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News LH News HOT Trend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사업 수주 「Excellence Korea」인터뷰 통합 커뮤니케이터
일진소재산업 홍보물, 사이트 개편 수주   인사청문회
알피니언 메디칼시스템 사이트 개편 수주   칸 아카데미
메리츠화재 퇴직연금 사이트 개편 수주    
     
엘에이치 뉴스레터 지난호

엘에이치 블로그

엘에이치 모바일 사이트


Microsoft 공식인증파트너 엘에이치 호스팅


엘에이치 소프트웨어 쇼핑몰
Client Events
Energizer - Night Race 2010
EBSEnglish - 가을개편 선물 받기
elite - Magic School Event
광동 옥수수수염차 - 안생겨요 VS 생겨요
광동 옥수수수염차 - V라인 매거진
광동 비타500 - 담양고창 가을 속으로
cannon - 정품마크를 찾아라!
BASF - 해결! 영화 속 궁금증
빙그레 - 놀러간데이(DAY)
Project New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사업 수주


클라이언트 : 에너자이저코리아㈜
오픈예정일 : 2010년 11월

클라이언트 : ㈜글락소 스미스클라인
오픈예정일 : 2010년 10월

글 : 정유진twitter / 홍보팀

엘에이치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사업을 연이어 수주했다.

스마트폰 시장은 급성장 중이다. 아이폰 이용자수가 100만 명을 육박하고 삼성의 갤럭시S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기타 스마트폰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아이폰 이용자들은 평균 85.5개의 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중 90%가 앱스토어에 주 2회 이상 방문하는 등 스마트폰의 핵심 서비스인 앱 이용에 적극적이다.

엘에이치는 일찍부터 모바일 웹과 앱에 대한 시장 수요를 판단하여 자체 모바일팀을 구성하였으며, 지속적으로 모바일 컨설팅을 서비스 해오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엘에이치가 지속적으로 마케팅 하고 있는 에너자이저코리아㈜의 플레이텍스 탐폰 애플리케이션을 기획, 개발하기 시작했다. 스마트한 여성들의 편의와 민감한 여성들의 그날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보다 많은 여성들에게 플레이텍스 탐폰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개발에 돌입했다. 특히 크리에이티브 테마를 ‘Playtex It Girl!’로 선정하고 엣지있는 오피스 레이디를 타깃으로 기획, 개발 되고 있는 이 앱은 플레이텍스 탐폰의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웹 콘텐츠를 스마트폰에 최적화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엘에이치는 GSK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사업도 수주했다.

GSK는 젊은 엄마들을 타깃으로 GSK 백신 앱을 기획하게 되었고, 그 플랫폼으로 아이폰을 선택하였다. 이에 엘에이치는 ‘엄마라면 누구나 하나는 꼭 갖고 있어야 하는 필수 App’이라는 컨셉 아래, 일반적인 기업 및 브랜드 광고 형태가 아닌 출산부모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실생활과 연관성 높은 서비스 아이템을 제공하되 흥미 요소 가미를 통한 앱을 제안하여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엘에이치가 제안한 앱은 GSK 백신 사이트의 예방접종을 기준으로, ‘하루하루’, ‘이유식 정보’, ‘Play Mobile’과 같은 아이를 키우는 데 필요한 메뉴 중심으로 구성되며, 정보의 직관화와 사용의 편리함을 위한 단순한 메뉴 구조와 기능의 다양화로 출산부모들의 사용성 극대화를 꾀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이번 플레이텍스 탐폰과 GSK 백신 앱 개발을 통해 다시 한번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과 기획력을 다지는 기회로 활용할 예정이며, 플레이텍스 탐폰 브랜드 홍보의 확장된 신규 채널로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확장과 GSK 백신에 대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서라벌

일진소재산업 홍보영상/브로슈어 제작,
웹사이트 개편 사업 수주


클라이언트 : 일진소재산업㈜
오픈예정일 : 2010년 10월
글 : 김동균twitter / e-Business 사업본부

엘에이치의 영상/프린트그룹과 e-Business 사업본부가 일진소재산업의 홍보영상/브로슈어 제작과 웹사이트 개편사업을 수주했다.

일진소재산업은 1987년에 설립하여 전자산업의 필수 기초 소재인 전해동박을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 · 공급함으로써 국내 전자산업의 안정적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일진그룹 내 매출 규모 2순위로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전해동박 제조 기술로 국내외에서 성장 중인 회사이다.

내년 기업 공개를 앞두고 사명 변경과 사업부 확장 등의 기업 이미지 변화를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며, 그 일환으로 홍보영상과 브로슈어 제작, 웹사이트 개편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에 엘에이치는 기업 이미지 고취와 정체성 확립, 스토리텔링과 접목한 제품 및 기술에 대한 이해를 강화시키기 위한 장치 마련, 소재산업분야의 트랜드인 핵심소재 산업을 이용한 기업 브랜딩을 제안하여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또한 새롭게 제작되는 홍보영상을 중심으로 한 홍보센터를 강화하여, 기업의 가치 및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일진소재산업의 글로벌 · 첨단기술지향 ·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홍보, 업계 1위의 위상을 보여줄 계획이다.

