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이치 Nesletter NO.64 2011 September  
 
 
흔적남기기
Show your smile
감성공감
회원가입 이벤트
엘리와 다빈치의 첫느낌
에너자이저 나이트 레이스 with 아디다스
서울시 일문 - Buzz Korea 방영이벤트
서울시 중문 - 여유 TV 연동이벤트
짜릿하고 여유로운 워터파크여행
한가위 외환카드 경품대잔치
 
LH News
 
 
 
 
 
  제시카 키친 웹사이트 구축 사업 수주 - 온라인을 통한 오프라인 수익창출 위해 사이트 구축,
직관적이고 시각적인 이미지 사용과 타깃층을 고려한 컨텐츠 제공,
SNS 채널 통한 브랜드 홍보
 

엘에이치의 Digital Convergence Dept.가 제시카 키친 웹사이트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제시카 키친은 브랜드 홍보뿐만 아니라 e-Brand의 총체적인 경험을 통해서 사이트 진입 고객 방문을 수익화하여 오프라인 수익 창출의 기회로 전환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에 엘에이치는 빙그레, 미스터피자 등 다수의 브랜드 사이트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웹사이트 구축 전략을 제시하여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개편될 웹사이트에서는 직관적이고 시각적인 이미지를 사용하여 메인 및 메뉴를 구성하고, 디테일한 매장정보와 주요 타깃인 20~30대 여성들이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SNS 채널과의 연동을 통해 고객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브랜드 홍보를 확산 시킬 것이다.

엘에이치는 제시카 키친 웹사이트 개편을 통해 제시카 키친의 브랜드 홍보와 함께 양방향성 고객 커뮤니케이션 확대와 지속적인 고객 방문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글 : 최인혜 / Digital Convergence Dept.

 
 
  한국MSD 웹사이트 개편 사업 수주 - 2011년 가이드에 맞춰 기업 홍보,
한국 정서에 맞게 컨텐츠 재정립,
환자를 위한 한국MSD라는 기업철학 구현
 

엘에이치의 Digital Convergence Dept.가 한국MSD 웹사이트 개편 사업을 수주했다.

한국MSD는 의약품 및 백신을 발견, 개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이번 프로젝트는 2011년 생성된 글로벌 가이드에 맞춰 한국 정서에 맞게 컨텐츠 및 이미지를 재정립하여 기업을 홍보하려는데 의의가 있다. 이에 엘에이치는 GSK와 같은 글로벌 제약 기업의 프로젝트를 다수 진행한 경험을 높이 평가 받아 이번 프로젝트를 수주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개편될 웹사이트는 MSD에서 수급 받은 컨텐츠를 한국의 정서에 맞게 컨설팅 및 기획하고, 비주얼 중심의 디자인을 진행하여 최종적으로 CMS를 통해 사이트를 오픈하게 된다. 또한 일반인이 어렵게 받아들일 수 있는 의약품 컨텐츠에 대해 편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구현하여 한국MSD의 의약품이 환자를 위한 것이라는 기업 철학을 돋보이게 하도록 할 것이다.

글 : 홍지연 / Digital Convergence Dept.

 
 
  서울시 글로벌 웹사이트(영/일/중문) 메인 개편 완료 - 2년 연속 서울시 글로벌 뉴미디어마케팅 대행사,
언어권 별 차별화 통해 메인 개편,
서울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와 관광증가 효과 기대, 
URL : 영문 http://english.seoul.go.kr
	일문 http://japanese.seoul.go.kr
	중문 간체 http://chinese.seoul.go.kr 
	중문 번체 http://tchinese.seoul.go.kr

엘에이치의 Digital Convergence Dept.가 서울특별시 글로벌 웹사이트(영문, 일문, 중문 간체/번체) 메인페이지 개편을 완료했다.

엘에이치는 2009년에 이어 2010, 2011년 서울시 글로벌 뉴미디어마케팅 대행사로 선정됨으로써 3년에 걸쳐 지속성을 가지고 서울시를 홍보하고 있다. 2011년에는 2009년에 구축한 플랫폼을 기준으로 컨텐츠를 확보하여 언어권 별 마케팅 차별화를 시도하였다. 각 언어권 별 문화적 특징에 따라 인터넷 환경 및 선호도가 다르게 나타나기에 각 언어권 별 인터넷 환경 및 컨텐츠 선호도 조사를 진행, 이를 바탕으로 언어권 별 차별화를 수행하였다.

