한류정보에 대한 Needs와 한류스타 정보 사이의 언어적 장벽으로 인한 소통단절요인을 해소, 한류정보유통의 혁신적 활성화이다.

기술개발 개요는 국내 한류 문화 콘텐츠가 해외 플랫폼(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글로벌 한류 팬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을 제공하고 있으나, 언어적 문제로 인해 단순한 콘텐츠 소비에 국한되는 바, 커뮤니케이션 등 언어적 문제를 소셜 네트워크와 집단지성적 네트워크 서비스의 융합,전 세계의 다양한 언어를 번역하는 한류형 언어 처리 플랫폼을 개발하고자 함이 그 목적이고, 개발된 기술 내용은 첫째, 소셜 네트워크의 게시글, 커뮤니티 메시지의 시스템 번역기 개발. 둘째, 기계적 번역 내용을 언어번역 네트워크상에 수집 배포 하기위한 중계 시스템 개발. 셋째, 언어번역 네트워크 내에서 생성된 집단지성형 번역 윤문의 수집 가공 시스템 개발. 넷째, 집단지성형으로 운용되는 다국어 윤문 번역 인터페이스 개발. 마지막으로, 다국어로 번역 윤문된 메시지/게시글을소셜네트워크, 커뮤니티 메시지로 재등록 배포를 위한 시스템 개발이다.

글 : 정혁수 / 홍보팀

 
lh blog

lh blog 코너는 기존 회사 소개 위주에서 벗어나 직원들의 일상생활과 생각, 사내 작고 큰 행사들 중심으로 엘에이치 웹사이트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엘에이치인들의 따뜻한 감성과 화기애애한 일상들로 채워질 예정입니다. 이번 호는 그 세 번째 시간으로 운영그룹 김정미 대리의 “캘리그라피란? 아름다운 필적, 예쁜글씨”라는 주제의 글을 소개합니다.

캘리그라피란?
   
엘에이치 메모앱 smo 파인애플홀딩스 엘에이치 회사소개서 디지털 컨텐츠북 URL:www.facebook.com/etude.kr http://playtextampon.co.kr/html/ev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