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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광고 플랫폼 '버즐링' 오픈
버즐링 웹사이트

엘에이치는 SNS 사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광고플랫폼인 ‘버즐링’을 오픈했다. 버즐링은 입소문을 뜻하는 ‘buzz’와
‘–ing’가 합쳐진 신조어로 활발하게 입소문을 내고 있다는 뜻이다. 이번에 오픈한 버즐링은 SNS를 이용한 홍보캠페인을 사용자에게 소개하고, 참여하는 사용자에게 수익을 나눠 주는 소셜광고 플랫폼 서비스이다. 소셜광고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해서 만들어가고 유통시키는 광고를 말한다.

버즐링에서 진행되는 소셜광고는 기존 배너광고나 키워드광고가 접근하지 못하는 소셜미디어를 그 대상으로 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배너/팝업/키워드 광고가 웹사이트 특정영역에 고정되어 있다면, 소셜광고는 고객들의 대화가 진행되는 트위터의 타임라인 또는 페이스북의 담벼락에 자연스럽게 노출되기 때문에 주목도가 높고 광고효과가 좋다.

진행방식은 매우 간단하다. 광고주는 배너와 광고문구 그리고 링크URL을 간단히 버즐링에 등록하고, 광고비를 예치하면 바로 진행이 가능하다. 이렇게 버즐링에 등록된 광고를 SNS 사용자들이 직접 자신만의 광고카피로 바꿔서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등록하게 된다. 실시간으로 광고 진행 상황과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 페이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비용대비 효과를 명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버즐링의 활용처는 매우 다양하다. 빠른 홍보가 필요한 신제품 런칭 마케팅 또는 사용자의 참여를 이끌어내야 하는 공익성 캠페인 그리고 최근 많은 기업들이 도입하고 있는 기업용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기업 공식 트위터 홍보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기업 입장에서는 쉽고 빠르게 SNS 사용자들을 활용한 바이럴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최근 소셜미디어가 급성장하면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기업의 광고/마케팅이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온라인마케팅 환경의 변화 속에 버즐링이 SNS사용자와 기업을 연결할 수 있는 소셜광고 플랫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글 : 김정규 / 플랫폼 랩

현대자동차 핵심가치 포탈 사이트 구축 사업 수주
현대자동차 핵심가치 포탈 사이트

엘에이치는 현대자동차 핵심가치 포탈 사이트(www.Hyundai.com/kr)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글로벌 자동차 생산 기업으로 점차 확대되는 기업의 성장 규모에 맞추어 임직원들이 소통을 통한 기업의 핵심가치를 전달하고 국내외 임직원들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현대자동차그룹 핵심가치 포탈 사이트 구축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에 엘에이치는 서울시, 넥센타이어, 일진그룹, CJ 그룹 등 해외 사이트 구축 경험과 인터넷 교보문고, 교보 핫트랙스 리그 커뮤니티, 웹젠 게임스 국영문 사이트 등 포탈 사이트 구축 경험을 인정받아 이번 사업의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새롭게 구축할 핵심가치 포탈 사이트는 글로벌 스탠다드가 준수된 안정적 시스템 개발, 기업과 임직원 콘텐츠의 시너지 형성, 섬세한 소셜 네트워크 설계, 프레임 워크에 기반한 안정적 시스템 구축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이를 위해 퍼블리싱, 디자인, 테스트 등 각 부문별로 구현 시 네트워크 응답 속도가 보장되는 기술적 방법을 동원하여 안정적 접속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해외 임직원들이 현대자동차의 기업 문화와 철학을 이해하고 직원들과 정보 교류 및 감성 공유를 함으로써 조직 구성원간 유대감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웹 사이트를 매개로 하여 글로벌 인재들이 현대자동차의 소속감과 자긍심으로 갖도록 유도함으로써 기업 구성원들간 조직 결속력 강화에 기여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 : 장영진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ECXD기업 브랜드 통합 웹사이트 구축 사업 수주
ECMD기업 브랜드 통합 웹사이트

