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이치 메모앱smo
엘에이치 뉴스레터 지난호
엘에이치 블로그
  엘에이치 모바일 사이트  
Microsoft 공식인증파트너 엘에이치 호스팅
엘에이치 소프트웨어 쇼핑몰
 
新맹모, 현모 활용사례 이벤트
elite - 교복 후기 쓰고 경품 받자
옥수수수염차-Talk&Call
옥수수수염차-V라인 무한도전
빙그레-추억한데이(DAY)
Canon-토끼와 Jump Up!
BASF-동영상 퍼가GO, 친환경 선물받GO!
 
 
 
  2012 여수세계박람회 주제가 제작 사업자로 선정
 

마케팅, 뮤직서비스, 콘텐츠 기획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엘에이치가 2012여수세계박람회 주제가 제작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엘에이치는 서울시 글로벌 뉴미디어 마케팅 대행사로 4년 연속 온라인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으며, 경기도청의 웹사이트와 블로그 등의 온라인 매체를 운영하는 등 공공 기관과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여 왔다. 그리고 이번 2012여수세계박람회 주제가 제작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또 다시 공공 기관과 새로운 영역의 업무를 함께 수행하게 되었다.

과거 글로벌 이벤트는 세계적인 작곡가와 예술가에게 위탁해서 주제가를 만들었으나, 여수세계박람회는 섬마을 소년소녀들에게 최고의 음악교육을 제공하고 놀이와 교육을 통해 주제가를 만들어내는 방식으로, 어린이 음악교육은 김형석 작곡가가, 사업 전반에 대한 기획은 오민호 총감독이 맡는다. 또한 주제가 제작과정은 영상 다큐멘터리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작곡가 김형석은 아이유, 신승훈, 성시경, 솔리드 등과 함께 수많은 히트곡을 만든 가요계의 마이다스 손이며, 오민호 감독은 승용차 광고, 안드레아보첼리, 셀린디옹 등 세계적인 스타들의 콘서트를 기획해 왔다. 이들은 이번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지인 여수 지역 섬마을 초등학교 소년소녀들과 문화예술 체험과 음악 교육을 함께하며 주제가 제작을 이끌게 된다.

1993년 대전엑스포 이후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을 주제로, 2012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93일간 전남 여수 신항 일대에서 열린다.

- 글 : 정유진 jyj@lh.co.kr / 홍보팀

 
 
  미스터피자 웹사이트 리뉴얼 사업자로 선정
 

엘에이치의 Digital Convergence Dept.가 미스터피자 웹사이트 리뉴얼 및 온라인 주문 개선 사업을 수주했다.

엘에이치는 2011년 온라인 주문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한 e-Platform으로써의 미스터피자 온라인 구축 방향을 제시하고, 시스템적 개선을 통한 프로모션 효율성 강화, 브랜드 이미지 향상, UI 및 UX개선을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와 VIP회원 관리를 위한 방안 등 온라인 마케팅에 효율적인 방향을 제시하여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이번 미스터피자 웹사이트 리뉴얼 전략은 Make Sense!이다 센스 있는 남자는 여자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고 사랑 받듯 Mr.Pizza 웹사이트도 센스 있게 변신하여 고객에게 매력 있게 다가가겠다는 것이다. 주요 구현 방안으로는 제품은 맛있게 보여지도록 표현하고 주문은 쉽고 간단하게 스마트한 주문, 혜택은 다양하며 관리는 편리하도록 개발하며 즐거운 주문이 될 수 있도록 게임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재미와 다양한 혜택을 줄 예정이다. 또한 재구매율을 높이기 위한 콘텐츠 강화로 온라인 마케팅을 활성화 시킬 것이다.

미스터피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복잡한 메뉴구조 및 UI, UX개선을 통한 주문 편의성 강화로 효율성을 증대시킬 것이며 프로모션의 시스템 개선을 통한 마케팅 활성화에 기여, NO.1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최신 트렌드를 적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관리자 기능 개선을 통해 효율적인 웹사이트 운영의 기반을 마련하며, VIP회원 관리를 통한 고객 로열티 역시 증대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글 : 서영인 syoungin@lh.co.kr / Digital Convergence Dept.

 
 
  빙그레 리뉴얼 및 채널 확대 사업자로 선정
 

엘에이치의 Digital Convergence Dept.가 빙그레 기업 웹사이트 리뉴얼 및 뉴미디어 채널 확대 사업을 수주했다.

