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이치
News Letter No.48

LH NEWS

카나안 게임 사이트 구축 사업 수주

엘에이치의 e-Business 사업본부가 ㈜그라비티의 온라인 MMORPG 게임인 ‘카나안’ 웹사이트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그라비티는 MMORPG 게임인 ‘라그나로크’의 성공으로 전세계적으로 폭넓은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 기업이다.

이번 카나안 게임 개발은 다양한 장르의 세계적인 게임들을 발굴/보급하는 퍼블리싱 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이에 엘에이치는 웹 게임의 특성상 홈페이지에서 모든 정보를 효율적으로 습득할 수 있고, 24시간 안정적인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UI 구축전략을 세워 금번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디자인은 어린 이용자 층에 맞는 귀엽고 친근감 있는 느낌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게임 소개 메뉴는 가이드와 비슷한 수준으로 알기 쉽도록 정보를 제공하며 자유게시판, 게임노하우, 스크린샷 메뉴로 구성된 커뮤니티에서는 유저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유저간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이번 웹사이트 구축을 통해 국내에 처음 서비스되는 카나안 온라인 게임의 홍보채널을 마련하고 유저들이 쉽고 활발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나안 만의 웹사이트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장소영 / e-Business 사업본부
더리버사이드호텔 웹사이트 구축 사업 수주

엘에이치의 e-Business 사업본부가 ‘더리버사이드호텔' 웹사이트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서울 교통의 요지, 강남 비즈니스 권역의 중심지인 잠원동에 위치한 더리버사이드호텔은 최근 전면 개관을 통해 최신식 시설 및 현대적 디자인의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되었다. 이에 맞추어 호텔, 호텔 내 예식장, 뷔페, 헬스클럽, 선술집 마쯔리 역시 온라인 공간에서의 새로운 탄생을 꾀하고 있다.

엘에이치는 호텔, 예식장, 뷔페, 헬스클럽, 마쯔리로 통할 수 있는 게이트이자 인트로 페이지를 구현하고, 각 업장의 대표 이미지를 3D화하여 플래시로 표현함으로써, 복합문화공간 더리버사이드호텔을 구현할 예정이다. 또한 5개 사이트 각각은 더리버사이드호텔만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면서 각 업장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모든 웹사이트 내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이번 웹사이트 개편을 통해 더리버사이드호텔이 한 발 앞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온라인 예약 및 문의를 강화하여 국내 최고의 호텔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발판을 제공할 것이다.

홍지연 / e-Business 사업본부

Playtex Tampon 프로모션 진행

엘에이치의 광고영상 사업본부는 지난 4월 에너자이저코리아㈜가 수입하는 Playtex Tampon (www.playtextampon.co.kr) 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매출 증대를 위해 ‘탐폰의 좋은 예, 패드의 나쁜 예’와 ‘박예진의 파우치를 잡아라!’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탐폰의 좋은 예, 패드의 나쁜 예’ 댓글 이벤트는 최근 네티즌 사이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좋은 예, 나쁜 예’ 컨셉을 활용하여 플레이텍스 탐폰 브랜드의 특·장점을 자연스럽게 어필하도록 하는 마케팅 목표를 가지고 지난 4월부터 5월 말까지 진행 중이다. 참여 방법은 ‘탐폰의 좋은 예, 패드의 나쁜 예’를 보고 공감 댓글을 달거나 사용자의 경험 댓글을 올리는 방식으로, 여성들이 선호하는 경품선정을 통해 프로모션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박예진의 파우치를 잡아라!’는 플레이텍스 탐폰 모델인 박예진의 도시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극대화해, 박예진의 파우치에 담긴 다양한 제품 중 자신이 가지고 싶은 제품을 선택, ‘나만의 파우치’를 만들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지급하는 형식으로 진행 중이다. 이 프로모션은 또한 CJ인터넷㈜이 운영하는 ‘넷마블’의 ‘사천성’과 제휴해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이벤트에 참여 가능한 유저의 폭을 확대했다.

엘에이치는 플레이텍스 탐폰 타깃 층인 20~30대가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이벤트 참여율을 높일 뿐 아니라, 배너광고를 통해 프로모션을 효율적으로 전파, 플레이텍스 탐폰의 브랜드 특·장점을 어필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에게 명확히 인지시킬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성미선 / 광고영상 사업본부
동성제약 세븐에이트 브랜드 사이트 오픈

엘에이치의 광고영상 사업본부가 ㈜동성제약 상품군 중에서 오랫동안 한국인에게 널리 사랑 받아 온 ‘세븐에이트’ 브랜드 사이트(www.seveneight.co.kr)를 오픈했다.

