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홀딩스
 
 
 
 
 
 
News
불스원 웹사이트 리뉴얼 오픈
투쿨포스쿨 웹사이트

화장품 브랜드 회사인 ㈜투쿨포스쿨(www.toocoolforschool.com)은 오프라인에서 친숙히 접했던 ㈜토다코사의 새로운 이름으로,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월 국/영문 웹사이트를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의 가장 큰 미션은 투쿨포스쿨만의 독특한 브랜드 문화를 표현하는 것이었다. 이에 엘에이치는 '예술실험', '인디와 언더', '복사가 될 수 없다', '편집증적이면서 정신분열적이다', '모호한 에너지로 존재한다', '맞서다' 등의 투쿨포스쿨의 정신을 내세우며 독특하지만 사용자들과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목표로 웹사이트를 구축했다.
 
이를 위한 전략으로 첫째, 화장품 사이트라는 사실을 전면에 내세우지 않았다. 웹사이트를 방문해 게임을 즐기거나 미션을 수행한 후 랜덤 보드의 큐카드를 맞추면 다른 페이지로 연결되면서 마치 하나의 놀이를 즐기는 것과 같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둘째, ‘투쿨포스쿨은 새롭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통합된 컨셉 메시지를 정하지 않았다. 웹사이트의 인트로 부문부터 미션, 메인, 서브 메인 등 주요 화면마다 다른 컨셉을 채택하여 ‘투쿨포스쿨의 독특함’이라는 브랜드 아래에서 하나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기획했다.

셋째, 디자인적 측면에선 투쿨포스쿨에서 전면적으로 내세우는 일러스트 요소들을 활용하여 페이지를 구성했다. 이러한 요소들을 통해 고객에게 친근감과 더불어 다른 화장품 사이트와는 차별적인 ‘투쿨포스쿨의 독특함’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엘에이치는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기존 웹 환경의 고정관념을 뛰어 넘는 새로운 도전으로 ㈜투쿨포스쿨의 온라인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하고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대중적인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투쿨포스쿨 웹사이트의 특징

글 : 고은주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마임 웹사이트 오픈
마임 웹사이트

엘에이치는 화장품, 건강식품 전문기업 마임(www.maiim.com)의 통합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마임은 2012년 캠페인 메시지를 ‘자연의 마음으로’로 선정했다. 이는 2008년부터 사용해오던 ‘I’m nature’를 보다 포괄적으로 담아낸 슬로건으로 기업의 핵심가치인 자연, 사람, 문화를 향한 마임화장품, 마임건강식품의 앞선 비전과 열정을 담고 있다.

마임 웹사이트는 마임 기업, 마임화장품, 마임건강식품의 3개 사이트로 구성했다.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SNS 연동 서비스와 모바일 서비스를 비롯해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메뉴들로 구성했으며,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로 볼거리와 재미요소를 더했다.

이번 웹사이트 개편의 가장 큰 목적은 고객과 소통하는 웹사이트가 되는 것이다. 이에 따라 한눈에 서비스를 찾아볼 수 있는 ‘쉽고 편리한 웹사이트’와 스마트 폰과 태블릿 PC 등을 활용한 ‘언제 어디서나 쉽게 만나고 활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에 주안점을 두어 구축했다. 이를 위해 기업의 이미지와 어울리는 부드럽고 온화한 컬러로 사이트를 구성하고,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메뉴 배치, 다른 웹사이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구조와 세련된 디자인이 새로운 마임 웹사이트의 차별화된 특장점이다.

마임화장품, 마임건강식품의 모델 한혜진, 송승헌, 염정아가 전하는 다양한 화보와 이야기들로 한층 풍성해졌다. 특히, 화장품과 건강식품 페이지를 개별 웹사이트로 구성해 다채로운 정보와 제품 사용 순서 및 피부타입 별 제품보기 등 편의를 위한 툴(Tool)을 확장한 메뉴들도 눈여겨볼 서비스들이다.

이번 웹사이트 개편을 통해 ‘마임’이라는 기업이 추구하는 바를 보다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알리고, 화장품/건강식품의 제품 정보 강화 및 콘텐츠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길 기대한다.

글 : 홍지연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KT olleh shop 운영 사업 수주
olleh shop 웹사이트

엘에이치는 2012년 상반기에 이어 KT 올레샵(http://shop.olleh.com) 운영 사업을 수주했다. 엘에이치는 휴대폰 쇼핑몰 분야 국내 1위인 KT 올레샵의 판매신장에 기여하고 고객 만족을 이끌어냄으로써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운영 사업자로 재선정됐다. KT 올레샵은 KT 전략 단말기는 물론 그 외 상품(인터넷, 와이브로, 기타 부가 악세사리)을 판매하는 사이트로 국내 최고의 핸드폰 종합몰로써 디지털 융합 시대에 부응하는 웹 사이트 운영 유지 보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엘에이치는 KT측에서 전달된 다양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담아 사이트 이용 고객의 불편을 감소시키고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UI/UX 개선을 통해 기존 불편했던 점들을 점진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엘에이치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국내 최고의 핸드폰 종합몰 사이트라는 인식을 고객에게 함양시키고 국내 이동통신사 업체의 선행적 모범 사례가 되도록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길 기대하고 있다.

