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홀딩스
 
 
 
 
 
 
News
생활표준화 웹사이트 오픈
‘휴대폰마다 충전기가 달라서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으셨나요?’ ‘서울에서 사용하던 교통 카드를 부산에서 사용하지 못해 불편하지 않으셨나요?’

애매한 것들을 정해주는 ‘애정남’처럼 실생활에서 표준화가 필요한 것들을 제안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바로 휴대폰 충전기 표준화에서부터 건강, 안전 및 환경과 같이 등 국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표준화를 제안하고 이를 검토하여 실행하는 ‘생활표준화 국민제안 사이트’다.

엘에이치는 생활표준화 추진협의회와 지난 2월 웹사이트 개편사업을 수주해 생활표준화 웹사이트를 개편하고, 모바일 웹사이트를 신규 오픈했다.

엘에이치는 협의회에서 선정한 50개 중점과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방문자가 손쉽게 제안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에 중점을 두어 사이트를 구축했다.
작년에는 온라인 국민제안을 통해 제안된 58개 과제를 검토하여 '비데 수압의 표준화' 등 9개 과제를 ‘표준화 검토과제'로 선정했고, 추후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표준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엘에이치는 생활표준화 웹사이트를 통해 생활표준 추진협의회 및 추진과제를 홍보하고 이를 통해 국민의 생활환경이 좀 더 편리해지기를 기대한다.

글 : 최인혜 / 디지털 컨버전스 그룹

결혼정보업체 디노블 온라인 광고 수주
디노블 사이트 바로가기
엘에이치가 결혼정보업체 ‘디노블’의 온라인 광고를 수주했다. 디노블은 듀오, 가연을 잇는 대형 고급 결혼 정보 업체이다. 디노블은 온라인 광고를 통해 기존에 운영해왔던 모든 온라인 매체를 전반적으로 탈바꿈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고급 결혼 정보 업체 이미지를 제공하겠다는 포부와 함께 이번 개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를 위해 엘에이치는 온라인상 DB 유입을 극대화하고 이것을 고객의 참여로 연결시키는 전략을 제시한 결과 디노블 온라인 광고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 결혼정보회사 디노블의 가장 차별화된 서비스는 회원간의 파티/사교모임 형태의 다자간 만남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에 엘에이치는 디노블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에게 파티에 대한 정확한 컨셉을 전달하여, 파티에 고객들의 참여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 랜딩페이지를 작업할 예정이다. 랜딩페이지는 매월 파티 별 컨셉에 따라 제작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광고효율이 증가될 수 있음을 기대하고 있다. 엘에이치는 이번 연간 온라인광고 진행을 통해 디노블이 국내 최고 결혼정보업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글 : 조하은 /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

일진그룹 사내방송 IBN 개국 및 첫 방송 시작
엘에이치는 일진그룹 사내방송 IBN의 개국과 함께 첫 방송을 시작했다. 사내방송 IBN은 ‘함께 만드는 방송’이라는 모토 아래 주간으로 방송되고 있다. 15개의 계열사 소식을 전하는 메신저 역할은 물론이며 임직원 간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써 3월 5일 개국을 시작으로 현재 네 번째 방송을 맞이하고 있다. 마포에 소재한 일진그룹 사옥을 비롯하여 전국에 분포된 20여 개의 사업장에 동시 방송되는 IBN은 지난 40여 년간 부재했음이 아쉬울 정도라는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다. 20분의 러닝타임을 제작해야 하는 상황에서 기존 ‘뉴미디어사업부’는 중림동에 사업장을 신설하고 8명의 각 분야 전문가를 신규 채용하는 등 바쁜 일정 속에 콘텐츠 제작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 : 정근웅 / 비주얼 콘텐츠 그룹

KT '나는 사진작가다' 서비스 연간 마케팅&운영 수주
'나는 사진작가다' 올레 페이스북 이벤트 바로가기
파인애플홀딩스는 2012년 KT ‘나는 사진작가다’ 서비스의 연간 마케팅&운영을 수주했다. KT 문화마케팅의 일환으로 작년 9월 오픈한 ‘나는 사진작가다’는 올레 페이스북 팬들이 스마트 폰으로 직접 찍은 인상적인 장면들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다. 이야기를 담은 사진들이 페이스북 페이지에 꾸준히 등록되었고 전문 사진작가(김도균 작가)의 참여는 ‘나는 사진작가다’에 더욱 힘을 실어주었다. 한편, 작년 12월에는 응모된 작품들이 ‘나는 작가다’라는 책으로 출간되어 인세 수익 전액이 굿네이버스를 통해 국내 아동교육사업 지원금으로 쓰여졌다. 2012년 4월, 새롭게 리뉴얼 된 모습으로 오픈을 앞두고 있는 ‘나는 사진작가다’는 SNS를 통해 더욱 다양한 소통과 함께 적극적으로 문화마케팅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인애플홀딩스는 올해에도 KT가 ‘나는 사진작가다’를 통해서 많은 사람이 사진으로 삶을 나누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소셜미디어와 사진이라는 매개체를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감성을 이야기하는 새로운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발판을 제공할 예정이다.