빙그레는 지난 1967년 첫 발을 내디딘 이래, 다양한 맛과 영양, 그리고 건강한 제품으로 고객의 미소와 함께 성장해온 기업으로, 그 어느 기업보다도 많은 제품들이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빙그레는 브랜드와 기업홍보를 강화하고, 동종 업계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기업 웹사이트 리뉴얼 및 뉴미디어 채널 확대를 결정 하게 되었다. 이에 엘에이치는 빙그레와의 7년간의 운영 경험을 살려, 빙그레가 Web3.0 시대에 나아가야 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온라인 채널에서의 대한민국 1등 기업, 글로벌 빙그레를 홍보 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여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새롭게 구현될 기업 웹사이트는 고객과 Mind Share를 위한 개방형 플랫폼으로 확대 개편, 국내•외 마케팅의 구심점 역할, 빙그레 기업의 First Impression 전달을 통한 제품 구매기회 창출 및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구축될 예정이다. 더불어 Facebook, YouTube, 모바일 웹 구축으로 빙그레가 제공하고 싶은 콘텐츠를 단순한 제공 차원을 넘어선 고객이 좋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콘텐츠로 구성하고 다양한 플랫폼의 실시간 연계를 통하여 Web3.0에서의 고객과의 진실된 소통 및 공유의 기반을 마련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 및 뉴미디어 채널 확대를 통해 기업이미지 강화 및 고객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플랫폼을 마련하고, 브랜드 및 제품으로의 허브 역할을 하여 대한민국 1등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허브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디바이스 및 브라우저에 최적화하여 정보 접근이 용이하게 함으로써 빙그레 3.0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글 : 홍지연 wldus524@lh.co.kr / Digital Convergence Dept.

 
 
  넥센타이어 다국어 웹사이트 구축 사업자로 선정
 

엘에이치의 Digital Convergence Dept.가 넥센타이어 다국어 웹사이트 구축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넥센타이어는 해외에 넥센의 홍보와 제품 소개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다국어 웹사이트 구축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고, 국문 웹사이트를 토대로 독어, 불어, 스페인어, 이태리어 등 다양한 언어의 웹사이트를 구축 할 예정이다. 이에 엘에이치는 다년간의 웹사이트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다국어 웹사이트 구축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새롭게 개편될 다국어 웹사이트는 해외에서도 빠르게 접속할 수 있도록 웹 표준을 준수하며, 특히 해외 기업•개인 고객들도 빠르고 손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사용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이번 다국어 웹사이트 구축이 넥센타이어의 온라인 입지 강화를 통한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과 제조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글 : 최인혜 cih4447@lh.co.kr / Digital Convergence Dept.

 
 
  2011년 쉬크 온라인 대행사로 선정
 

엘에이치의 광고사업부가 2011년 에너자이저코리아의 쉬크(Schick) 면도기 온라인 대행사로 선정되었다.

엘에이치는 차별적인 프로모션 전략과 신제품에 대한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 제시로 2011년 온라인 대행사로 선정되었고, 이로 인해 에너자이저코리아의 에너자이저(배터리), 플레이텍스탐폰과 더불어 쉬크 면도기까지 모든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대행사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다.

엘에이치는 3월에 진행되는 쉬크 온라인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쉬크 브랜드가 온라인에서 주 소비층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및 제품이 가지고 있는 특화된 Benefit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엘에이치의 조직적 네트워크를 통해 쉬크의 제품 인지도를 증대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글 : 제규창 jeakch@lh.co.kr / 광고사업부

 
 
  2011 SS시즌 LK스포츠 지면광고 촬영
 

엘에이치의 광고사업부에서 지난 2월 에리트베이직의 패션스포츠브랜드인 LK스포츠 2011 SS시즌 지면광고 촬영을 진행했다.

LK스포츠는 30대 중반 이상을 메인 타깃으로, 일상생활과 레저활동을 모두 만족 시켜주는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의류브랜드이다. 지난해 영화배우 겸 탤러트인 선우선과 모델계약을 체결, 2010 FW시즌을 시작으로 올해 2011년 SS시즌 브로슈어 및 와이드컬러 등 다양한 지면광고물에 쓰일 인쇄촬영을 진행하였다. 특히 아웃도어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맞춰 스포츠라인과 트레킹라인의 두 가지 제품 라인업을 구성하여 언제 어디서나 즐겨 입을 수 있는 편안한 옷이라는 컨셉으로 자연의 풍경을 담아내듯 카메라를 오브제로 사용, 도심 속에서 자연을 즐기는 자아의 모습을 표현하였다.

이번 SS시즌 LK스포츠 촬영을 통해 선우선의 활동적이고 건강한 이미지가 소비자에게 LK스포츠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글 : 심재현 kurube@lh.co.kr / 광고사업부

 
 
엘에이치, 업계최초 Smart Working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 오픈
 
     

엘에이치가 고객과의 Smart Working을 지원하기 위한 모바일 서비스를 오픈했다.

