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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웹사이트 리뉴얼 사업 수주
광주 유니버시아드대회 슬로건/엠블럼/마스코트

엘에이치는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웹사이트(http://www.gwangju2015.kr)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유니버시아드 대회는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이 주관하는 전세계 대학생들의 종합 스포츠 대회로써 올림픽에 버금가는 메가 스포츠 이벤트로 동계와 하계로 나누어 각기 다른 도시에서 2년마다 홀수년도에 개최된다. 개최지 발표일인 지난 2009년 5월 23일, 타이페이(대만)와 애드먼튼(캐나다)을 누르고 광주가 2015 하계유니버시아드를 유치하게 됐다.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웹사이트는 조직위원회의 공식 온라인 매체로써 온라인 홍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
 
이에 엘에이치는 대회준비 상황과 대회 붐업(Boom up) 조성을 위한 인터랙티브 웹사이트로의 도약을 위해 핵심 키워드
5개(콘텐츠, 소통, 개방성, 개인 중심, N-Screen등)를 바탕으로 글로벌 UI를 적용한 콘텐츠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의 주요 개선 사항은 다음과 같다.

웹사이트 리뉴얼 개선 사항

엘에이치는 이번 구축 사업을 통해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의 기본 정보와 개최 준비상황을 국내외 스포츠 관련자와 일반인에게 효과적으로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현재 서울시 글로벌 마케팅 대행사로 4년 연속 온라인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는 엘에이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주제가 제작 사업, 경기도청 웹사이트, 온라인 매체 운영 등 공공 기관의 글로벌 마케팅 업무를 수행해 왔으며 이번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웹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 영역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글 : 홍지연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키움증권 웹사이트 오픈
키움증권 웹사이트

엘에이치는 대한민국 주식시장 점유율 7년 연속 1위 증권사 키움증권 웹사이트(www.kiwoom.co.kr)를 오픈했다.

엘에이치는 키움증권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웹사이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신규고객과 기존고객을 모두 고려한 인터페이스와 메뉴구조 개선에 중점을 두었다.

기존 키움증권 웹사이트는 온라인 증권사라는 특성상 콘텐츠가 방대하고, 메뉴 체계가 복잡했다. 이에 엘에이치는 사용자가 더욱 쉽고 빠르게 키움증권의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메뉴구조와 메뉴간 이동이 편리한 네비게이션, 통합검색 엔진 도입을 통해 웹사이트의 취약점을 개선했다.

첫째, 사용의 이동성과 편리성을 강화하기 위해 3단계 메뉴로 이동이 가능한 GNB(Global Navigation Bar)와 전체 메뉴를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풀 메뉴(Full menu)기능을 추가했다. 사용자는 한번의 클릭으로 해당 메뉴별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서비스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둘째, 사이트 내 통합검색 엔진 기능을 추가해 검색결과를 카테고리 별로 한 페이지에서 볼 수 있도록 콘텐츠 접근성 향상 및 정보이용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셋째, 플렉스 기반의 웹 트레이딩 시스템(WTC, Web Trading System) 개발로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된 PC에서는 별도의 플러그인 없이 트레이딩이 가능하도록 했다.

넷째, HTML5 표준화 코딩을 통해서 다양한 브라우저 환경에서 키움증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엘에이치는 키움증권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가 다양한 환경에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구축함으로써 지점이 없는 키움증권의 단점을 보완했다. 또한 리뉴얼 된 웹사이트가 키움증권의 회원 수 증가와 증권거래량 증가로 매출액 상승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키움증권 서브페이지

글 : 박지원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제네시스 BBQ그룹 기업 및 브랜드 웹사이트 구축 사업 수주

엘에이치는 제너시스 BBQ 그룹(http://www.genesiskorea.co.kr) 기업 및 브랜드 웹사이트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제너시스 BBQ 그룹은 전 세계 350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프랜차이즈 치킨 브랜드 BBQ를 시작으로, 치킨전문점 BHC, 초밥/우동/돈까스 전문점 유나인(u9), 한국식 닭요리 전문점 닭익는마을, 올리브떡볶이 등 12개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제너시스 BBQ 그룹은 브랜드 홍보뿐만 아니라 그룹의 위상과 세계적인 프렌차이즈 기업임을 홍보해, 기업의 신뢰를 높이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으며, 기업 웹사이트와 더불어 회사 주력상품인 BBQ와 BHC, 닭익는마을, 올리브떡볶이, 유나인의 브랜드 웹사이트를 함께 개편할 예정이다.

이에 엘에이치는 CJ, 빙그레, 캐논, 미스터피자, 광동제약 등 다수의 기업 및 브랜드 사이트를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이트별 맞춤형 마케팅 방안을 제시해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에 개편할 제너시스 BBQ 그룹 및 브랜드 웹사이트의 개편 방향은 다음과 같다.