알피니언 메디칼시스템 웹사이트 개편사업 수주


클라이언트 : 알피니언 메디칼시스템㈜
오픈예정일 : 2010년 10월
글 : 김예지twitter / 광고영상 사업본부

엘에이치의 광고영상 사업본부에서 일진그룹 계열사인 알피니언 메디칼시스템의 웹사이트 개편 사업을 수주했다.

알피니언 메디칼시스템은 초음파 진단기 및 치료기 등을 제조하는 업체로 9월 신규 의료기기를 선보일 예정이며, 사명을 바이메드 시스템에서 알피니언 메디칼 시스템으로 변경하며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로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이다.

이번 웹사이트 개편은 사명 변경을 알리고 기업 이미지 제고를 통해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로서의 신뢰감을 주기 위한 것으로, 현재 웹사이트의 CI/BI 변경을 완료했다. 또한 사명의 뜻인 innovation house와 신뢰, 믿음을 줄 수 있는 innovator에 초점을 맞춰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인 알피니언 메디칼시스템의 기업 이미지 고취, 정체성 확립에 노력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지금까지 일진그룹, 일진전기, 일진소재, 일진디스플레이의 웹사이트를 구축하였으며, 이번 일진소재산업 웹사이트 리뉴얼과 홍보영상 및 브로슈어 제작, 알피니언 메디칼시스템 웹사이트 개편사업도 수주함으로써 진정한 IMA 기업으로 자리매김 해나가고 있다.

메리츠화재 퇴직연금 웹사이트 개편사업 수주


클라이언트 : 메리츠화재
오픈예정일 : 2010년 11월
글 : 김동균twitter / e-Business 사업본부

엘에이치의 e-Business 사업본부가 메리츠화재 퇴직연금 웹사이트 개편사업을 수주했다.

메리츠화재는 1922년 국내 최초로 창립된 손해보험회사로 탄탄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풍부한 Know-How를 토대로 고객의 안전을 지켜오며 국내 손해보험 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메리츠화재는 퇴직연금 사이트의 대대적인 보수와 서비스 차별화 및 웹 기반의 퇴직연금 서비스 창구 단일화/표준화의 필요성에 의해 퇴직연금 웹사이트 개편을 진행하게 되었고, 개편된 사이트를 통해 고객 접근성 향상과 사후 관리 서비스 채널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에 엘에이치는 은퇴 시뮬레이션 · 투자성향진단 · 맞춤상품찾기 등의 맞춤 서비스 강화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제안하여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향후 구축될 메리츠화재 퇴직연금 웹사이트는 단순한 정보제공에서 벗어나 정보이용의 편의성을 높이고, 퇴직연금 사업자에 맞는 충실한 정보 제공 및 고객 편의성을 높여 메리츠화재의 신뢰도와 기업이미지 상승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설계될 것이며, 체계적인 웹사이트 관리를 위한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과 업무 효율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과거 엘에이치는 메리츠 금융그룹과 리츠파트너스 웹사이트 구축 사업자로 선정되어 성공적으로 사이트를 오픈하였고, 현재는 메리츠온 웹사이트를 구축 · 진행 중이다. 엘에이치는 이와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메리츠화재의 기업이미지 제고와 고객만족 극대화를 이루어낼 수 있도록 사이트 개편 작업을 수행할 것이며, 메리츠 금융그룹에게 한번 더 신뢰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LH News
「Excellence Korea」 발행인이 만난 CEO 정철웅 엘에이치 대표 글 : 정유진twitter / 홍보팀

지난 7월말 The Global CEO Magazine 「Excellence Korea」와 정철웅 ㈜엘에이치 대표의 인터뷰가 있었다.

엑설런스 코리아의 유승용 대표가 엘에이치에 방문, 약 2시간 여의 인터뷰와 사진 촬영이 이어졌고, 8월호 '발행인이 만난 CEO'에 정철웅 대표의 경영 마인드와 엘에이치의 11년 역사, 향후 엘에이치의 방향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게재되었다.

그 중 정철웅 대표가 좋아하는 말인 '상행하효(上行下效)'는 평상시 정철웅 대표의 마인드를 알 수 있는 사자성어로, 윗사람이 하는 행동을 아랫사람이 본받는다는 말이다. 정철웅 대표는 이를 따라 직원들에게 모범이 되려고 노력하며 화를 내지 않는다고 한다. 평상심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며, 문제가 있어도 '다 내 잘못'이라고 생각하면 화를 낼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또한 ‘내가 하기 싫은 건 안시킨다’라는 생각으로 매 주 금요일 전 직원이 함께하는 청소시간에는 11년 동안 화장실을 담당하고 있다. 이외에도 사업 초창기 겪은 성장통과 사람을 움직이기 위한 감성적 접근, 올해 엘에이치의 성장 화두인 ‘변화’, ‘전문성’, ‘교육’, 미디어콘텐츠 기업으로의 향후 목표 등이 소개되었다.

