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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타이거즈 웹사이트 및 모바일웹 개편 사업 수주
기아타이거즈 로고

엘에이치는 기아타이거즈(http://www.tigers.co.kr/) 웹사이트 개편 및 모바일웹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기아타이거즈는 역대 성적에서 10번이나 우승을 거머쥔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최고의 프로야구 구단이다. 올해 아쉽게 포스트 시즌에 진출을 못했지만,내년 시즌의 우승을 위한 준비작업을 일찌감치 준비하고 있으며 온라인에 대한 팬서비스 작업도 이미 착수한 상태다.

이에 엘에이치는 ‘레전드’와 ‘타이거즈만의 야구 철학’이라는 컨셉으로 기아타이거즈 팬들의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웹사이트 전략과 언제 어디서나 접근하기 쉬운 모바일웹으로 기아타이거즈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구축전략을 제시해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새롭게 개편될 웹사이트는 흥미 있는 경기정보 전달과 T클럽회원의 우대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시즌과 비시즌으로 구성을 달리해 사이트를 차별화할 예정이다. 더불어 흥미로운 선수 소개와 경기정보 전달, SNS 연동으로 타이거즈만의 콘텐츠 공유와 확산이 쉽도록 제작할 계획이다.

또한 모바일웹에서는 선수, 경기결과 검색뿐만 아니라 프로야구 구단 최초로 웹사이트와 연동한 커뮤니티 기능을 넣어 언제 어디서나 기아타이거즈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축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기아타이거즈 외 두산베어스, 한화이글스 등 다년간의 웹사이트 리뉴얼 및 유지보수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야구 구단 웹사이트의 또 다른 표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글: 김동균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주)한국얀센 웹사이트 개편 사업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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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에이치는 ㈜한국얀센 웹사이트(https://www.janssenkorea.co.kr/) 개편 사업을 수주했다. ㈜한국얀센(Janssen Korea)은 한국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의 외사로 의약약품을 자체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다.

이번 개편은 웹사이트를 통해 ㈜한국얀센의 Mission&Credo, 기업문화를 정확히 전달하고, 한국존슨앤드존슨과의 기업관계 홍보를 강화하고자 진행한다. 이에 엘에이치는 웹사이트 구축에서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 타사와의 차별성 있는 콘텐츠 생산 능력을 인정받아 본 프로젝트를 수주하게 됐다.

엘에이치는 본 개편 사업을 통해 ㈜한국얀센만의 아이덴티티를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UI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운영 및 관리가 어려웠던 기존 웹사이트의 관리자 기능을 대폭 강화해 부서별 실시간 콘텐츠 업데이트 및 기존의 복잡한 처리 절차 간소화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이번 웹사이트 개편을 통해 ㈜한국얀센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일반 사용자들에게 좀 더 신뢰 높고 친근한 기업으로써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글: 고은주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리스테린 오피스 어택 프로모션
리스테린 오피스어택 이벤트

엘에이치는 10월 15일부터 28일까지 리스테린 오피스 어택 페이스북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리스테린을 사용할 때의 폭발적인 상쾌함과 30초 동안 사용법에 대해 알리고, 24개들이 리스테린 소용량 박스를 지급해 당첨자뿐만 아니라 지인들과 다 같이 나누어서 체험하도록 샘플링을 기획했다.

타겟층은 페이스북을 주로 사용하는 2030 세대로 설정, ‘오피스에서 시원하게 질러보고 싶은 일’을 물어보는 내용으로 구성해 사용자와의 라이프 스타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했다.

마케팅 방법으로 매체는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트온 메신저 배너 광고, 페이스북 스폰서 광고를 집행해 참여도를 높였다.