글 : 엄준석 / 파인애플홀딩스

<키위뮤직+나윤권> 엔터테인먼트 홍보&마케팅 시작
파인애플홀딩스는 당사 뮤직서비스 본부장인 김형석 프로듀서가 대표로 있는 키위뮤직과 소속 뮤지션의 홍보&마케팅 사업을 시작했다. 감미로운 목소리의 가수 나윤권이 3월 초 키위뮤직과 정식 계약을 맺게 되면서, 파인애플홀딩스는 나윤권의 새 앨범과 콘서트 홍보&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파인애플홀딩스는 기존에 나윤권이 쌓아온 젊은 실력파 발라드 가수로서의 강점은 유지하면서, 감각적인 음악과 비주얼로 새롭게 변신한 나윤권을 전략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채널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맞춤형 엔터테인먼트 홍보 인프라 구축을 위해 연예부 기자 리스트를 개발하고, 보도자료 릴리즈 및 주력 매체 인터뷰를 진행해 나윤권 음악에 대한 깊이 있는 스토리를 풀어내었다. 나윤권의 새 앨범은 4월 초에 발매될 예정이며, 김형석과 함께하는 아듀 콘서트(4월 21~22일,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장근석ㆍ소녀시대 윤아 주연의 KBS 드라마 ‘사랑비’ 테마곡 녹음과 화보 촬영이 계획되어 있다. 파인애플홀딩스는 나윤권을 시작으로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이 접목된 새로운 형태의 엔터테인먼트 홍보&마케팅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글 : 채지영 / 파인애플홀딩스

'가죽도 피부다!' 불스원 케어잼 런칭 오픈 기념 이벤트
불스원 케어잼 런칭 오픈 기념 이벤트 바로가기
엘에이치는 국내 최대의 자동차 용품 브랜드인 불스원(Bullsone)의 ‘천연가죽 케어잼’ 런칭을 기념해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 및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불스원 천연가죽 케어잼은 “가죽도 피부다!”라는 주제로 “가죽도 피부처럼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라는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특히, 불스원 케어잼의 마이크로 사이트는 런칭을 위한 초석으로써, 케어잼의 브랜드 정보 및 다양한 컨텐츠와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갈 예정이다.오픈 기념 프로모션은 온라인 특성상 직접 경험을 할 수 없는 점을 고려해 케어잼의 특장점을 간접적으로 노출 시킬 수 있는 게임 형태의 퀴즈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다. 이벤트는 케어잼으로 가방을 문질러 케어잼의 효과를 간접적으로 체험한 후, 노출되는 퀴즈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런칭 기념 이벤트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을 활용한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케어잼을 직접 경험 할 수 있는 기회의 즐거움도 함께 주고 있다. 케어잼 런칭 이벤트는 2012년 3월 16일을 시작으로 4월 30일 까지 계속 된다.

글 : 이재성 /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

플레이텍스, 한은정 몸매 따라잡기 이벤트
한은정 몸매 따라잡기 이벤트 바로가기
엘에이치 광고주 에너자이저 코리아㈜의 플레이텍스 탐폰 브랜드 모델이 영화배우 한은정으로 선정됐다. 한은정은 평소 늘씬한 각선미를 자랑하여 연예인들 사이에서 명품 몸매 소유자로 불리고 있다. 이에 플레이텍스 탐폰은 ‘한은정 몸매 따라잡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한은정의 몸매 관리 비법은 ‘꾸준한 운동’ 이며, 그날에도 불편함 없이 운동을 하려면 플레이텍스 탐폰을 착용하면 된다고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다. 이벤트는 4월 20일까지 플레이텍스 탐폰 웹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하여 닌텐도 Wii, 에스라이트 슬리머 DX, 흑초 SET 등 운동할 때 도움이 되는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센스 있는 그날을 위해 한은정의 플레이텍스 어플리케이션을 소문내면 참여자에게 모두 맥스무비 1,000원 할인권도 지급하고 있다.

글 : 최소영 / 인터랙티브 마케팅 그룹

 
 
 
 
엘에이치 파인애플홀딩스 엘에이치 소셜보이스 엘에이치 디지털 컨텐츠 북 엘에이치 메모앱 smo 엘에이치 뉴스레터 지난호 엘에이치 블로그 엘에이치 모바일 사이트 엘에이치 호스팅 엘에이치 소프트웨어 쇼핑몰 플레이텍스 소문내기 이벤트 불스원 케어잼 런칭 기념 오픈 이벤트 생활표준화 웹사이트 바로가기 생활표준화 모바일 사이트 바로가기