웹사이트 개편 방향

엘에이치는 이번 통합 웹사이트 구축 사업을 통해 제너시스 BBQ 그룹이 패밀리 브랜드 및 체계적인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임을 홍보하고, 종합 외식 브랜드로의 변신으로 기업 신뢰도와 브랜드 가치가 높아지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 : 제규창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NHN DID 미디어 스크린 제작 오픈
NHN 사옥에 설치된 DID 미디어 스크린

엘에이치는 공지사항, 사내행사 및 캠페인 등 직원 중심의 콘텐츠 노출을 통해 원활한 사내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기 위한 채널로 NHN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미디어 스크린을 제작했다.

특히, 의미 없이 전달되는 시각적 요소들은 전부 버리고 ‘NHN’ 기업 아이덴티티를 강하게 어필하기 위해 간결함과 명확성을 디자인 컨셉의 주안점으로 삼았다.

대표적으로 NHN의 기업개요와 관계사를 우주 세계로 형상화해 표현했고, 신규 콘텐츠인 라인(LINE)은 SNS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메신저라는 내용을 모션그래픽을 이용해 실제 스크린에서 대화를 하듯 재미있게 표현했다.

DID 미디어 스크린 세부

그외 사내 캠페인, NHN STORE, LIBRARY/1, 공지사항 등은 편성에 따라 각 콘텐츠의 역할에 맞도록 디자인했으며, 테스트 개선사항에 대한 고객사의 피드백과 고도화 작업을 거쳐 분당 NHN 사옥에 DID 설치를 완료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의 등장과 동시에 사용자, 고객사가 요구하는 분야 또한 웹 이상으로 하루하루 다양해지고 있으며, 이번 DID 디자인개발 또한 앞으로 엘에이치의 디지털 컨버전스 사업이 나아가야 할 중요한 키워드 중에 하나가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한눈에 들어오고 힘 있는 정보를 보여주기 위해 타이포 하나의 디테일에도 신중을 기한 엘에이치의 결과물이 NHN 모든 직원들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그들을 하나로 묶는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기대해본다.

글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GUI팀

GSK 뷰티맘 포토 컨테스트 페이스북 이벤트
뷰티맘 포토 컨테스트
엘에이치는 글로벌 제약기업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 GlaxoSmithKline)의 백신 신플로릭스 ‘뷰티맘 포토 컨테스트’ 페이스북 프로모션을 오픈했다. GSK 뷰티맘 포토 컨테스트 페이스북 이벤트는 임산부들에게 곧 태어날 아기가 신플로릭스 백신을 맞고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임산부들의 D라인이 매력적으로 표현된 이미지를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선발을 통해 GSK백신 뷰티맘 모델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SNS를 적극 활용, 컨텐츠 확산 및 많은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기획됐으며 향후 GSK 페이스북 캠페인은 계속 업그레이드 될 계획이다. 응모기간은 2012년 7월 11일부터 8월 30일까지며, 수상작은 2012년 9월 7일, GSK 페이스북 담벼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글 : 조하은 /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

차승원과 함께하는 쉬크 하이드로 수영선수권대회 이벤트
수영선수권 대회 이벤트페이지
엘에이치는 에너자이저 코리아㈜의 세계적인 브랜드 쉬크(Schick)의 ‘차승원과 함께하는 쉬크 하이드로 수영선수권 대회’ 프로모션을 오픈했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을 맞아 ‘수영선수권 대회’를 주제로 청량한 느낌과 함께 쉬크 하이드로만의 보습면도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올림픽 시즌임을 감안해 은연중에 올림픽을 연상할 수 있는 수영선수권 대회라는 슬로건을 사용함으로써 올림픽 특수효과를 누릴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크게 두 가지로 진행하고 있다. 첫 번째 이벤트는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참여할 수 있는 쉬크 하이드로 수영선수권 대회다. 참여방법은 페이스북 로그인 혹은 PC에 저장된 사진을 넣은 후 플래시 게임을 즐기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게임에 참여자 본인의 사진을 넣을 수 있게 함으로써 참여자들에게 재미를 더하고 있다.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캐리비안베이 자유이용권, 맥스무비 영화할인권 등 상위 참가자들에게는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는 경품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두 번째 이벤트는 100% 당첨 쉬크 하이드로 제품 구매 이벤트다. 쉬크 하이드로 구매 후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제품 구매 이벤트는 100% 당첨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쉬크 하이드로 구매고객의 관심을 한 층 더 끌어올리고자 했다. 수영선수권 대회 이벤트는 2012년 7월 13일을 시작으로 2012년 8월 31일까지, 제품 구매 이벤트는 2012년 7월 13일부터 2012년 9월 30일까지 계속된다.

글 : 유서희 /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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