이번에 론칭된 세븐에이트는 ‘청춘예찬’이라는 컨셉 아래 “내 생의 봄날이 피어난다”는 메인 카피와 꽃처럼 아름답게 피어나는 모델 이미지를 활용해 메인 페이지를 감성적으로 접근하여 소비자에게 호기심을 유도하는 한편, 세븐에이트 제품에 대한 설렘을 일으킬 수 있도록 유도했다. 또한 핵심 타깃에게 유용한 염색/탈모 관련 정보들과 쉽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열정과 꿈을 응원하며 그들만의 ‘청춘’에 대한 정의를 내리는 등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의 형성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세븐에이트 브랜드사이트 오픈을 통해 엘에이치는 핵심 타깃인 30~40대 층과 특히 온라인 상에서 매출이 높은 여성층의 방문을 유도하는 동시에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과 매출 증대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동성제약의 대표적인 브랜드로써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기 위한 엘에이치만의 IMA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현진 / 광고영상 사업본부
한양대학교 입학홍보영상 제작 완료

엘에이치의 광고영상사업본부가 한양대학교 입학홍보영상물 제작을 완료했다.

대학진학을 앞둔 수험생들의 ‘대학선택에 관한 고민은 무엇일까?’란 질문을 시작으로 그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며, 그 해답이 한양대학교와 함께라면 찾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영상에 담고자 하였다. 학생들에게 얘기 하고자 하는, 자칫하면 지루할 수 있는 내용들을 기존의 흔한 영상표현기법에서 탈피하여, 젊은 세대들이 호감 가질 수 있는 영상 모션그래픽 요소를 적극 활용, 5분여의 짧은 상영시간이 예비 입학생들에게 호응을 부를 수 있는 시간, 한양대학교를 가슴 한 켠에 담아 둘 수 있는 소중한 시간, 그리고 학생들과 한양대학교의 교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학교와 학생간의 소통의 시간이 되도록 영상물을 제작하였다.

엘에이치는 이번 입학홍보영상물을 통해 한양대학교가 개교 100주년의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명문대학으로서 도약하는데 한 몫을 수행할 것이며, 많은 예비 입학생들에게 한양대학교를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이 영상은 향후 한양대학교의 여러 입학홍보 행사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김영덕 / 광고영상 사업본부
엘베스트그룹 홍보영상 제작 완료

엘에이치의 광고영상사업본부가 엘베스트그룹의 홍보영상물 제작을 완료했다.

엘베스트그룹은 현재 중국, 동남아 등 32개국에 제품을 수출하여 매년 천억 원대의 높은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한국산노프코㈜를 비롯하여 5개의 계열사로 이루어진 글로벌 기업으로 제지, 펄프, 도료, 잉크, 건재 산업용 화학첨가제, 특수시멘트, 모르타르용 화학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기업이다.

엘에이치는 이번 홍보영상에서 5개의 계열사가 서로 꼭 필요한 유기체이며 나아가 세상을 맑고 푸르게 만들어간다는 메시지를 3D 애니메이션과 실사촬영 및 모션그래픽기법 등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영상으로 제작했다. 미래 지향적인 엘베스트그룹의 철학을 담아냄으로써 엘베스트그룹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고, 엘에이치는 이번 홍보영상물을 통해 엘베스트그룹의 해외수주 사업에 큰 원동력이 되며 나아가 국제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아울러 국제적 위상을 높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김영덕 / 광고영상 사업본부
엘에이치 사업영역(소셜미디어마케팅 그룹, 모바일 그룹) 확장에 대한 서성호 이사와의 인터뷰

엘에이치가 금년 들어 사업영역을 확장하였다. 이번 확장으로 e-Business 사업본부 내에 소셜미디어마케팅 그룹과 모바일 그룹이 발족하였고, 엘에이치는 이 두 그룹을 통해 소비자 의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전략적으로 마케팅과 홍보방안을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이 두 그룹의 역할과 업무수행, 특징에 대해 e-Business 사업본부 서성호 이사의 사업 설명을 들어보자.

정유진 / 홍보팀

CLIENTS

[광동 옥수수수염차] 광고 공모전

광동 옥수수수염차 황정음편 광고를 본 후, [나만의 에피소드]로 후속작을 만들어주세요~!

응모자격
대학생 및 일반인

응모분야
TV/인쇄광고 부문 – TV 스토리보드 또는 인쇄광고물 자유선택 한 줄 아이디어 – 광고 속 내레이션 부분
개작하기 [특별상 한정]

작품 제출 기간
2010년 4월 12일 ~ 5월 9일 : 홈페이지 접수 후, 1차 우수작에 한해 원본 제출

시상 내용
TV/인쇄광고 부문
- 대상 : 1팀(명) 상금 500만원 및 상패
- 금상 : 1팀(명) 상금 300만원 및 상패
- 은상 : 1팀(명) 상금 100만원 및 상패
- 동상 : 2팀(명) 상금 50만원 및 상패
- 장려상 : 10팀(명) 상금 10만원 상당 상품
한줄 아이디어 부문
- 특별상 : 10팀(명) 백화점상품권 10만원

[광동 비타500] 탄생 10년, 비타500 고객감사대잔치

비타500 탄생 10년에 감사하며 다양한 선물을 준비하였습니다. 비타500 뚜껑을 확인해주세요~!