엘에이치는 ECMD 기업, 브랜드 통합 웹사이트(www.ecmd.co.kr) 구축 사업 수주했다. ECMD는 ‘Everyday, Create your Most Delicious happiness’의 약자로 자연 건강 생활기업 풀무원의 식자재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위탁급식, 컨세션, 외식, 연회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Food Service 전문기업이다. ECMD는 온라인에서 올바른 먹거리 문화를 창조하는 Total Foodservice 전문기업 이미지를 인식시키고, 통합 멤버십 운영 활성을 통해 회원을 지속적으로 웹사이트에 유입시키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에 엘에이치는 웹사이트를 통해 ECMD의 능력과 비전을 고객에게 각인시키기 위한 Impressive Contents 전략을 제시하여 이번 사업의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새롭게 개편할 기업 서비스는 첫째, 고객 중심의 친근한 콘텐츠로의 탈바꿈, 둘째 온라인 콘텐츠의 확대, 셋째 콘텐츠의 유기적인 연계성 구축이다. 멤버십 서비스는 다양한 마케팅 채널의 허브 역할을 하도록 다운로드 서비스 및 퍼가기 기능을 강화시키고 쉽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이번 구축 사업을 통해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기업과 서비스에 대해 보다 많은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담당 전문가와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온라인 상에서의 ECMD 기업 이미지를 한 차원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 : 홍지연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NHN 미디어스크린 디자인개발 사업 수주
NHN 이미지
엘에이치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 NHN의 미디어스크린 디자인개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NHN(주)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주니어네이버,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국내 최초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 미투데이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NHN은 자사의 정보 공유와 원활한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으며 엘에이치는 다양한 Device 구축 경험과 Creative를 토대로 미디어스크린 디자인개발 사업자로 선정됐다. 미디어스크린은 본사 로비를 비롯해 직원들이 쉽게 볼 수 있는 다수의 공간에 설치될 예정이며, NHN의 사내 서비스 정보 공유, NHN 문화 활성화, 사내 주요 이슈 공유 등의 목적에 맞게 보기 쉽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미디어스크린을 통해 네이버 서비스 프로모션 영상, 대내외 행사 정보, 공지사항, 승진자 축하 콘텐츠, 신규입사자 환영 콘텐츠 등을 지속적으로 노출시키면서 NHN 내부 직원간의 관심과 결속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 : 박응식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플레이텍스 탐폰 소문내기 이벤트 바로가기
KT 올레마켓
파인애플홀딩스가 KT 올레마켓 2012 프로모션 연간 운영 대행사로 선정됐다. 올레마켓은 KT 운영 안드로이드 전용 마켓으로 3만5천여 개의 앱과 60만개 이상의 음악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KT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시장 공략을 위해, 올레마켓 이용 활성화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 이를 통한 매출 증대를 목표로 삼았다. 이에 파인애플홀딩스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프로모션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2012 프로모션 연간 운영 대행사로 선정됐다. 2012년 올레마켓은 다양한 세일즈 프로모션, 제휴 프로모션, 홍보채널 확대방안, 올레마켓 바이럴 홍보영상 제작 등을 계획/진행 중이다. 첫 스타트로 인기 유료 게임을 100원에 판매하고, 이벤트기간 동안 앱 구매자를 추첨해 ‘모닝 경차’ 와 ‘명품 가방’ 등의 경품으로 제공하는 통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현재, 오픈 일주일 만에 약 4천여 건의 실 다운로드 수를 보이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글 : 배종희 / 파인애플홀딩스

정철웅 대표이사 한양대 특강 - 문화콘텐츠와 IT융합
한양대 특강 이미지
정철웅 대표이사는 지난 4월 10일 한양대학교에서 ‘문화콘텐츠와 IT융합’을 주제로 약 2시간 동안 특강을 진행했다. 비가 오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5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하여 뜨거운 열기 속에서 강연이 진행됐다. 특강 내용은 정철웅 대표이사가 운영하는 엘에이치, 파인애플 홀딩스, 폴스일레븐 등 회사에 대한 대략적인 소개와 특히, 서울시 해외 마케팅, KT SNS 마케팅 상에서 콘텐츠와 IT가 어떻게 구체적으로 접목되는지를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였다. 또한, 엘에이치, 파인애플 홀딩스 설립배경과 13년 간의 경영 노하우를 소개할 때, 많은 질문이 쏟아짐에 따라 학생들의 기업 창업, 뉴미디어 마케팅, 콘텐츠 제작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 할 수 있는 자리였다.

글 : 박지해 / 홍보팀

비주얼 콘텐츠 그룹 사무실 이전
비주얼 콘텐츠 그룹 사무실 이미지
엘에이치 비주얼 콘텐츠 그룹이 중림동에 새로운 사무실을 열었다. 이전의 사업장과는 다른 아늑하고 개인적이며, 친밀한 공간 구성으로 비주얼 콘텐츠 그룹만의 크리에이티브한 그룹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8명의 개성 강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디자인, 영상, 편집, 인쇄에 이르는 전 과정을 총괄하고 있으며, 서로의 식성까지 꿰뚫고 있는 친밀함을 십분 발휘하여 긴밀한 업무 협업, 창조적인 아이디어의 공유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크리에이티브 Day’를 운영하여 업무 외적으로도 개개인의 디자인적 감성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정근웅 부장은 2004년부터 엘에이치의 비주얼 콘텐츠 부문 수장으로 자리하여 오늘에 이르기까지 수십 편의 홍보영상, 뮤직비디오, 광고영상 등을 제작해 왔으며 ‘분홍신’, 김장훈의 뮤직비디오 등 다수의 영화,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장예진 미술감독과 다수의 흥행 영화 촬영팀을 거친 배영수, 명경선 촬영감독, SBS, Food TV 등의 방송국 프로그램을 연출한 안유라 PD를 영입하여 그룹 내 영상 부분을 한층 강화시켰다. 그리고 기업 사보, 브로슈어, 광고물 등 엘에이치에서 제작하는 인쇄물을 총괄하고 있는 박홍규 차장을 주축으로 편집, 로고, 패키지 디자인을 섭렵한 설원희 과장, 신입답지 않은 꼼꼼함과 디자이너로서의 열정을 품은 오선아, 양윤 사원까지 합세하여 그룹 내 편집, 인쇄 부분도 강화하였다. 이처럼 이전보다 더욱 강화된 엘에이치 비주얼 콘텐츠 그룹의 눈부신 활약을 기대해 본다.