영어권은 동양 문화에 대한 동경과 최근 SNS 이용자의 증가세를 고려하여 페이스북, 플리커, 유투브와 같은 실시간 데이터 API를 적용하였다. 중어권은 나라의 특색에 맞는 컬러를 중점적으로 사용하여 메인에서의 주요점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적용하였다. 일어권은 한류 및 쇼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직접적인 마케팅을 강화하였다.

엘에이치는 서울시 글로벌 웹사이트 메인 페이지 개편을 통해 서울시를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서울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서울뿐만이 아닌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제공과 관광 증가 효과를 통해 국가 브랜딩에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글 : 홍지연 / Digital Convergence Dept.

 
 
  에리트베이직 엘리트학생복 가을학기 사이트 리뉴얼 - 메인 개편 통해 제품의 특/장점 부각,
아이돌 모델 활용하여 브랜드 홍보,
리뉴얼 기념 댓글 이벤트 진행,
URL : www.myelite.co.kr
 

엘에이치의 M&C Dept. 그룹1에서 에리트베이직의 패션학생복 브랜드인 엘리트학생복의 가을학기 사이트를 리뉴얼 하였다.

제품의 특·장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메인페이지를 전면적으로 리뉴얼 하였으며, 에프엑스, 인피니트 등 아이돌 모델을 적극 활용하여 꽃바디룩스타 컨셉으로 가을학기에 맞는 패션스타일로 브랜드를 홍보하고 있다. 또한, 에프엑스, 인피니트 등 유명 아이돌 가수를 활용한 가을학기 촬영스케치를 제작하여 메인 페이지에 게재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메이킹필름을 통한 자연스러운 브랜드 홍보를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사이트 리뉴얼을 기념하여 엘리자켓, 다빈치자켓 등 제품의 첫 느낌에 대한 댓글달기 블로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댓글달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에프엑스, 인피니트 사인이 들어간 T셔츠, 음반CD를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엘리트학생복 가을학기 사이트 리뉴얼 기념 블로그 댓글 이벤트는 9월 24일까지 계속된다.

글 : 남궁덕 / M&C Dept.

 
 
쉬크 하이드로 마이크로사이트 오픈 및 체험단 모집 프로모션
국내 런칭에 따른 브랜드 홍보 위해 구축,
보습면도 체험 컨셉으로 사이트 완성, 체험단 모집 프로모션 진행,
URL : www.schick.co.kr/hydro
 

엘에이치의 M&C Dept. 그룹1에서 에너자이저코리아의 면도기 브랜드인 쉬크(Schick)의 하이드로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하였다.

쉬크 하이드로 사이트는 하이드로의 국내 런칭에 따른 브랜드 정보 및 다양한 컨텐츠 제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해 구축하게 되었다. 하이드로 면도기는 피부를 위한 최상의 보습면도로써, 마치 물로 하는듯한 놀라운 보습면도를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컨셉으로 사이트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사이트 오픈을 기념하여 체험단 모집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하이드로 체험단 신청을 한 고객에게는 무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맥북, 아이패드 등 다양한 경품의 즐거움 또한 준비되어 있다. 쉬크 하이드로 마이크로사이트 오픈 기념 체험단 모집 이벤트는 9월 13일까지 계속된다.

글 : 남궁덕 / M&C Dept.

 
 
  플레이텍스 탐폰 썸머 미션 -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하는 해변의 탐폰을 잡아라,
게임을 통해 탐폰의 장점 부각,
여름철 뷰티 케어를 도와주는 경품 제공,
URL : playtextampon.co.kr
 

엘에이치의 M&C Dept. 그룹1에서 플레이텍스 탐폰의 여름시즌 이벤트를 오픈 하였다.

여름철 바캉스 시즌을 맞아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하는 썸머 미션 ‘해변의 탐폰을 잡아라’ 이벤트로 8월 한 달 동안 진행하였다. 간단하고 재미있는 플래시 게임 형태로, 미션에 해당되는 바다 속 제품을 낚시하듯이 잡는 형태의 게임이다. 플레이텍스 탐폰은 여성들의 ‘그날’에도 마음껏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바캉스 시즌 필수 아이템으로, 게임을 통해 탐폰의 장점을 부각시킬 계획으로 기획하였다.