응모기간
2010. 03. 01 ~ 05. 31

상품
YF소나타 5대
초대형 LCD TV 20대
양문형 냉장고 30대

HOT TREND

엘에이치는 5월호 뉴스레터부터 PEOPLE & CULTURE 섹션 대신 HOT TREND 섹션을 마련하였습니다.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사항들을 정리하여 한 눈에 알기 쉽게 정리할 예정입니다. 엘에이치 HOT TREND를 통해 최근 이슈 사항들을 확인하세요~

[iPad]

국내에서 휴대전화나 무선모뎀이 내장된 노트북 등 정보통신기기를 쓰려면 전기통신법과 전파법 등에 따라 반드시 전자파 적합성 인증을 거쳐야 한다. PC로 분류되는 아이패드도 예외는 아니다. 아이패드가 국내에 유통되려면 전자파 인증과 형식등록을 거쳐야 한다. 하지만 아이패드 제조사인 애플은 국내에 인증 신청조차 하지 않은 상태라서 인증 절차도 진행되지 않았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4월 16일 연구/전시용이 아닌 아이패드 반입을 금지시켰다. 그러나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4월 26일 전자출판산업 육성방안을 발표하면서 아이패드를 이용했다. 쇼핑몰 등이 아이패드 판매를 중단했고 인터넷 등으로 미리 주문한 아이패드가 세관에 묶여 있는 상태에서 유 장관의 아이패드 사용은 네티즌들의 반발을 샀다. 결국 방통위는 27일 오후 아이패드 반입 규제를 풀었다.
업계에선 아이패드를 둘러싼 해프닝과 구글 유튜브의 실명제 논란, 게임 규제 등 첨단 IT기술과 정부 규제가 충돌하는 상황을 보면서 위피(WiPi/한국형 모바일 플랫폼 표준규격) 실패를 우려하고 있다. 정부는 위피 탑재를 의무화했지만 결국 외산폰 진입을 막아 빠르게 진화하는 글로벌 플랫폼 기술과 스마트폰 시대에서 한 발 뒤처지는 결과를 낳았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3D TV]

삼성전자가 지난 4월 26일 세계 최초로 두께가 7.98mm에 불과한 풀HD 3D LED TV를 공개,시판에 나섰다. 리모컨 역시 3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또 하나의 TV 역할을 하고, 무선랜(WiFi)으로 연결해 PC를 비롯 집안의 모든 무선랜 기기와 자유롭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풀HD 3D LED TV 9000 시리즈는 ▲스테인리스 메탈 소재 ▲7.98mm의 초슬림 두께 ▲오토슬라이딩 터치 패드의 스탠드 ▲터치스크린 스타일의 스마트 컨트롤 ▲3D 입체영상 ▲인터넷 TV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3D 기능의 경우 ▲3D 전용 패널 ▲3D 하이퍼리얼 엔진 ▲스피드 백라이트 등 삼성의 핵심 기술이 모두 담겨 있다. 이외에도 2D 일반영상을 3D 입체영상으로 변환할 수 있는 ‘2D → 3D 변환 기능’도 갖춰 편리성을 제공하였다.
삼성전자는 풀HD 3D LED TV 9000 시리즈를 한정된 매장에서만 특별 전시하고, 삼성전자 VIP 설치팀이 제품의 배송과 설치를 전담할 것이라고 밝히며 최고급 명품 TV 시대의 시작을 알렸다.

[3-Screen]

‘3-Screen’이란 TV, PC, 휴대폰이 인터넷으로 연계되어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나 서비스에 자유롭게 접근 할 수 있다는 뜻이다. 3-Screen은 IT 컨버전스 시대를 대표적으로 상징하는 서비스가 되었으며,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가 인터넷을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각 업계들이 앞다투어 개발 중이다.
Sony는 TV, PlayStation, PSP를 중심으로, Apple은 iMac(or iPad), iPhone, App Store를 중심으로, Microsoft는 Zune, XBox 그리고 새롭게 출시될 휴대전화를 중심으로 조직을 재편하고 3-Screen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전쟁을 벌이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경우는 PC에서 개발한 게임이 PC, 윈도폰7 휴대전화, Xbox 에서 구동이 되는 기술을 공개하면서 게임이 플랫폼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진정한 3-Screen을 선보였다.
이에 따라 콘텐츠 업계들도 하드웨어 업체와 제휴를 맺으며 시장에서 밀리지 않으며 사용자에게 진정한 3-Screen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무한경쟁 시대에 돌입하게 되었다.

 
엘에이치 뉴스레터 지난호 보기
 

LH news

카나안 게임 사이트 구축 사업 수주

더리버사이드호텔 웹사이트
구축 사업 수주

Playtex Tampon 프로모션 진행

동성제약 세븐에이트 브랜드
사이트 오픈

한양대학교 입학홍보영상 제작 완료

엘베스트그룹 홍보영상 제작 완료

엘에이치 사업영역 확장에 대한
서성호 이사와의 인터뷰


Clients

[광동 옥수수수염차] 광고 공모전

[광동 비타500] 탄생 10년,
비타500 고객감사대잔치


hottrend

iPad

3D TV

3-Screen


엘에이치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