또한, 경품은 24개들이 리스테린 소용량 박스로 선정해 일반적인 샘플링 이벤트보다 볼륨감을 확대했고 아이패드, 고급 이어폰,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추가 경품으로 매력도를 높였다. 이벤트는 일반 댓글 참여 보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리스테린 페이스북 탭에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장착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제품 특성 강화, 타겟층 공략, 브랜드 특징 고도화 등 세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했으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약 5,000명의 참여자가 페이스북 페이지에 방문했다. 특히, 이벤트 기간 이후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 수가 약 1,000명 가량 늘어나 소통의 장을 확대하고, 핵심 타겟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원할히 할 수 있게 됐다. 이벤트 기간 이후에는 당첨자들이 리스테린 제품 체험 후기들을 올려주어 비 체험자들에게도 공감할 수 있는 컨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설문조사

글: 김다영 /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

빙그레 내콩두유 이벤트
내콩두유 이벤트 이미지

엘에이치는 지난 10월 15일 빙그레에서 새롭게 리뉴얼한 ‘내콩두유’ 제품과 ‘내콩두유’ 영상을 홍보할 목적으로 빙그레 NEW 내콩두유 QUIZ 이벤트를 오픈했다. 참여자들은 ‘내콩두유’ 영상을 감상한 후, 영상과 관련된 퀴즈를 풀고 감상평을 SNS에 공유하면 이벤트에 응모가 된다. 이번 이벤트는 빙그레 웹사이트, 페이스북, 모바일웹에서 함께 진행됐으며, 엘에이치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SNS 광고서비스 ‘버즐링’을 적극 활용해 이벤트를 SNS에 효과적으로 노출했다. 또한, ‘버즐링’을 포함한 4개 매체에서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는 등 이벤트 홍보에 주력했다. 그 결과 일일평균 방문자수는 약 5배 증가했고, 이벤트가 종료되는 11월 4일까지 이러한 상승세는 계속 유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로 내콩두유 제품의 인지도가 올라가고, 향후 빙그레에서 상시 진행되고 있는 다른 이벤트의 참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글: 이참솔 / 운영그룹

하기스 페이스북 이벤트 버즐링 캠페인
캠페인 이미지

지난 10월 11일부터 15일까지 엘에이치 SNS광고 상품인 버즐링을 통해 대한민국 1위 기저귀 브랜드 하기스에서 ‘하기스와 함께하는 엄마와 아이를 위한 아빠들의 약속!’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했다.

하기스의 이번 이벤트는 하기스 페이스북을 방문해 아빠의 약속을 체크하면 추첨을 통해 하기스 패키지, 어린이 난타 VIP티켓, 아기&아빠 커플 슈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SNS에 광고카피를 직접 작성해 캠페인을 홍보한 뒤 발생하는 클릭에 대해 적립금을 지급해 주는 SNS광고 상품 버즐링은 약 4일간의 캠페인 진행을 통해 약 1,000여명의 방문자수를 이끌어 냈다. 버즐링 회원들은 하기스 페이스북 이벤트를 자신들의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홍보했고, 회원들이 직접 작성한 약 50개의 다양한 카피들이 작성되어 회원들의 SNS에 노출되면서 하기스 페이스북의 ‘좋아요’ 증가 및 이벤트 호응을 이끌어냈다.

설문조사

글: 김성봉 / 플랫폼 랩

쉬크 하이드로 파워셀렉트 런칭기념 프로모션
프로모션 이미지
엘에이치는 쉬크에서 새로 런칭한 ‘쉬크 하이드로 파워셀렉트’를 홍보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쉬크 하이드로 파워셀렉트만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쉬크 하이드로 파워 셀렉트의 3가지 매력 찾기’ 이벤트와 기존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구매자를 대상으로 하는 100% 당첨 ‘구매자 이벤트’ 두 가지로 진행됐다. 본 프로모션은 쉬크 브랜드 사이트와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진행했으며 파워 셀렉트의 가장 큰 특징인 맞춤형 진동을 살리기 위해 이벤트 메인 페이지 및 프로모션 내용도 ‘맞춤형’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경품으로는 맞춤형 셔츠 및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쉬크 하이드로 쉐이빙 킷, 신제품인 파워셀렉트 면도기를 증정하고 있다.