경품도 에스티로더 하이드레셔니스트, SK2 마스크, 비오템 기초화장품, 바비브라운 립글로즈 및 하이라이터 펜, 베르사체 향수와 플레이텍스 탐폰 슬렌더, 엔젤리너스 아이스커피 기프티콘 등 여성들의 여름철 뷰티 케어를 도와주는 화장품과 향수로 준비하였다.

글 : 최소영 / M&C Dept.

 
 
 
 

지난 7월 27일 압구정동에 1호점을 오픈한 커피&와플 프랜차이즈 전문점 paul’s eleven(폴스일레븐)이 파인애플홀딩스와 함께 본격적인 세일즈 마케팅에 들어갔다. paul’s eleven과 파인애플홀딩스는 엘에이치의 관계사로 엘에이치 정철웅 대표가 paul’s eleven과 파인애플홀딩스 대표도 겸직하고 있다.

파인애플홀딩스와 paul’s eleven은 지역적인 타깃이 가능하고, 높은 트래픽으로 인한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판단하여 소셜커머스를 통한 마케팅을 기획, 소셜커머스 기업 ‘티켓몬스터’에서 지난 8월 23일(자정)부터 26일(p.m.5시)까지 판매를 진행하였다. 상품은 음료와 와플로 구성된 1인/2인 세트, 전 메뉴 구입이 가능한 자유이용권, paul’s eleven의 11가지 와플을 맛 볼 수 있는 와플 11종 세트로 패키지를 구성하여 진행하였고, 판매 종료 시점인 26일 오후 5시까지 총 1,806명이 구매함으로써 동시간 대 진행된 타 업체 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성공리에 마감하였다. 또한 방문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paul’s eleven 임시 홈페이지를 오픈 하여 커피&와플 메뉴와 압구정 1호점에 대한 간략 소개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식 홈페이지는 오픈 준비 중이다.

이와 동시에 지역 고객 확보를 목표로 9월 5일부터 갓 구운 와플을 무료로 제공하는 거리 홍보와 매장 앞 시식행사, 명함 추첨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재방문 유도를 위해 와플과 음료 구매시 스티커 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계산대 앞 와플 시식을 진행 중이다. 향후 파인애플홀딩스는 paul’s eleven과 함께 독창적이고 적극적인 세일즈 마케팅을 기획, 전개해 나감으로써 paul’s eleven의 인지도 상승과 판매량 증가를 이끌어 내는데 노력할 것이다.


글 : 이선주 / 파인애플홀딩스

 
Enter enter
 
  와플 만드는 법 - 지난 호 와플이 벌집모양인 이유를 알아보았다. 
우연한 시도가 현재의 와플 모양을 만들어내었고,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편안하게 와플에 시럽을 뿌려 먹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호에서는 와플을 어떻게 만드는지 와플 만드는 법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와플도 반죽에 따라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우선 벨기에 와플과 미국식 와플로 나눌 수 있고 벨기에 와플도 브리쉘 와플과 리에주 와플로 나뉘어진다. 리에주 와플은 발효과정을 거친 와플로 찰진 느낌이 특징이고 브리쉘 와플은 묽은 반죽에 계란 흰자가 들어간다. 아메리칸 와플은 베이킹파우더를 넣은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와플인데 브리쉘식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이번 호에서는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와플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주재로(3인분) - 박력분 200g , 달걀 100g, 우유 85ml, 설탕 30g, 소금 1g, 베이킹파우더 6g, 버터(녹인 버터) 70ml, 기타 원하는 토핑

완성된 와플은 달콤한 메이플시럽이나 아이스크림, 생크림, 과일 등을 토핑해 같이 먹으면, 가벼운 한끼 식사나 디저트로 손색이 없다.

글 : 정유진 / 홍보팀

 
제시카 키친 웹사이트 구축 사업 수주 한국MSD 웹사이트 개편 사업 수주 아이패드용 디지털 기업홍보 App 제작 아이패드용 디지털 매거진 광고 제작 서울시 글로벌 웹사이트 메인 개편 엘리트학생복 가을학기 사이트 리뉴얼 쉬크 하이드로 오픈 및 체험단 모집 플레이텍스 탐폰 썸머 미션 Paul's11 세일즈 마케팅 진행와플-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