글 : 설원희 / 비주얼 콘텐츠 그룹

엘리트 패션왕 여름학기 이벤트 완료
엘리트 패션왕 이벤트 바로가기
엘리트 온라인 연간 광고 진행을 맡고 있는 엘에이치는 3월26일에서 4월29일까지 엘리트 여름학기 홈페이지 오픈 기념 엘리트 패션왕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는 아이유와 인피니트가 부른 엘리트 패션왕 뮤직송 혹은 패션왕 카달록을 감상한 후 블로그에 홍보하고 후기를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벤트가 종료된 후, 엘리트 콘텐츠에 대한 큰 관심과 참여를 기울인 청소년 34명을 선발했다. 이번 패션왕 이벤트는 청소년들의 트렌드와 니즈를 잘 반영해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바이럴 효과를 얻었으며 엘리트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한편, 패션왕 이벤트 외에도 ‘엘리트 패션왕 웹툰 스크랩 이벤트’,‘봄 꽃 인증샷 찍기 이벤트’, ‘뽀송 봄미녀되기 이벤트’, ‘봄소풍 장소 추천하기 이벤트’ 등 엘리트 모델 인피니트와 아이유를 활용한 단기 이벤트들이 진행 중에 있다.

글 : 조하은 /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

에너자이저코리아 쉬크 하이드로 프로야구 이벤트 오픈
쉬크 하이드로 프로야구 이벤트 바로가기
엘에이치는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에너자이저 코리아㈜의 세계적인 브랜드 쉬크(Schick)의 하이드로 프로야구 프로모션을 오픈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차승원과 쉬크 하이드로가 날리는 시원한 홈런 한방’이라는 주제로 하이드로만의 보습면도를 시원한 홈런에 비유하여 소비자에게 직?간접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벤트는 두 가지다. 첫 번째는 신규회원을 위한 이벤트로 즉석 게임 방식을 통해 100% 즉석 경품을 증정한다. 소비자 참여를 유도해 즐거움을 제공하고, 쉬크 하이드로 제품 특성을 동시에 인지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두 번째는 기존 구매자들을 위한 이벤트다. 쉬크 하이드로 프로야구 패키지를 구매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프로야구, 맥스 무비 할인권을 증정한다. 이 이벤트를 통해 진성고객들의 충성도 강화 및 브랜드 이미지 상승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쉬크 하이드로 프로야구 이벤트를 통해 전속모델 차승원을 효과적으로 활용, 신규 소비자들에 대한 참여도를 높이는 동시에 기존고객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쉬크 하이드로 프로야구 프로모션은 4월 13일부터 6월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글 : 조하은 /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

불스원 '다 함께 불스원샷!' 이벤트 오픈
불스원 '다 함께 불스원샷! 이벤트 바로가기
엘에이치는 ‘1000만 직장인을 위한 불스원샷 파이팅 캠페인’을 주제로 국내 최대의 자동차 용품 브랜드인 불스원(Bullsone)의 ‘다 함께 불스원샷’ 프로모션을 오픈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주 타깃 층인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불스원이 1000만 직장인들에게 힘찬 내일을 응원한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직장생활의 스트레스를 주제로 소비자와의 공감대를 형성, 페이스북 및 트위터 등 SNS 댓글을 통해 자발적 바이럴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불스원 응원단을 구성, 당첨자를 직접 찾아가 경품 및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직접적인 공감대와 2차적인 즐거움이 동시에 공존하도록 기획했다. 지금 ‘다 함께 불스원샷’ 프로모션에 참가하면, 직장인 스트레스로 고생하는 동료들에게 큰 선물을 줄 수 있다. 프로모션은 2012년 4월 6일을 시작으로 5월 6일 까지 계속된다. 또한, 불스원에서 직접 제작한 원샷 댄스를 통해 인터랙티브 영상을 활용한 2차 이벤트도 계획 중에 있다.

글 : 이재성 /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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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박지해 / 홍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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