글 : 은종천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스퀘어원 웹사이트, 모바일, SNS 구축 사업 수주
스퀘어원 이미지
엘에이치는 인천에 지어지는 복합쇼핑몰 스퀘어원의 웹사이트 리뉴얼, 모바일 사이트 구축, SNS 개설 사업을 수주했다. 인천에 처음으로 생기는 신개념 복합쇼핑몰인 스퀘어원은 사람들의 만남과 문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복합쇼핑몰로써 엘에이치는 오랜 기간을 통한 프로젝트 수행 능력과 풍부한 수행 경험, 고객이 원하는 사항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를 제시해 줌으로써 본 프로젝트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고객들이 사람들과 만남을 갖고, 공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 편리하게 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이를 통해 스퀘어원의 인지도 상승과 스퀘어원이 국내 복합쇼핑몰의 랜드마크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글 : 은종천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외환은행 외환2X카드 인터넷 바이럴 영상 제작 사업 수주
영상 제작 이미지
엘에이치는 외환은행의 외환2X카드 인터넷 바이럴 영상 제작 사업을 수주했다. 엘에이치는 외환2X카드를 홍보하기 위해 재미있는 소재와 크리에이티브한 스토리 제시로 이번 사업의 영상 제작자로 선정됐다. 영상 컨셉은 외환2X카드의 다양한 할인혜택을 재미있게 표현하는 것으로 주유소, 편의점, 학원 편 등 총 3편의 영상물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외계인과 같은 인터넷에서 쉽게 회자될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하여 광고매체에서 보여줄 수 없는 제품, 서비스의 강점을 부각시킬 예정이다. 또한, 실제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는 연령대도 영상 자체의 재미로 외환은행의 제품과 서비스를 인지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외환2X카드의 바이럴 영상은 직접 바이럴 영상 퍼가기 등 온라인매체의 다양한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제품 인지도를 증대시키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글 : 박지해 / 홍보팀

파인애플홀딩스, 소셜 한국어 번역 서비스 Social Trans Net 오픈
Social Trans Net
파인애플홀딩스와 와일드퓨전소프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 2011 콘텐츠산업 기술지원 사업의 하나로 한류문화의 언어적 장벽을 극복하고 글로벌 확산을 촉진하기 위해 소셜 한국어 번역 서비스 소셜트랜스넷(Social Trans Net, 이하 STN)을 공동 개발, 오픈했다. STN은 기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시스템번역의 기능적 한계를 극복하고, 더욱 부드럽고 정확한 한국어 표현으로 번역 가능하도록 개발한 서비스다. 이 서비스로 50여 개 외국어 사용자는 모국어로 쓴 메시지를 한국어 메시지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다. STN은 웹, 모바일, 스마트TV 등 다양한 단말기에서 호환되는 멀티플랫폼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글 : 박지해 / 홍보팀

엘리트 '성적도 UP 스타일도 UP' 이벤트
엘리트 이벤트 이미지
엘에이치는 에리트베이직㈜의 메인 브랜드인 엘리트 교복의 ‘성적도 UP 스타일도 UP’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엘리트의 ‘성적도 UP 스타일도 UP’ 프로모션은 6월 기말고사 준비기간을 맞아 청소년들이 학업에도 집중하고, 교복 스타일에도 관심을 기울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이벤트는 자신이 생각하는 성적 올리기 노하우와 함께 시험기간 가장 편하고 스타일리쉬한 아이템을 추천하는 댓글을 다는 참여자를 추첨해 경품을 지급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엘에이치는 전속모델 아이유와 인피니트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청소년들의 참여도를 높이는 동시에, 엘리트의 주 고객층인 청소년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전달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글 : 조하은 /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

lh blog
 
 
 
 
엘에이치 파인애플홀딩스 엘에이치 소셜보이스 엘에이치 버즐링 엘에이치 디지털 컨텐츠 북 엘에이치 메모앱 smo 엘에이치 뉴스레터 지난호 엘에이치 블로그 엘에이치 모바일 사이트 엘에이치 호스팅 엘에이치 소프트웨어 쇼핑몰 차승원과 쉬크 하이드로가 날리는 프로야구 이벤트 New 불스파워 1주년 출시 기념 이벤트 빙그레 365 이벤트 롯데 영플라자 페이스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