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News LH News HOT Trends
EBS English 모바일 웹 구축 수주 엘에이치, 메모기능 앱 개발 맥북에어
외환카드 웹사이트 운영 사업 수주 엘에이치 조직개편 HP의 태블릿PC 슬레이트
서울시 중국어권 해외마케팅 진행 Digital Convergence Dept. 세미나 서울 G20 정상회의
Energizer 온라인 이벤트 진행    
     
엘에이치 뉴스레터 지난호

엘에이치 블로그

엘에이치 모바일 사이트


Microsoft 공식인증파트너 엘에이치 호스팅


엘에이치 소프트웨어 쇼핑몰
Client Events
elite - 빼빼로DAY
광동 옥수수수염차 - 안생겨요vs생겨요
광동 옥수수수염차 - V-라인 무한도전
광동 비타500 - 부산 테마여행
빙그레 - 궁금하데이(DAY)
BASF - Home Video Contest
Project News

EBS English 모바일 웹사이트 구축 사업 수주

URL : www.ebse.co.kr
클라이언트 : EBS 한국교육방송공사
오픈예정일 : 2010년 11월
글 : 홍지연twitter / Digital Convergence Dept.

엘에이치의 Digital Convergence Dept.가 대한민국 대표 영어교육채널 EBS English의 모바일 웹사이트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EBSe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영어 평생학습 기반 구축을 위한 무료 교육 채널이다.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인 스마트 폰 열풍으로 모바일 인터넷 사용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이에 EBSe는 스마트 폰을 통한 교육적 활용을 위해 이용자 중심의 모바일 웹사이트 구현을 진행하게 되었다. 여기에 발맞추어 엘에이치는 신속한 서비스 제공, 디바이스와 사용자 편의에 맞춘 인터페이스, 주요 콘텐츠 컨설팅과 설계 전략을 제시하여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이번에 구현될 모바일 웹사이트는 PC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능 위주로 구현하며 최신 정보를 신속하게 업데이트 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또한, 사용자 평가 방법론에 의한 모바일 웹사이트 제작으로 회원들에게 쉬운 인터페이스 제공,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 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이번 웹사이트 개편을 통해 EBSe 회원 충성도 상승을 통한 지속적인 회원 확보와 EBSe의 방송 프로그램, 교사와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홍보, PC 웹사이트 접속 증대 효과, 맞춤형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영어 교육 부분에서의 EBSe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외환카드 웹사이트 운영 사업 수주

URL : www.yescard.co.kr
클라이언트 : 외환은행
글 : 정혁수twitter / Digital Convergence Dept.

엘에이치의 Digital Convergence Dept.가 외환카드 웹사이트 운영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올해로 창립 43주년을 맞는 외환은행은 금융권 관련 다양한 유지보수 및 운영사업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엘에이치를 최종 사업자로 선정하였고, 엘에이치는 외환카드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외환카드 VIP와 예스투어 웹사이트의 디자인 통합 제작 및 관리를 맡게 되었다.

지난 10월 18일부터 시작된 이번 사업을 통해 엘에이치는 외환카드의 웹 아이덴티티 재수립 및 온라인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과 외환카드의 위상 확립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디자인 트렌드 및 벤치마킹 리포트 등 고객과 함께 고민하고 발전할 수 있는 관계 형성을 위한 여러 작업을 함께 진행하여 진정한 파트너로서의 지원을 약속하고 있다.

서라벌

서울시 해외 마케팅, 중국 시나 · 유쿠 파워블로거 초청 및 여유TV ‘소장금’ 프로그램 진행

URL : 시나 blog.sina.com.cn/lm/z/hanguo
유쿠 u.youku.com/user_show/id_UMTM5Nzk4Mzky.html
클라이언트 : 서울시
프로모션 일정 : 2010년 10월
글 : 오승호twitter / 광고영상 사업본부

서울시청과 해외 마케팅의 전략적 파트너로써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광고영상 사업본부가 중국 시나와 유쿠의 파워블로거 초청과 중국 여유위성 TV(旅遊衛視)의 ‘소장금’ 프로그램 촬영을 진행했다.

중국 파워블로거들은 지난 10월 14일부터 19일까지 5박 6일 동안 단순한 서울 여행이 아닌 북촌 한옥 마을, 명동 한율 스파, 찜질방, 남산 야경 및 반포대교 무지개분수, 가락시장 등 서울을 대표하는 장소를 방문하여 서울 문화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파워블로거들은 자신의 채널에 서울 문화체험에 대해 포스팅 함으로써 서울의 다양한 장소를 중국 네티즌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 여유위성 TV는 10월 14일부터 21일까지 ‘소장금’ 프로그램 촬영을 진행했다. ‘소장금’은 중국 어린이가 미션을 통해 서울을 체험하며 서울의 명소를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중국 여유위성 TV에서 총 2회에 걸쳐 11월에 방영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이번 행사 진행을 통해 중국 파워블로거들에게 색다른 서울의 장소를 포스팅 할 수 있도록 계획 함으로써, ‘Infinitely yours, SEOUL‘을 알리는데 노력하였다. 또한 케이블 채널의 서울 관광 프로그램 방영을 통해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서울의 매력을 알리고자 하였다.