글: 조하은 /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

불스원 레드하트&샘플링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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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에이치는 엔진수명 및 엔진성능을 개선해주는 불스원샷, 불스파워 제품의 특성을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내 차를 사랑한다면 불스원 레드하트 이벤트와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했다. 레드하트 이벤트는 그 특성에 맞추어 ‘내 차를 사랑한다면 차의 심장, 엔진관리부터’라는 캐치프라이즈 아래 불스원샷과 불스파워에 관한 퀴즈 이벤트, 쿠폰 입력100%당첨 구매자 이벤트를 진행했다. 불스원 샘플링 이벤트는 불스원의 엔진관리 제품 불스원샷을 체험하는 이벤트로, 불스원샷을 잘 몰랐던 소비자들에게 불스원샷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샘플을 지급함으로써 제품의 성능을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했으며, 이벤트를 통해 기존 고객의 충성도 역시 높이고자 했다.

글: 유서희 /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

GSK 인판락스-IPV 콤보백신 페이스북 이벤트
이벤트 이미지

엘에이치는 글로벌 제약기업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 GlaxoSmithKline)의 백신 인판릭스-IPV 콤보백신 ‘뽀뽀뽀 예쁜 아기 콘테스트’ 페이스북 프로모션을 오픈했다. ‘뽀뽀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콤보백신의 장점과 영유아기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콤보백신의 접종연령인 1~6세 건강한 남녀 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건강한 아기 모습의 사진을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심사위원으로 인판릭스-IPV 콤보백신 모델 박민하양을 위촉, 박민하양이 예쁜 동생을 직접 선발해 함께 모델 촬영을 할 계획이다. 응모기간은 2012년 10월 8일부터 11월 16일까지며, 수상작은 2012년 11월 26일, GSK 페이스북 담벼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글: 배효정 /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

포스코건설 페이스북 오픈 기념 이벤트
이벤트 이미지

엘에이치는 포스코건설의 페이스북 오픈 기념 이벤트 집들이 친구 초대 이벤트를 오픈했다. 이번 집들이 친구 초대 이벤트는 포스코건설이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과 좀 더 친근하게 소통하고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구축한 포스코건설 페이스북 오픈을 알리고자 기획했다. 포스코건설 페이스북을 하나의 집으로 이미지화해 집들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친구들을 서로 초대하고, 댓글에 응원메시지를 남긴 팬 중에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팬 수가 약 1,500명 증가하였으며, 국내 종합건설사에서 SNS채널을 통한 홍보가 미비한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성공적으로 시작을 한 만큼 업계에서 모범사례로 손꼽힐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 정성석 /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

엘에이치 추억만들기 '옥토버 페스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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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에이치는 지난 10월 19일 저녁 전직원의 친목 도모를 위해 엘에이치 사옥 옥상에서 10월의 맥주 축제 ‘옥토버 페스트’를 개최했다. 이날 복고를 테마로 드레스코드는 ‘청과 화이트’로 선정하고, HOT, 젝스키스, 핑클, SES 등 90년대 아이돌 음악을 선곡해 가을 밤의 정취 속에서 추억을 함께 만들어 갔다.

글: 박지해 / 홍보팀

'감우성의 와인&북 콘서트' 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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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대전국제푸드&와인 페스티벌 홍보대사로 위촉된 파인애플홀딩스 감우성 이사가 지난 13일 오전 10시 30분 대전무역전시관 무대에서 ‘감우성의 와인&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당일 행사는 여행과 와인 이야기, 와인 아트 이야기로 구성됐으며, 직접 집필한 와인에세이집에 친필 싸인을 해 참석자에게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감우성 이사는 와인 예찬론자로 ‘감우성의 아주 소박한 와인수첩’ 책을 출간한 바 있다.

글: 박지해 / 홍보팀

김형석 이사, 나눔톡 콘서트 강연

파인애플홀딩스 김형석 이사가 지난 19일 오후 서울 삼성동 베어홀에서 ‘작곡가 김형석과 함께하는 제9회 나눔톡 콘서트’에 참여했다. 나눔톡 콘서트는 LIG그룹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김형석 이사는 약 250여명 관객을 대상으로 “콤플렉스를 극복하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글: 박지해 / 홍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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