엘에이치 모바일 서비스는 대외 고객과 대내 직원이 사용하는 Interface로 구분되어 있으며, 사용자 인증에 따라 별도의 시스템으로 운영 된다. 특히, 내부 사용자 환경은 현재 사용중인 온라인 인트라넷 시스템과 연동됨으로써 업무의 효율화를 극대화시켰다. 엘에이치는 본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 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현, 고객의 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시스템 사용을 위한 환경 및 사용 방법은 각 프로젝트 담당자가 고객에게 직접 설명할 예정이며, 향후 SNS 연동 등의 기능을 확장, 제공할 계획이다.

이로써 엘에이치는 2010년부터 컨버전스 사업 강화를 위해 진행해온 Smart Working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고객에게 유-무선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글 : 김태은 tekim@lh.co.kr / Digital Convergence Dept.

 
 
Pineappleholdings News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기업 파인애플홀딩스(대표 정철웅, www.pineappleholdings.kr)가 <김형석 With Friends> 공연을 시작한다.

파인애플홀딩스는<그들이 사는 세상>, <우리 형>, <올인> 등 각종 영화와 드라마의 OST, 신승훈, 성시경, 아이유 등 수많은 유명 가수의 히트곡을 작곡하고 제작한 음악계의 마이다스 손 김형석, 수백 편의 CF, 드라마<연애시대>, 뮤지컬<콘보이쇼> 등을 제작하고 다양한 해외뮤지션 내한공연과 펜타포트락페스티벌, 지산밸리록페스티벌을 주최해온 영상계의 돈키호테 오민호와 ATL과 BTL, 그리고 뉴미디어를 아우르는 12년 역사의 통합마케팅 대행사인 엘에이치(www.lh.co.kr) 대표 정철웅, 이렇게 3명이 의기 투합하여 설립한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이다.

<김형석 With Friends>공연은 파인애플홀딩스 설립 이후 첫 번째 프로젝트로 장충동에 위치한 웰콤씨어터 (www.welcommtheater.com) 에서 매달 새로운 친구들의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김형석 With Friends>는 감성 작곡가 김형석과 음악 활동을 같이 해온 친구들이 함께 참여하여 만든 스페셜 앨범 같은 공연으로, 김형석 작곡의 히트곡은 물론 친구들의 인기곡까지 모두 감상할 수 있다. 김형석과 친구들을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연간기획이다.

그 특별한 공연의 첫 번째 친구 ‘유리상자’가 따뜻한 봄날과 같은 감성교류 콘서트의 시작을 알린다. '유리상자'는 1996년 이세준과 박승화가 결성한 듀엣으로, ‘순애보’, ‘사랑해도 될까요’, ‘신부에게’ 등 따뜻한 사랑 노래의 대표 지존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김형석 With Friends>는 팬들을 위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스킨십 콘서트로, '유리상자'의 사랑 노래뿐만 아니라 11집 ‘결별’에 이르기까지, ‘유리상자’의 인기곡들을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다.

글 : 정유진 jyj@lh.co.kr / 홍보팀

 
 
Enter enter
 
     

2006년, <김형석 With Friends> 그 첫 번째 앨범이 발매되었다. 작곡가 겸 프로듀서 김형석과 그의 친구들이 모여 앨범을 만든 것이다. 김형석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듯, 대중가요사에 획을 그은 수 많은 곡을 작곡하고 프로듀서한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하지만 가수가 아닌 작곡가의 곡만으로 앨범이 만들어진 것은 국내 최초로, 신승훈, 성시경, 김조한, 싸이, 쿨의 이재훈, 나윤권, 옥주현, GOD의 김태우, 별, 임정희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김형석의 친구라는 이름으로 한 자리에 모였다. 그리고 2011년 <김형석 With Friends> 두 번째 앨범이 나왔다. 박정현의 ‘편지할게요’와 박진영의 ‘영원히 둘이서’를 카라와 유리상자가 색다른 분위기로 리메이크 하였을 뿐만 아니라 나윤권이 ‘그날 이후로’, 이영현이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 린이 ‘늦은 후회’를 개성있는 색깔로 재탄생시켰다. 정말 대단하다.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과 아이돌그룹이 본인의 곡도 아닌 다른 가수의 곡을 부르며 앨범에 참여한 것이다. 그리고 앨범에 참여한 가수들이 김형석과 함께 콘서트까지 개최한다. 한 달에 세 번, 김형석의 피아노 반주에 맞추어 앨범에 참여한 가수의 노래를 들을 수 있다. 매 달 김형석의 새로운 친구들로 콘서트는 진행되며, 140여 석의 작은 규모의 콘서트장이기에 음악과 이야기가 함께 어우러지는 스킨십 콘서트가 진행된다. 현재 30~40대(?)인 분들은 중고등학교 시절, 가요순위를 휩쓸었던 곡들을 작곡한 김형석을 누구나 기억하리라 생각한다. 그리고 그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더 자세히 설명하지 않아도 알 것이다. 국내 최고의 작곡가와 최고의 가창력을 가진 가수의 만남, 관객과 호흡하며 진행되는 콘서트라고 하니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