엘에이치는 향후에도 이와 같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세계 속의 서울, 서울 속의 세계가 이루어지도록 서울시를 세계에 알리는데 노력할 것이다.

Energizer Night Race 2010 with adidas
온라인 이벤트 진행

URL : www.energizer.co.kr/nightrace
클라이언트 : 에너자이저코리아
프로모션 일정 : 2010년 10월
글 : 오승호twitter / 광고영상 사업본부

엘에이치의 광고영상 사업본부가 지난 10월 2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진행된 Energizer Night Race 2010 with adidas의 온라인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총 7,0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가을 밤 에너자이저의 열기를 느끼기에 충분한 대회였다. 엘에이치는 온라인을 통해 에너자이저 무료참가 이벤트를 진행, 최종 당첨된 200명의 참가자들과 함께 나이트레이스를 진행하였으며 에너자이저 트위터를 통해 대회 현장 상황을 생생하게 중계하였다. 또한 참가자들은 개인블로그를 통해 참가 후기 및 다양한 이야기를 남겼으며, 2등에 당첨된 100명의 고객들에게는 나이트레이스에 사용할 수 있는 헤드랜턴을 제공함으로써 높은 반응을 얻었다.

엘에이치는 향후 온 ·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해,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에너자이저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다양한 IMA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LH News
엘에이치, 메모기능 애플리케이션 개발
글 : 최홍석twitter / Digital Convergence Dept.

엘에이치의 Digital Convergence Dept.가 상용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인 Smo(스모)를 개발, 배포했다.

Smo는 S(Speed, Special, Smart, Social, Style, …… Super) Memo의 약자로, 메모 기능의 편리성과 다양한 부가기능이 장점인 아이폰용 메모 애플리케이션이다. 메모 작성, 목록 보기, 검색 기능과 같은 기본적인 기능에서부터 E-mail이나 전화, URL, 지도 등의 실제 생활과 업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사용자가 작성한 글을 바로 올리는 메모만을 위한 전문 기능을 내장했다.

현재 국내와 미국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일본, 중국 등의 앱스토어에 등록 예정이다.

Smo 무료버전은 다음에서 다운 받아 사용 가능하다.
Smo 다운받기 : http://itunes.apple.com/app/smo-lite/id398155128?mt=8

또한, 공식지원 블로그는 다음과 같으며 이 곳을 통해 자세한 기능을 확인 할 수 있다.
한국어 블로그 : http://blog.naver.com/smo_support
영어 블로그 : http://smosupport.blogspot.com

엘에이치 조직개편
글 : 정유진twitter / 홍보팀

엘에이치가 사옥 이전에 맞춰 11월 1일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꾸준함’, ‘성실함’이라는 11년 전 초심으로 돌아가 엘에이치 문화를 재정립하고, 시장 상황에 긴밀하게 대처하며 자원의 효율적 이용과 경영의 스피드를 높이겠다는 전략으로 이루어졌다.

그에 맞추어 기존 e-Business 사업본부의 명칭을 Digital Convergence Dept.로 변경하고 각 그룹의 명칭 또한 변경되었다. 기존 호스팅그룹은 Digital Convergence Hosting Group, 컨설팅그룹은 Digital Convergence Consulting Group, 모바일사업팀은 Digital Convergence Innovation Service Development Unit, 운영그룹은 Digital Convergence Service Operating Group, 디자인그룹은 Digital Convergence UX Group, 기술개발그룹은 Digital Convergence Technical Service Group, publishing sector는 Digital Convergence UI Development Unit으로 변경함으로써 각 그룹의 업무를 그룹명에서 더욱 확실히 보여줄 수 있도록 하였다. 광고영상 사업본부 또한 ‘파인애플(pineapple)’로 브랜딩함으로써 엘에이치 내에서 광고 특화 본부로 더욱 자리를 굳히게 되었다.

엘에이치는 이처럼 두 개의 본부 명을 변경하고 엘에이치 문화 재정립에 들어감으로서 새로운 마음으로 제2의 도약에 들어갔다.

Digital Convergence Dept. 세미나
글 : 정유진twitter / 홍보팀

지난 15일 Digital Convergence Dept.의 세미나와 회식이 엘에이치빌딩 2층에서 진행되었다.

전 부서원이 참석한 가운데, 세미나에 앞서 서성호 이사의 현 업계의 흐름과 향후 준비하여야 할 점에 대한 간략 설명이 이루어졌다. 이후 현재 주요 쟁점인 "웹 표준/웹 접근성"에 대해 UI Development Unit 고승희 과장의 발표가 있었다. 요즘 이슈사항에 맞게 전 부서원의 진지함 속에 약 2시간 동안 세미나가 진행되었고, 열띤 토론도 이루어졌다. 기존에 알던 사항 외에 새로운 사실도 알게 됨으로써, 향후 준비하여야 할 점과 업계의 방향에 대해 알 수 있는 자리였다. 이후, 야외정원에서 가을 저녁의 시원함 속에 전체회식이 이루어짐으로서, 전 부서원의 토론과 화합의 장으로 세미나는 막을 내렸다.