인터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상단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HOT Trends
통합 커뮤니케이터
유 · 무선을 넘나드는 최대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다.
통합 커뮤니케이터(Unified Communicator)가 갖는 장점은 분리 되어 있던 인맥 데이터 통합 관리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단일화를 통한 편의성 제공에 있다.
메신저나 메일 주소록, 스마트폰 주소록 등을 한데 모아놓고 통화, 문자, 채팅 등 다양한 방법 중 원하는 방법으로 지인에게 연락할 수 있다. 또한, 지금까지 휴대폰에서 단방향 메시지만 발송했다면 통합 커뮤니케이터는 상대의 접속 상태를 확인하고 1대1 뿐만 아니라 휴대폰으로 집단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메시지 사용자인터페이스(UI)도 더욱 편리하게 바뀔 전망이다.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양한 메시지 수단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SMS · MMS · 메신저 등의 구분이 사실상 무의미해진다. 상대방이 메신저가 설치되지 않은 휴대폰을 갖고 있다면 자동으로 SMS나 MMS로 변환해 전송하기 때문이다.
SNS 등의 인맥 관리가 사회적 이슈로 자리 잡고 있는 시점에서 모바일을 활용한 네트워크 관리는 기존 의사 소통 수단을 벗어나 새로운 인터넷 문화를 가지고 올 것이라 판단된다. 또한 사용자 입장에서는 하나의 툴로 다양한 인맥과의 의사 소통이 용이해짐으로써 보다 편리한 정보 교환이 가능해 질 것이다.
인사청문회
대통령이 행정부 고위 공직자 임명 시, 국회의 검증을 받도록 하는 제도이다.
국회의원들은 인사청문회에서 후보자가 공직에 대한 수행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질문을 통해 검증하게 된다. 국회가 대통령을 견제할 수 있는 하나의 장치로 작동하며, 정부가 국회에 임명동의안을 제출하면 국회는 20일 안에 인사청문회를 거친 후, 그 결과를 반드시 문서로 작성하여 본회의에 보고한 뒤 대통령에게 통지하도록 되어 있다. 인사청문회 기간은 3일 이내이다.
청문회 대상은 27명으로 국회 임명 동의가 꼭 필요한 대법원장, 헌법재판소장, 국무총리, 감사원장, 대법관 13명과 국회 인준이 특별히 필요 없는 국가정보원장, 검찰총장, 국세청장, 경찰청장, 합동참모의장, 헌법재판소 재판관, 중앙선거관리의원회 의장이 있다. 다만 이들 공직후보자들은 국회 소관 상임위원회가 진행하는 청문회에 참석해야 한다.
이와 같은 고위직을 공석으로 오래 비워두는 데는 많은 문제가 있기에 심사 기간을 2주로 제한하고 있는 것이겠지만, 한 나라의 고위 공직자를 임명하기에 앞서 검증하는 기간으로는 너무 짧은 기간이 아닌가 싶다. 또한 무엇보다, 개인적인 신상문제와 가족에 대한 질문사항이 쟁점이 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정책방안, 운영 방안 등이 주를 이루어야 한다고 본다. 이를 위해서는 인선이 이루어지기 전 개인사적인 쟁점사항들이 미리 조사가 이루어지고 인선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칸 아카데미
비영리교육사이트 칸 아카데미가 주목 받고 있다.
칸 아카데미(www.khanacademy.org)는 2006년 개설 후 지금까지 미국과 영국, 오스트리아, 인도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1,80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운영자인 살만 칸(Salman Khan)이 전자칠판에 차근차근 정리하는 식으로 모든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1,630개의 동영상 강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7만 명이 그의 강의를 듣고 있다. 주제는 수학, 생물, 화학, 물리 등 과학에서부터 경제학, 역사에 관한 것까지 다양하다. 세부적으로, 수학의 경우 산수, 기하학, 대수학, 삼각함수, 미적분학과 통계 등으로 나눠 정리해 놓았으며, 모든 강의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살만 칸의 꿈은 "수만 개의 강의를 만들어 누구나 무엇이든 배울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가상 학교를 설립하는 것"이라고 한다. 또한 100만 달러가 만들어지면 자신의 비디오를 번역해 주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고 한다.
물질적 기부도 훌륭한 일이지만, 이와 같이 모든 이에게 무료로 교육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 또한 그 어떤 기부보다 아름답고 멋진 일이라고 생각된다.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