또한 지난 21일에는 Digital Convergence Service Operating Group에서 기업 소셜 미디어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지난 10월 8일 “Cotwt 기업소셜미디어 사례발표” 세미나 참석 후 내용 공유를 위한 발표 자리로, 현재 국내를 대표하는 기업트위터 사례분석을 통해 기업트위터 운영대행을 위한 운영원칙 및 가이드 수립에 대한 생각 공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엘에이치는 향후 업계의 흐름에 맞춰 다양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전 직원이 관련 지식을 쌓고 시대의 흐름에 맞춰 나갈 수 있도록 교육에 노력할 예정이다.

HOT Trends
맥북에어
아이패드와 아이폰의 기술을 적용한 신형 노트북이 등장했다.
지난 20일 애플이 제품 공개행사에서 신형 노트북 ‘맥북에어(MacBook Air)’를 공개했다.
맥북에어는 아이패드의 외형과 거의 비슷하며, 아이폰 영상통화 기능 페이스타임과 앱스토어의 사용이 가능하다. 무게는 1kg이며, 가장 얇은 부분의 두께가 0.3cm로 초 경량을 자랑한다. 기존 하드디스크 대신 플래시메모리를 사용하고 있으며, 하드디스크보다 2배 빠른 자료 저장이 가능하다. 용량은 11.6인치가 64GB, 13.3인치가 265GB이며 배터리 지속시간은 11.6인치가 7시간, 13.3인치가 5시간이다. 애플의 최고경영자 스티브 잡스는 “아이패드의 솔리드 스테이트드라이브(SSD)와 인스턴트-온(시스템을 즉시 가동하는 기능), 배터리 대기시간, 소형화와 경량화 등을 맥북에어 제작에 적용했다.”라며 “뛰어난 반응력과 이동성은 노트북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바꿔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1kg의 노트북이 등장했다. 얇고 가벼운 외관에 기존 맥북에어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 성능까지 자랑한다. 시스템을 즉시 작동시킬 수 있으며, 배터리 대기시간도 타 제품과 비교해 길다. 아이폰, 아이패드에 이어 맥북에어까지… 애플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
HP의 태블릿PC 슬레이트
휴렛팩커드(HP)가 아이패드보다는 작고 갤럭시탭보다는 큰 태블릿PC ‘슬레이트’를 내놓았다.
8.9인치 디스플레이에 윈도7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슬레이트는 1.86GHz 인텔 아톰 Z540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2GB RAM, 64GB SSD를 갖추고 있다. 크기면에서 갤럭시탭 17.8㎝(7인치)보다는 약 4.8㎝(1.9인치) 가량 크고 아이패드보다는 약 2㎝(0.8인치) 작다. 갤럭시탭이 양복 안주머니에 들어가는 사이즈지만 '슬레이트500'은 서류가방에 넣고 다녀야 할 만큼 크기가 크다. 특히 1024*600 정전식 터치스크린에 와콤 디지 펜을 내장해 필기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30만 화소 전면 카메라와 300만 화소 후면카메라도 장착했다. 무게는 아이패드와 동일한 680g이다.
성능적으로 아톰 프로세서를 장착했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는다. 하지만, 아이패드와 달리 기존의 애플리케이션과 그대로 호환된다는 점과 HD 가속칩과 윈도우 7 운영체제 조합을 보면 동영상, 인터넷 부분에서 최고의 호환성과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G20 정상회의
세계 주요 20개국의 정상이 서울에 모여 국제적 문제를 논의한다.
오는 11, 12일 서울에서 G20 정상회의가 개최된다. '주요 20개국 모임'으로 번역되는 G20은 기존의 선진국 중심의 G7(미국, 프랑스, 영국, 독일, 일본, 이탈리아, 캐나다)과 신흥시장 12개국(대한민국, 러시아,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아르헨티나, 브라질, 멕시코, 호주, 남아프리카공화국,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그리고 유럽연합(EU)을 포함하여 1999년에 만들어졌다.
처음에는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한시적 협의기구라는 성격이 강했으나, 2009년 9월 제3차 피츠버그 정상회의 이후 세계경제 문제를 다루는 최상위 포럼으로 격상되었다. 즉, 세계경제의 주요 이슈뿐만 아니라 실천적인 행동 전략까지 논의되는 세계경제의 핵심 논의기구인 것이다. 이번 서울 G20 정상회의에서는 지금까지 다루어졌던 '거시경제정책 공조', '금융규제 개혁', '국제금융기구 개편' 등의 의제 외에, '개발 이슈'와 '글로벌 금융안전망'까지도 다룰 예정이라 전 세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와 같은 최상위 포럼이 서울에서 개최된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이 G7이 아닌 국가로서는 처음으로 대한민국이 G20 정상회의를 개최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만큼 대한민국이 이제 '규칙 준수자(Rule Taker)'에서 '규칙 제정자(Rule Setter)'로 도약한 것이며, 새로운 국제질서의 창출에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